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000270]가 올해 1∼9월 유럽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BMW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18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유럽 27개국에서 현대·기아차의 판매대수는 7만3천대로 작년동월보다 3.7% 증가했다. 시장 점유율은 6.6%로 0.9% 포인트 높아졌다.
현대·기아차의 1∼9월 유럽시장 판매대수는 56만8천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8% 늘어나 7위인 BMW와의 격차를 불과 1만1천대로 줄였다.
같은 기간 유럽 점유율은 6.1%로 1.1%포인트 향상됐다.
현대차[005380]의 경우 올해초 투입한 i30 신형과 지난해 하반기에 선을 보인 i40 등 i시리즈의 호조가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기아차는 작년 하반기 투입한 신형 프라이드와 4월 본격 판매에 들어간 신형 Ceed 등이 판매 신장을 이끌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다임러와 토요타 등을 앞질러 시장점유율 8위에 올라 있다.
1∼9월 유럽시장 판매 1위는 폴크스바겐이 차지했고 PSA, 르노, GM, 포드, 피아트, BMW 등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9월 유럽 신차등록은 109만9천대로 작년동기보다 10.8% 감소했다. 서유럽 5대 국가중 영국만 8.2% 증가했을 뿐 독일(-10.9%), 프랑스(-17.9%), 이탈리아(-25.7%), 스페인(-36.8%) 등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1∼9월 유럽 신차등록대수는 936만8천대로 작년동기 대비 7.6% 줄었다. 1∼6월 감소폭(-6.8%)보다 악화됐다.
이는 유로존 재정위기에 따른 경기침체로 소비위축이 심화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전준상 기자 chunjs@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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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에쿠스,K9만 합쳐서 쫓아봐라
사대주의에 쩔어 가지고...ㅊㅊㅊ
합리주의와 사대주의를 햇갈리나?
에쿠스+제네시스 판매량과 7시리즈+5시리즈세단
비교를 했어야지
그랬으면 나름 의미도 있고.
그러다보니 우리나라 기업이 외국에서 좀만 팔리면 우리나라 사람이 외제차 사는거랑 같다는 인식을 가지고 글을 쓰는듯 기자들은
여기서 독일차를 은근히 지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외국인들은 동양인들을 우습게 보죠. 당연한걸요 동양인은 서양인을 우러러보니깐
역시나 차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부품 똑같이 쓰고 마크하나만 틀려도 우리나라사람들은 입을 땔겁니다.
무슨 의견을 피력하고 싶으신건지? 독일차에 비교하면 많이 떨어지는 건 사실아닌가요.
유럽이 특히 동양인을 무시하는데 그 대단한 유럽이 붕괴직전.ㅋㅋㅋ
그리스 붕괴 스페인 붕괴예정 다른나라들도 위태위태함..
븅신같은 새끼들이 과거의 중세시대 유럽인줄 알고있다는..ㅉㅉㅉ
정그지
이 글로봐서는 현대가 유럽에서 성장세라는걸 확신합니다. 지표가 말해주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대단한것이지요. 유럽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자동차 브랜드 입지가 넓혀지고 있다는 것은 자부심 가질만한 일입니다.
근데 비교는 잘못 된 건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현대를 까야하는게 아니고 이 기사를 쓴 기자를 까야겠지요. 아닌가요?
전형적인 봅등이들 특징. ^^
좀...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벼를 좀 닮아봐라.
다른나라에서 잘나간다는 소리 듣는거보다 내수고객들 더 많이 챙겨서 칭찬받는 한국기업이란 소릴 듣는게 더 좋더라
많이 팔았단거지 돈번거 아니다
지국민 피빨아 퍼주고 있는 거다
유럽에서 유럽포드를 먼저 누르는게 우선일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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