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10일 강력하고 효율적인 4.2ℓ 디젤엔진을 장착한 A8 4.2 TDI 콰트로, 롱보디 차체인 A8L 4.2 TDI 콰트로, 4.0ℓ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적용한 A8L 4.0 TFSI 콰트로 등 3개 모델을 출시했다.
이에 따라 아우디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대형 프리미엄 세단인 A8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
A8L 4.2 TDI 콰트로에는 아우디가 세계 최초로 터보 직분사 디젤 엔진 기술을 개발한 4.2ℓ TDI 엔진(4천134cc)이 장착됐다. 국내 동급의 대형 프리미엄 세단에서 유일한 8기통 디젤 엔진이다.
최고출력은 350마력, 최대토크는 무려 81.6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0→100km/h 5.6초 (A8 4.2 TDI 콰트로 모델은 5.5초), 연비는 11.6km/ℓ(복합연비기준)이다. 구연비 기준으로는 ℓ당 13.1km에 달해 뛰어난 성능과 함께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A8L 4.0 TFSI 콰트로에는 새롭게 개발된 4.0ℓ 터보 직분사 가솔린 TFSI 엔진(3천993cc)이 적용됐다.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61.2kg.m의 성능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4.7초에 불과할 정도로 뛰어난 가속력을 자랑한다. 공인 연비는 8.1km/ℓ(복합연비기준, 구연비 기준 8.7km/ℓ)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22g으로 우수한 효율성과 친환경성까지 겸비했다.
이들 A8 모델은 쿠페형 루프 라인의 미끈하고 아름다운 실루엣, 풀 LED(발광다이오드) 헤드라이트 등 진보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에서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코너링까지 다양한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적응형 에어서스펜션, 아우디 드라이브선택, 앞차와의 거리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보스 사운드 시스템, DVD 드라이브, 20GB 용량의 하드디스크 등 최고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A8 4.2 TDI 콰트로의 가격은 1억4천530만원(부가가치세 포함), A8L 4.2 TDI 콰트로는 1억6천150만원(5시트), 1억6천760만원(4시트), A8L 4.0 TFSI 콰트로는 1억6천380만원(5시트), 1억6천990만원(4시트)이다.
전준상 기자 chunjs@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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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전시장만 봐도 어디 중저가 차 전시장처럼 좁고, 주차공간도 없고...
전시장 규모만 보면 폭스바겐급 ㅠㅠ
서비스 정신이 필요함
아우디 써비스면 적어도 3손가락 안에 드는겁니다 ㅋㅋㅋ
암튼 울나라 외제차는 벤츠 비엠 아우디 빼고는 다 쓰레기..
아우디 아무리 서비스 별로라면
제규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기타 잡동사니 수입차 들 서비스는 쓰레기죠.
아우!레인지로버 쓰레기 서비스 ...유행만 아니라도 당장팔고싶음
7시리즈나 A8이나 구형값만 똥값되고........성능은 ㅎㄷㄷ 해졌는데 연비는 훨씬 업이니...
8기통.....디젤...토크 81.6kg.m..........................
할 말이 없네...ㅡㅡ;; 풀악셀하면..목 디스크 오겠네..
그리고 디젤 1대에 경우 경비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의외로 디젤 많이 뽑습니다.
돈 많은 사람도 기름값 많이 나가는거 싫어합니다.있는 사람들이 더 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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