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대표: 박동훈)가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로코 R'을 새롭게 선보였다.
폴크스바겐의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로코 R'은 스포티한 성능과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시로코의 성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모터스포츠의 레이싱 DNA를 그대로 갖추고 있는 모델이다.
오는 14일부터 판매하며 '시로코 R'의 국내 판매 가격은 4,820만원(VAT포함)이다.
▶ 레이싱 DNA 그대로... 2.0 TSI®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 & 6단 듀얼클러치 DSG 변속기
'시로코 R'에는 폴크스바겐이 자랑하는 2.0 TSI®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6단 듀얼클러치 DSG 변속기가 장착됐다. 혁신적인 엔진 다운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엔진으로, 적은 배기량으로도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5.7kg.m(2,500~5,000rpm)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아이들링 상태에서도 최고의 토크감이 느껴질 정도로 강력한 토크가 매우 낮은 영역에서부터 발휘되기 때문에 스포츠카로서의 운전재미를 극대화했다.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5.8초에 불과하며(DSG기준),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된다.
강력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공인연비는 11.2km/l(복합연비)의 연료효율성을 발휘한다.
▶ 레이싱 감각 그대로...역동적인 성능을 강조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역동적인 성능을 암시하는 '시로코 R'만의 디자인 패키지도 갖췄다. 바이제논 헤드램프와 블랙 스모크 테일램프, 듀얼 머플러, 뒤 범퍼 하단부 블랙 하이글로시 디퓨저 등은 시로코 R의 전/후면 디자인에 카리스마를 더해준다.
또한 사이드라인에 적용된 블랙 하이글로시 사이드미러와 “R” 로고가 새겨진 브레이크 캘리퍼, 바디와 동일한 컬러의 사이드 스커트, 19인치 ‘스티어링 실버 페인티드 탈라데가’ 휠을 통해 고성능 스포츠 쿠페만의 파워풀한 개성을 더욱 강조한다. 외관 색상은 R모델에만 특별 제공되는 라이징 블루를 비롯해, 캔디 화이트, 딥 블랙 등 세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 레이싱 본능 그대로...공기역학적 ‘R’ 디자인 & 스포츠 버킷 시트 적용
고성능 스포츠 쿠페 모델답게 공기역학적인 부분도 디자인 곳곳에 적용되었다. “R” 로고가 새겨진 블랙 하이글로시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3개의 큰 공기 흡입구를 통합한 앞 범퍼는 브레이크 및 엔진 냉각이 더욱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했으며, 리어 스포일러는 고속 주행 시 차량을 지면과 밀착시켜주어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을 이끌어낸다.
직관적으로 설계된 인테리어 역시 궁극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헤드레스트 부분 “R” 로고가 새겨져 레이싱카 DNA를 그대로 보여주는 스포츠 버킷 시트는 급격한 코너링에서도 운전자의 완벽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유지시켜준다.
여기에 “R” 로고가 새겨진 대시보드와 알루미늄 도어 트림, 미끄럼 방지 패드가 포함된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페달과 패들 시프트가 내장된 멀티펑션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은 시로코 R만의 특별함을 더한다.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돼 탁월한 개방감까지 선사한다.
▶ 레이싱 성능에 걸 맞는, 최첨단 드라이빙 지원 기능
이와 더불어 일반 시로코보다 10mm 낮게 된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으며, 과격한 코너링에도 최상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전자식 디퍼런셜 록 XDS (전자식 가로축 잠금 장치)시스템이 장착돼 고성능 스포츠 모델에 어울리는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운전자가 예상치 못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순간 작동해 보다 정확한 스티어링을 도와주는 차세대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야간 주행 시 40km/h 이하의 속도에서 차량 진행 방향대로 비춰주는 정적 코너링 라이트, 전조등 세척 장치,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 파크 파일럿 등 다양한 안전 장치들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1974년 데뷔 이후 전세계 마니아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시로코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혁신 기술,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폭스바겐 스포츠 쿠페의 역사를 새로 작성하며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온 모델"이라며, "이번에 출시된 시로코 R은 엔진, 섀시, 기술 및 디자인 등 궁극의 퍼포먼스를 위해 최상의 패키지로 설계되어, 모터스포츠 팬은 물론, 국내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주행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길응 기자
출처-오토모빌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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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룩이라고 드립지 해대던 리플들이 생각나는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대 따라하나?
가격대비 성능에서 정말 좋네~
시로코r 너무 멋지다!!!!
성능도 좋고!! 가격도 착하네!!
총알 열심히 모아 지른다!!!!!
벨로스터도 스포츠 팩키지로 2.0T GDI+하체보강 킷 옵션으로 나왔으면 좋겠네여..
gti가 4000만원이 넘는데.. r라인이 4800이면...
매력 100%네요..
게다가 5.8초라니..
260마력 r로.. 270마력 케텁은 그냥 골로 보내겠네요
r라인의 아쉬움은 없겠어요..ㅎ
1400만원만 더주면 제로백 4초대 340마력1m 으로 갈수 있다는 불편한 진실 코너링과 운전재리또한 전륜과 후륜 하늘과 땅차이 성능또한 하늘과 땅차이 1400만원에
1400만원이 얼마 안되는 웃돈이면 저차 안사고 슈퍼카 사겠죠 ㅋㅋㅋㅋ
그리고 시로코도 1M에 비해 그렇게 운전 재미가 없진 않습니다... 타보시긴 하셨나?
265마력 전륜 해치백 과 340마력후륜 수동 소형쿠페 안타봐도 사 벽입니다 기회됨 지포 35is라도 함타보시길
1400만원이란 금액은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각자의 가치관에 따라 결정할 문제이긴 하지만
"나 같으면 돈 더주고 다른 모델 사겠다"는 식의 접근은 곤란 합니다.
누군가에겐 세컨카지만 데일리카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요.
1미터는 수동차량 입니다.
이 전전 차가 5세대 gti였구요..
술자리에서 차이야기 나오면... 맨날 하는말이 가격대비로는 gti가 m3보다
나은차다라고 말합니다.
시로코랑 1m이랑 성능상 비교가 되지 않는차지요..
1m도 가격대비 고성능차이죠.
5000만원 이하 엔트리 수입차들 목록~~~~ 쭉 함 살펴보세요..
전륜이나 후륜이나 저정도면 가격 이쁘게 잘 나온겁니다.
그냥 평범한 c클, 3시리즈, a4 가격에 비교해서 저정도 성능에 4800이면 이쁘지
않으세요?
가격을 위로해서 차보면... 계속 윗급보입니다.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나와봐야 알겠지만...
이것저것 다빼고 보배의 차량 순위결정은 롤링이죠 ㅋㅋㅋ 코너링 이런건 소텁이 상대도 안될꺼니 .
롤링으로 소텁 케텁과 대적할만한 차가 나왔내요
선택은 내 몫이야! 이러쿵저러쿵 떠들지마라! 니가 그차 좋으면 그거타!
사람마음이란 말이다 열길물속을 알아도 사람속은 모르는거야
이차가 좋다가도 다른차가 눈에 들어오는게 사람마음이란다.
"전륜차량은 전륜끼리 비교해야 맞는겁니다 게다가 출력도 더높은 후륜소형쿠페와의 비교자체는 비교대상이 아니란말이지요"
라고 말한건 잉여 인증???? ㅋㅋㅋ 1m하고 비교질 해놓구선 전륜은 전륜끼리 비교하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강인듯하고 수입차들도 엔진마력만큼은 따라오지 못하는게 우리나라 기술발전이
정말 대단하네요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 입장으로 낚싯대든 자동차든 전체적 밸런스가 중요한데...
국산차는 전체적 밸런스가 좆망이라는겁니다. 잘달리면 잘서주고 고속에서도
잘 받쳐줘야하는데 그렇지 않다는거죠 그런점들이 국산차의 한계지요 ...
거기에 보배에서 많이 까이는 저렴해보이는 인테리어 질감까지...
아직은 순정K5는 수입이랑 비교자체가 먼나라 얘기구요...
인피 G시리즈 타보시고 젠쿱타보시면
국산차는 딱 그돈값어치 만큼만 한다는 얘기가 가슴에 와닿을껍니다. ㅎㅎ
가격대비 정말 수입차치고는 잘나왔다고 생각~
그래서 예상보다 착한가격인가?
생긴게 워낙 차이가나서
우앙~~~~~~~사고싶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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