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이 BMW 3시리즈를 겨냥한 ATS를 도입, 국내 시장에서 캐딜락 대중화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ATS에는 2.0ℓ 엔진을 적용, 고배기량 위주로 구성됐던 제품군 변화로 소비자 시선을 끌어당길 전망이다.
10일 GM코리아에 따르면 캐딜락 ATS는 오는 10월 국내에 출시된다. 2.0ℓ 기준으로 북미 판매 가격은 4,000만원이 조금 넘고, 2.5ℓ 가솔린은 4,200만원 수준이다. 회사측은 "한국 내 가격은 여전히 조율 중"이라며 "그러나 전략적 가격 선택 여지도 남겨 놓았다"고 설명했다. 국내 판매 확대를 위해 공격적인 행보도 배제하지 않았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ATS는 캐딜락 제품 중 엔트리급에 속하는 차종이다. 캐딜락이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컴팩트 차종의 대항마로 개발, 북미 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유럽형다운 단단한 승차감과 빠른 스티어링 휠 응답성이 특징으로 꼽히는 것도 강점이다.
GM코리아도 ATS 출시에 기대를 잔뜩 거는 눈치다. 그간 중대형인 CTS로 연결할 마땅한 엔트리급 제품이 없어 고전해 왔기 때문이다. GM코리아 관계자는 "국산 중형차 수요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제품이 구비되는 만큼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됐다"며 "BMW 3시리즈 뿐 아니라 토요타 캠리 등의 일본 중형차 구매자도 캐딜락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GM코리아는 ATS 출시에 맞춰 '캐딜락 부활 프로젝트'를 가동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그간의 부진을 떨쳐내고 한미 자동차 FTA를 적극 활용하는 등 ATS 뿐 아니라 CTS와 SUV인 SRX 등의 제품마케팅에도 적극 나서는 게 부활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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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넘은 그냥 좆망 ~ 가솔린으로 비비기엔 대항마들이 너무 강함
160~184마력짜리 320d, 520d 얘네들이 다 해먹냐?
신차인만큼 윗 메이커들보다 뭔가 메리트가 있으려면 ..
성능(출력/연비)이나 가격에서 메리트가 있어야 구매층이 두꺼워 지겠죠
(여태 단 한 번도 디젤 안 올라간걸로 알고 있음. 틀리면 지적 바람)
CTS도 캐딜락이란 뱃지랑 가격 메리트땜에 그나마 쫌 팔렸지
출력으로 독일차랑 승부하는 그런 브랜드가 아닙니다.
캐릭락은 디젤 있습니다잉~
SRX 모델에요 ㅎㅎ 정확히 말하면 ATS CTS에 디젤이 없을뿐..
캐딜락에 언제부터 디젤라인이 있었나요?.ㅋㅋㅋ
디젤 올라간 모델 말씀 좀 해보세요~
정확히 말해서ATS CTS 외..어떤모델에 디젤이 올라갔나요?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이럴때 하는 말 있죠..가만히 있음 중간이라도 간다..ㅋ
SRX 모델 가솔린뿐입니다...아니..캐딜락은 전 모델 가솔린뿐입니다
정확히 확인 하시고 말씀하시길....
6.2리터 에스컬레이드도 가솔린인 마당에...
일단 디자인부터 맘에 들고 ATS요놈도 많이 끌리네요.
후륜용으로 새로제작 2.0L 270마력 35.9Kg.m 토크 직분사 터보. 좋네~
지들 자국에서 3717~5197만원 팔고있으니
여기는 대충 중간트림으로 해서 3800만에 좀 들어오찌..
까닥하면 미국보다 싼기 여기 들어 올수도 있다는
뭐~ 안될거도 없전녀
전륜엔진을 후륜으로 돌리면 왜 밸런스가 안 맞나요?
후륜용 엔진을 전륜에 배치하는 건 어려워도 반대는 너무 쉬운일인데요...
게다가 엔진 무게때문에 더 골치아픈건 전륜이죠 무슨말이신지;;
지금은 2개인가???
뭔가 구체적인 답을찾아야할듯...
아님 그냥 그렌져 살꺼 같은데요
1970년대초반까지만해도 벤츠보다도 네임밸류가 높았던 캐딜락.
1980년대 중반부터 미국차 나름의 멋과 전통을 쌍그리 버린게 지금
미국차의 실패 요인입니다. 그때부터 일제차 수백대씩 분해해가면서
일제차 따라하다가 망한게 미국차죠. 자기들만의 스타일로 갔어야 했는데.
아쉽죠.
미국차는 1980년초반까지만 해도 인테리어,익스테리어 모두 너무나도 화려했는데..
1980년중반부터 전륜적용시키고 소형화하면서 미국차만의 개성은 모두 사라져버렸
습니다. 빨리 예전의 영광을 되찾길...
누가보면 3시리즈,c클 모두 디젤만 팔리는줄 알겠네.. ㅉㅉ
결국 3시리즈 A4 C클랜스 렉서스 IS 볼보S60 기타등등 너무 많은 라인들이 포진되 있는데 ㅡ.ㅡ;;
저 좋은 차체와 엔진 성능을 미션이 다 깎아먹고 연비마저 ㅄ으로 만듭니다.
그것보다 더 작으면 실내는 뭐 경차수준인거얌?
그런걸 4천넘게 쳐받으면 퍽도 팔리겠다
GM것들 개념말아쳐먹은건 예전부터 유명했으니, 기대도 안한다만
대신 내부는 퀄을 좀 올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실내 구리다는건 옛날 말. 내외부 모두 디자인 완성도가 더 높아졌음.
글고, 캐딜락이 경쟁상대로 내세우는 차종들보다는 덩치가 좀 더 큼.
국내 최대 악재는 예나 지금이나 '미국차'라는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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