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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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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KIA 12.10.20 08:44 답글 신고
    휸다이 8단 완성차 업체 가운데 세계 최초 개발에 성공했다
    말장난에 낚이는 사람도 있을라나
  • 레벨 대장 O모범시민O 12.10.20 14:58 답글 신고
    맞는데요?
  • 레벨 소위 1 RX78 12.10.20 20:02 답글 신고
    맞는데요?(2)
  • 레벨 대령 1 GSX750R 12.10.21 00:39 답글 신고
    잘 모르겠는데요?
  • 레벨 중령 3 보람찬막노동 12.10.21 22:12 답글 신고
    세계최고가 아니라 완성차업체중에 세계최고 맞습니다 고객님 .!!
    ZF사는 << 변속기만드는 회사입니다 ㅋ~
  • 레벨 이등병 kimblack 12.10.21 23:47 답글 신고
    현대차가 말하는 완성차 업체중에 최초라는 말은 계열사인 파워텍도 현대차그룹으로 포함한건데,
    이 논리라면 아이신은 토요타 계열사라 현대차가 최초란 말에 모순이 행기죠.

    *아이신 - 렉서스 ls460(2006년) , 파워텍 - 2012년형 에쿠스·제네시스(2011년)
  • 레벨 원사 3 애플cut 12.10.20 09:20 답글 신고
    세계최초 저거 고소하면 안되는가
  • 레벨 중사 2 슈퍼울트라매니아 12.10.20 10:09 답글 신고
    완성차업체 자체개발이 최초가 거짓인가요? 거짓기사를 쓸일은 없을텐데
  • 레벨 대위 2 보성녹車 12.10.20 10:16 답글 신고
    무단 변속기로 커버가 가능한 토크는 40kg.m 미만이다.

    무단 변속기로는 수동모드로 12단, 16단도 가능하다.


    일반 변속기로는 10단정도다 최고수준이고

    지금 ZF 9단이 세제품이 나왔고 내년말이나 내후년에

    실차에 장착된다.


    그런데 10단은 전륜구동차엔 불가하고

    전륜구동차엔 8단과 9단이 장착 가능한 정도이다.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0.20 17:18 답글 신고
    ZF가 만드는건 고급차용 후륜 미션이고 짝수에요....6,8,10
  • 레벨 중령 3 슈퍼핫도그 12.10.20 10:26 답글 신고
    파워텍과 현대자동차는 다른거아닌가요??
    만약 토크한계치가 없고 동력손실율이 없다면 최고의 변속기는 무단이 될텐데...
  • 레벨 대위 3 bottomgear 12.10.20 16:02 답글 신고
    현대파워텍은 현대의 자회사죠 무단변속기가 소형 저마력 차에만 있는이유를한번 생각해 보시길
  • 레벨 상사 2 오디오책 12.10.21 16:39 답글 신고
    알티마만 해도 273마력인데 소형?3.5인데? 저마력? 무슨소리 하는건지
  • 레벨 대위 3 bottomgear 12.10.22 20:31 답글 신고
    보통은 저마력에 차에 많이 사용된다는 말입니다 높은 토크를 감당하지 못하기때문에요 알티마 처럼 예외는 있을수 있죠 그러나 인피에는 없잖아요
    국내에는 마티즈에 많이 사용됐었죠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2.10.20 12:02 답글 신고
    흠... 요새는 현기 경,소형차들도 CVT 달고 나오던데...
  • 레벨 중령 1 뭐라꼬 12.10.20 12:22 답글 신고
    ..
  • 레벨 소령 2 오우예 12.10.20 12:37 답글 신고
    무단변속기는 시내에서참 좋죠 ㅎㅎ
    근데 10단 변속기도 잘만 만들면 가솔린차에는 참좋을듯
    디젤차엔 제발 넣지마 ㅋㅋㅋ 부탁한다
  • 레벨 소장 못난용 12.10.20 12:48 답글 신고
    10단이라...
  • 레벨 소위 1 ㅇForeverㅇ 12.10.20 12:55 답글 신고
    고장나면 수리비 많이 깨질거같은데 단수가 많으면 말이죠.
  • 레벨 상사 3 붕붕봉 12.10.20 13:06 답글 신고
    8단 변속기 먼저 만든 건 아이신이나 ZF 정도인데..
    그런 업체들은 자동변속기만 제조하는 전문 제조업체고..

    현다이가 완성차 업체로는 최초 8단 제조업체 맞는데..



    해도 XX, 안해도 XX,
    국산차 뉴스만 나오면 닥치고 XX하는 봅등이들이란..
    짱구속에 뭐가 들었는지.. 분해해보면 X만 나오는거 아닌가..


    만들어놓은 4단 자동 미션도 허접하던게 불과 10년도 안된 일..
    10년도 안되는 사이에 6단, 8단, 10단 만들어낸게 정말 대단한거다..

    봅등이들한테는 눈엣가시 같은가 보지..
  • 레벨 준장 으으으 12.10.20 13:49 답글 신고
    파워텍 애들이 잘 만들어놓은건 사실!
  • 레벨 이등병 kimblack 12.10.20 15:30 답글 신고
    파워텍이 횬다이라는 논리면 아이신이 도요타
    고로 최초는 아니죠.
  • 레벨 대위 3 안보리 12.10.20 19:56 답글 신고
    현대 파워택이다
  • 레벨 상사 2 우나어 12.10.21 05:45 답글 신고
    아이신이 도요타 자회사 아닌감요? 이번에 현대차에서 8단 만들었나보네요.
    파워택에서 안만들고 ㅋㅋ
  • 레벨 원사 3 aliveking 12.10.21 23:26 답글 신고
    아이신과 토요타의 관계

    파워텍과 현대차의 관계 같죠


    8단미션은 렉서스에 젤 먼저 들어갔죠


    고로 완성차 업체 최초로 현대차가 8단을 만들었다는 말은 거짓기사죠
  • 레벨 하사 1 DR장 12.10.20 13:13 답글 신고
    DSG가 8단 정도되면 일반차에서는 더이상 나올것도 없어보이는데...
    자전거도 아니고...단수의 수도 중요하지만 변속중간 허당이 없는것도 중요합니다.
    나오지도 않은 10단 얘기는 제발 나온후에
  • 레벨 원사 2 응에응에을오호 12.10.20 13:42 답글 신고
    토스카 6단나올때 nf로 밀고있던 현대 그때 뭐라고했냐
    국내 여건에선 6단은 제작단가만 올리고 사치일뿐이다. 4단이면 적당하다.

    라고 주장했던님들이 10단??
  • 레벨 병장 노랑고양이 12.10.20 19:37 답글 신고
    내가 이말 안나오나 했다..
    이젠 안지겹나?
  • 레벨 대위 3 안보리 12.10.20 19:56 답글 신고
    동력손실 큰 6단미션보다.. 그당시 4단이더.. 연비면이나.. 좋았던건 사실임..
  • 레벨 대령 1 GSX750R 12.10.21 00:40 답글 신고
    그런데 막상 현대는 그런말 한 사실이 없음. 그냥 경쟁업체라고만 했지...
  • 레벨 대위 1 speed3 12.10.21 19:00 답글 신고
    원래 기업이 그러함
    상대가 나보다 좋은 게 있다면~ 깍아내리려 함
    그게 경쟁업체 관계;;;;;;;;;
  • 레벨 중령 3 보람찬막노동 12.10.21 22:16 답글 신고
    무조건 6단보다 4단이 좋았던게 아니라 토스카 6단이 동력전달에서 허당치던게있으니 그랬을껍니다 마력 손실률이 4단보다 심했던 토스카6단 변속기 . 토스카는
    6기통 6단변속기 17인치휠은 2.5모델이 제격인데 . 2,5 타봤는데 부드러움이~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2.10.20 13:47 답글 신고
  • 레벨 준장 으으으 12.10.20 13:49 답글 신고
    GM은 뭐하나?
  • 레벨 대위 1 speed3 12.10.21 19:16 답글 신고
    이제 젠2 ㅋㅋ
  • 레벨 소위 1 날라박사장 12.10.20 14:31 답글 신고
    암튼 좋은소식이네.ㅋ
  • 레벨 일병 호랑이기운 12.10.20 15:34 답글 신고
    기자 개소리하고 있구만

    무슨 계단 올라갈 때

    계단 높이 낮으거랑 뭔상관이냐?

    개소리를 저렇게 지껄이고 있으니깐
    기자쉽다는 소리가나 오지
    축과 바퀴 1유형바퀴와 2유형 바퀴
    토크 공식인 힘x축에서 부터 힘점까지 수직거리에 따라서 지레처럼 사용하는거지
    모르면 찾던지 오개념만싸질러 놓고있네

    계단 오를때 계단이 너무 높으면 힘이 더 드는건
    인체 관절에 따라서 힘의 효율이 달라져서 그렇지 뭔 소설을 쓰고 앉아있구만
  • 레벨 소위 1 보세드림 12.10.20 15:37 답글 신고
    와우~ 님 전문가이신듯...어떤말인지 쉽게 이해는 안가지만 공감 ㅋ
  • 레벨 일병 호랑이기운 12.10.20 15:45 답글 신고
    쉽게 설명하면 이겁니다
    집에 문을 생각해보면 쉬워요
    안방문의 문고리가 겹첩부터 완전 반대인 끝쪽에 있으니깐 쉽게 작은 힘으로도 문을 밀고 닫을수 있지만
    만약 문손잡아가
    경첩이랑 아주 가깝게
    있다면 문 열고 닫을때 힘이 많이 들죠
    손으로 겹청과 문 닫는곳에 힘을 줘서 물 열면 엄청 힘들잖아요
    대신 거리를 엄청 조금만 움직여도 문은 훨씬 많이 움직이고요
  • 레벨 대령 1 GSX750R 12.10.21 00:41 답글 신고
    무슨말씀 하시는지 모르겠음;;;;;;;;;;;;;;;;;
  • 레벨 상사 3 붕붕봉 12.10.21 01:41 답글 신고
    ㅎㅎㅎ 진짜.. 덧붙인 설명이 더 ㅄ같다..
  • 레벨 일병 피챠피챠 12.10.21 01:56 답글 신고
    지렛대 원리 설명하신듯한데요.
    근데 붕붕붕은 아까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고 설명 제대로 하라고 하는데
    이걸 이해못하는게 더 이상한데?? -_-
    그냥 읽어만봐도 시소라고 생각해도 되겠구만...
  • 레벨 일병 호랑이기운 12.10.21 11:08 답글 신고
    더 쉽게 보자면

    우리가 잘 만지는 자동차핸들이 있습니다
    버스나 트럭 자동차 핸들 크기가 크죠
    만약 그 버스핸들이 작다면 어떨까요?
    핸들을 돌리기 힘들어 낑낑대겠죠
    핸들이 크면
    핸들 중심축부터 손까지의 위치가 길어져
    적은힘으로도 핸들을 돌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턴을 하기위해서는 손이 엄청 바쁘겠죠
    핸들이 큰만큼 반경이 커져서 유턴시.엄청 빨리 또 많이 돌려야합니다
  • 레벨 소위 1 보세드림 12.10.20 15:38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는 CVT가 시내에서는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진동두 없고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0.20 17:18 답글 신고
    문제는 CVT는 싸구려차들밖에 안쓴다는 사실

    그래서 좋고 안 좋고 입증 자체가 불가능
  • 레벨 중장 GermanTechnik 12.10.21 11:39 답글 신고
    CVT변속기는 싸구려차들이라서 사용하는 변속기가 아닙니다. 고성능에 적합하지 못해서 사용 안하는 것입니다. 전기자동차나 하이브리드카같은 저속주행에 어울리는 변속기이죠...
  • 레벨 대위 3 시골알티마 12.10.21 16:17 답글 신고
    고성능은 아니지만 알티마 3.5는 271마력입니다.

    제로백은 안재봐서 모르는데 사람들말로는6초대라고는 하는데


    그냥생각없이밟아서..

    어쨌든 지금4만탔는데 시내던 고속이던 밟는스타일인데

    아직까진 너끈하게 잘버텨주네요.

    무단변속기는 닛산이짱이긴한듯. 근데가끔 변속충격이 그립긴합니다 ㅎㅎ

    그냥 쭉밀어줘서 지금이 몇단이고 몇으로달리는지 까먹는다는..
  • 레벨 상사 2 오디오책 12.10.21 16:46 답글 신고
    600hl도 2억가까이 하는데 그럼 이차도 싸구려구만 얼마나 비싼차에 CVT 장착되야

    하는지...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0.21 19:55 답글 신고
    LS600hl은 생각을 못했네요. 죄송
    하이브리드니까 예외로 치죠.
  • 레벨 원사 3 비머와벤츠 12.10.20 16:38 답글 신고
    최초는 무슨.. 말장난 하는건.. ㅉㅉ
  • 레벨 소장 김여사김기사 12.10.20 21:04 답글 신고
    10단...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2.10.20 22:09 답글 신고
    실천궁행의문제~~~
  • 레벨 중사 1 아반떼m뒤 12.10.20 22:12 답글 신고
    무단이좋죠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2.10.21 01:32 답글 신고
    솔까말로 있는 변속기나 내구력좀 높아졌음 합니다
  • 레벨 중위 1 ccbb 12.10.21 12:11 답글 신고
    고단수가 문제가 아니라,
    내구성이 문제입니다.

    아이신은 보통 50만키로 사용,

    국산차는 수동도 보통 10년,
  • 레벨 병장 불꽃담배 12.10.21 16:26 답글 신고
    CVT는 운전 재미가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
  • 레벨 중령 1 328MT 12.10.21 16:51 답글 신고
    지레도 아니고 계단도 아니고.. 그냥 엔진마다 제일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rpm이 있죠.. 거기를 계속 사용하는거임

    예를들어 가속할때 최대한 연비가 좋으려면.. 2000rpm 에서 기름을 제일 안먹는 엔진이라 했을때.. 4 단미션이 1500~2500 사이를 왔다갔다 한다 치면 8단미션은 1750~2250에서 왔다갔다.. 기름을 많이 먹는 1500~1750구간, 2250~2500 구간을 사용 안하므로 연비가 좋아짐
  • 레벨 일병 호랑이기운 12.10.22 08:06 답글 신고
    잘못알고 계신거 같은데요^^
    저거 알피엠이 그냥 저런식이라면 스쿠터랑 다를게 없어요
    기어비라는거 아시면 간단하게 문제점 아실듯

    제가 최대한 쉽게쓰려고 했는데도 글재주가 없는지 어렵나보네요
    정확히는지레는 아니고요 바퀴의 유형에 따라다릅니다 1유형 바퀴의 원리가 2종지레와같고 즉힘의이득과거리의손해 2유형 바퀴가 3종지레와 원리가 같슺니다 (힘에서손해거리와 속도에서 이득)

    생체역학과운동역학파트전공해서어중이떠 중이 아네요^^
  • 레벨 중령 1 328MT 12.10.21 16:56 답글 신고
    마찬가지로 최대속도로 가속하고 싶을때.. 최대출력이 6500rpm 에서 나온다 하면 4단미션이 4000~6500 을 사용하며 가속할때 8단이라면 힘이 떨어지는 저rpm 구간을 건너 뛰고 5250~6500 에서만 가속하니 실출력을 훨씬 많이 발휘하여 빠르게 가속함 (실제는 엔진 출력 그래프에서 각 단 별로 사용한 부분의 정적분의 합이 최대가 되도록 더욱 정교하게 최적화)


    이런 원리로 최신 bmw의 경우 6단 수동보다 8단 오토가 제로백이 더 빠름
  • 레벨 소장 기다리는아픔 12.10.21 17:52 답글 신고
    ....
  • 레벨 원사 3 carnelian 12.10.21 17:58 답글 신고
    다 필요없고 더블클러치 가 최고인거 같다,
  • 레벨 대위 1 speed3 12.10.21 18:57 답글 신고
    계단은 적절하지 못한 예 같은데
    차라리 자전거 기어를 이야기 하는 편이;;

    시내주행+소형은 무단쪽이 유리

    그 외에는 DSG가 유리
    단, 가격 문제

    변속 다단화는 시간이 지나면 점점 늘어나는 거~
    DSG도 점점 단수가 올라가는 상황에

    소형라인에 다단화 높아봤자;;
    소형라인은 무단이 답이거나 6이나 7단정도가 딱 좋은듯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2.10.21 20:26 답글 신고
    좋아지는 기술력 많이좋아지네
  • 레벨 병장 낭자군 12.10.21 20:27 답글 신고
    단수가올라가면 연비가 좋아지겠지만 .... 그러면 가격은 올라갈테고 막상 8단 달릴곳이 있으려나...
  • 레벨 하사 1 쟈토 12.10.21 21:09 답글 신고
    CVT는 사실 오래된 기술입니다. 오토미션보다 나은점이 그리 많지 않고 내구성의 한계 때문에 상용화가 늦었을 뿐이지요.
    CVT의 장점은 '변속 충격이 없다' 오직 이 한가지밖에 없다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일반 오토미션보다 효율이 좋다라고 하는 말은 '말장난'일 뿐입니다.
    CVT는 구조적인 태생의 한계로 허용 토크밴드가 넓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배기량 소형차에 먼저 장착했습니다.
    요즘에서야 소형차들도 6단미션이 올라가는 추세지만 CVT가 처음 대중화 되기 시작
    했던 6,7년전에는 소형차들은 거의 4단 오토미션이었습니다.
  • 레벨 하사 1 쟈토 12.10.21 21:19 답글 신고
    그러다 보니 소형차에 장착도니 4단 미션보다는 당연히 효율이 좋을 수 밖에 없어 소비자들은 'CVT가 오토미션보다 효율이 좋다.'라고 생각하게 된것이죠.
    CVT가 아무리 저속에서 고단 기어비를 자유자재로 땡겨올 수 있다해도 오토미션과 똑같이 토크컨버터가 장착된 미션일 뿐입니다.
    게다가 벨트 자체의 슬립 때문에 급가속 시나 고속에서는 오히려 효율이 떨어집니다.
    대중화가 되려면 슬립으로 인한 동력 손실과 내구성을 해결해야 하는데.. 그러면 결국 크기가 더 커지고 복잡해지고 가격이 일반 미션보다 비싸질 수 밖에 없습니다
  • 레벨 훈련병 지엠10 12.10.21 22:35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aliveking 12.10.21 23:30 답글 신고
    틀린 말씀은 아닌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CVT는 이론적으로는 효율이 좋습니다

    단 말씀하신대로 벨트타입같은 경우 슬립과 같은 동력손실이 문제인데

    이미 기술적으로 많이 보완되었기에

    이론적으로도 , 현실적으로 일반자동변속기보다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단 아직 내구성이 검증되지 않았다는점과 비싼 가격이 유일한 단점인것이죠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0.22 13:14 답글 신고
    CVT 장착되는 차들 평균가격이 얼마인데 비싼게 단점이라고요???
    아우디에서도 제일 핫바리 전륜에만 넣어주는게 CVT인데;;
  • 레벨 중장 lkjjlkn 12.10.21 22:33 답글 신고
    굿샷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2.10.21 23:48 답글 신고
    10단도 많다~ 기어단수가 많을수록 복잡해지고 내구성도 약해지고, 차라리 현재 나온 7,8단 변속이 가장 나은~
    CVT도 있지만 이건 경차나 소형차에 맞는 타입이고~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2.10.22 11:03 답글 신고
    잘 보았읍니다.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2.10.22 16:32 답글 신고
  • 레벨 하사 3 양산LOCTITE 12.10.22 23:41 답글 신고
    10단 변속기면 도대체 미션오일의등급은 어떻게 될라나...ㅎㄷㄷㄷ~
  • 레벨 상사 2 폴아리스 12.10.23 00:30 답글 신고
    10단 헐.....
  • 레벨 소위 1 뿌리깊은존슨 12.10.23 18:01 답글 신고
    어머나!!
  • 레벨 소장 기다리는아픔 12.10.23 23:27 답글 신고
    ...
  • 레벨 병장 인페르노 12.10.27 10:15 답글 신고
    기본이나 잘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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