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SL63 AMG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신형 SL63 AMG는 편의품목과 안전장치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키를 손에 쥐지 않은 상태에서 문을 열고 시동을 거는 것이 가능한 키레스-고, 트렁크에 손을 대지 않고 발의 움직임만으로 열 수 있는 핸즈프리 액세스 기능 등이 적용됐다. 탑승자 머리와 목 부위를 따뜻한 공기로 감싸주는 에어스카프, 전동 바람막이 기능 등 편의품목과 주의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등의 안전장치 등도 탑재됐다.
무게도 경량화됐다. 양산 차 최초로 전체를 알루미늄으로 제작했다. 무게는 기존 대비 약 110㎏ 가벼워졌고, 비틀림 강성은 20% 향상됐다. 트렁크 덮개에도 양산차 최초로 경량 카본 파이버 재질의 내부 지지대를 제작하는 등 총 140㎏을 줄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연료효율은 물론 배출가스도 30% 이상 감소했다.
엔진은 5,461㏄ V8 바이터보가 탑재돼 최고 537마력, 81.6㎏·m의 성능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4.3초가 소요된다. AMG 스피드시프트 7단 멀티클러치 변속기를 장착해 ℓ당 7.8㎞의 연료효율과 230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기록했다.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최고 27마력, 11㎏·m의 토크가 상승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도 4.2초로 줄어든다. 또 액티브 바디 컨트롤(ABC) 기반의 AMG 스포츠 서스펜션은 외풍에 의한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해 주행안정성을 높인다. 가격은 2억790만원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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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명이나 특소세 혜택을 볼런지
420마력 준중형 쿠페가 구연비 기준 7.5키로(실연비 5키로대 초중반 나오더이다)
557마력 중형 하드탑 로드스터가 신연비 기준으로 7.8키로 ㅋㅋㅋㅋ
성격은 많이 다르지만 단순히 파워전달만 보자면 효율성이 심각히 대비되네요 ㅠㅠ
퍼포팩에 뱅앤올룹슨만 넣어도 2억3천...
세라믹 넣으면 2억4천대...
이넘은 로드스터임에도 불구하고 써킷 성능이 M6를 위협합니다.(M6까브리를 캐발랐으니)
호켄하임에선 페라리 캘리포니아보다 빠르고요.
진짜 이넘은 오픈카의 최고봉인듯 합니다 흠이 없네요. 멜쎄데스가 자랑하는 플래그쉽 답습니다. 멜쎄데스의 모든 기술을 다 넣었다 해도 과언이 아님
2억4천주고 이넘을 계약하실려는 분이 있는데......참으로 부럽습니다 ㅠㅠ
저도 사고 싶군요
와인딩이나 써킷은 R8스파이더가 약간 더 낫겠지만
직빨이나 편안함은 SL이 우위입니다 연비도 압승
디자인으로 비교해보자면 R8스파이더는 과격함가 젊은 느낌이고 SL은 럭셔리가 더 강하죠.
그리고 일단 이넘은 FR 하드탑 로드스터고 R8스파이더는 MR기반4륜 쏘탑 스파이더임
너무 갖고 싶지만 돈이 없어 슬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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