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유럽시장에 카이엔 S 디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포르쉐에 따르면 외형은 기존 카이엔 S와 큰 차이는 없다. 세부적으로 실버 브레이크 캘리퍼 크기가 조정됐고, 전면 블랙핀이 개방된 공기 주입구를 강조하도록 디자인됐다. 윙 앞 부분에 디젤 표시가 새겨지고, 모델명에도 디젤 표시가 추가됐다.
카이엔 S 디젤은 V8 4.2ℓ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 382마력, 86.6㎏·m의 토크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5.7초가 소요된다. 최고 시속은 252㎞. 연료효율은 유럽 기준으로 ℓ당 12.04㎞,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218g이다. 연비향상과 친환경성 강화를 위해 8기통 디젤 엔진 SUV 중 최초로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을 적용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포르쉐 구동력 제어장치(PTM) 사륜구동 체계는 뒷바퀴굴림차의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하면서도 주행 환경에 따라 접지력과 안정성 향상을 위해 앞바퀴굴림방식을 탄력적으로 적용한다. 선택품목 중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는 역동적이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선사한다.
카이엔 S 디젤은 다양한 야외활동에 적합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차의 최대 견인 능력이 3.5t에 달해 트레일러나 보트를 견인하기 적합하다는 것. 여기에 100ℓ 연료탱크를 적용,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추가 주유 없이 1,200㎞ 주행이 가능하다.
한편, 카이엔 디젤은 2013년 1월 독일에서 첫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내 출시 일정과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디젤차 살려고했는데 가족용으로 가오도 안빠지면 좋고 잘나가면 더 좋고 좀 비쌀거같은게 흠이지만 머 그정도는해야 포쉐겠지^^
사는김에 몇개사세요
부럽쉼.
3천시시로 카이엔S 디젤 달리기 성능을 내니까요
물론 감성은 포르쉐이지만
X6 M50d는 제로백 5.3초 리터당 13키로 연비에 CO2 204g/km....
6기통 트리플 터보로 폭스/아우디제 8기통 트윈터보를 사뿐히 짖밟아버리네요.
게다가 이미 BMW디젤은 대부분 트윈스크롤 터보를 적용한데 반에 폭스/아우디 디젤은 시대를 역행하는 트윈터보 디젤이라니... 물론 곧 트윈스크롤터보디젤도 소식이 들리긴 하겠지만...
포르쉐는 가격에 프리미엄이 많이 붙어 X6 M50d 보다 아마 훨신 비싸겠죠....
가성비는 X6 M50d가 훨 좋을듯....
6기통 3.0의 쥐어짜는 힘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그리고 X6는 카이엔에 비해 안락함, 실용성, 공간면에서 많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공간? 실용성? X5 M50d도 있습니다. 얜 연비가 더 좋군요.
디젤 트럭이 어느샌가 초럭셔리 차량으로 진화돼가는걸 ㅋ
카이엔이고 파나메라는 역시 8기통 가솔린이 진리라는 걸 다시 느끼게 해줌
아우디제 V8 TDI라면 예전 A8몰아본 느낌에...별 감흥없고...달달거림.
비싼가격에 희소성때문에 포르셰엔 약간 거품이 있는듯. 가격이나 이미지나.
TDi 엔진(6기통 이상) 이 상당히 좋습니다.
무시할 엔진이 아니죠
BMW와 비교시 시대에 뒤쳐진다는 것 뿐이지요.
M5 구입해서 타고 다니는 사람은 포르쉐 살돈이 없어서 그런것이고 X5 구입 한사람은 영맨한테 속아서 구입한것인가요?
어디서 주워 들은 얘기로 포르쉐가 진리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 각자 상황에 맞는 차량 타는 것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타고 싶어
비엠은 안타
정말 디젤이라고 느낄수 없을정도더군요....
8기통 휘발유차량느낌 그대로였습니다...
아이들소음뿐 아니라 주행중 소음도 휘발유차량과 차이없더군요...
그리고 그 덩치큰차량이라고느낄수없을정도의 가속감....
아마 가격은 1얼 중 후반일걸요....
카이엔 3.0디젤도 1억2천정도는줘야 삽니다...
달달거림 어쩌고 하는사람들....타보고나 그런말하시길.....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