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5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1.12 09:04 답글 신고
    ZF는 고급형(후륜용)은 8단에서
    보급형(전륜용)은 9단에서 멈추겠다는건가
  • 레벨 중령 3 보람찬막노동 12.11.12 15:10 답글 신고
    8단으로 주력개발하겠다는말이 되겠죠 즉 더블클러치 밋션도 8단이 한계치같다는 말같던데 .. 흠냐 언제나 어디까지나 항상 기술은 개발되고 있으니 나중에
    10단까지는 상용화되지 않을까요 ㅎ. ~
  • 레벨 소장 못난용 12.11.12 09:06 답글 신고
    ㅇㅇ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1.12 09:06 답글 신고
    ㅇㅇ
  • 레벨 중사 1 shapekong 12.11.12 09:11 답글 신고
    또 여기다가 현대8단 끼워파니..유리미션..문제 겁나많아..뭐든 만들면 끝..고장만 겁나나..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1.12 09:12 답글 신고
    현대8단은 기존 6단 조금 고친거에 불과하다 하더군요
    ZF8단이랑 비교시 많이 떨어짐

    머 그래도 의미는 있다네요.
  • 레벨 중사 1 shapekong 12.11.12 09:22 답글 신고
    8단을 만들었단 의미는 있죠..근데..그냥 의미만 있다는게 가장큰 문제죠 ㅎ
  • 레벨 중령 3 보람찬막노동 12.11.12 15:11 답글 신고
    현대 8단 지금 나온지 1년넘었구욤 그동안 수많은 제네시스 에쿠스 모하비등에 장착해서 몇만대가 운행했찌만 별다른 이상 나온거 없다는데욤 내구성은 어느정도 검증되지 않았을까여 ?
  • 레벨 상사 3 1qkdrk1 12.11.12 17:18 답글 신고
    윤다이 파워텍 8단 유리알션에 내구성검증에서 좀 뿜고가도 될까요? 처음 8단미션 장착한 제네시스 기자시승에서 기자가 시승중 미션변속 시 괭음과 주행중 퍼진거 아시는지...그리고 윤다이 최고의 럭~셔~리 제네프라다가 주행중 미션결합으로 서울 한복판에서 퍼진사건 아시나요? 이외미션관련 자잘한 불량은 달고사는게 윤다이의 현실임...
  • 레벨 대위 3 VQPresident 12.11.12 17:22 답글 신고
    파워텍 8단 달았던 제네나 모하비 같은경우 미션오일이 철철넘쳐 땅에 떨어지던 초기시절도 있었어요... 지금은 모르겠으나 내구성 검증되었다...? 글쎄요;;
  • 레벨 중령 1 세쫑 12.11.12 09:54 답글 신고
  • 레벨 중장 보배짱구 12.11.12 10:13 답글 신고
    잘보고가요
  • 레벨 중장 겨울파도 12.11.12 10:13 답글 신고
    현대에서 10단 만든다지
  • 레벨 대장 불타는멸치 12.11.12 18:47 답글 신고
    현대 10단 쓰래기 미션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1 mm55 12.11.12 10:14 답글 신고
    만약 현대에서 후륜 10단변속기를 zf사의 9단 변속기보다

    더 좋은 효율로 만들어 낸다면??? 기대한번 해봅니다.
  • 레벨 소장 기다리는아픔 12.11.12 10:30 답글 신고
    ㅎㅎㅎㅎ
  • 레벨 상병 잠지드림 12.11.12 10:46 답글 신고
    수동모드로 변속하면 귀찮겠다...
  • 레벨 대위 1 호박꿈 12.11.12 10:50 답글 신고
    카이런에 들어간다고 했는데...
  • 레벨 하사 3 69AMG 12.11.12 11:34 답글 신고
    4단변속기가 주류일때 6단변속기가 나올때도 나왔던말

    6단변속기가 주류일때 8단변속기가 나올때도 나왔던말

    .
    .
    .
    .
    .
    .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2.11.12 11:47 답글 신고
    잘 보았읍니다.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2.11.12 11:51 답글 신고
    과연....
  • 레벨 상사 3 아뭐어쩌라고 12.11.12 12:01 답글 신고
    미래는 아무도 모르지, 예전에도 어느회사 CEO가 4단이면 충분하다는 말을 했었음, 지금 그딴소리했다면 미친놈이라고 욕들었겠지
  • 레벨 상사 3 미래의드림카젠쿱 12.11.13 22:28 답글 신고
    요즘 NF택시버젼이 4단 아닌가요?
  • 레벨 중령 1 후니훈7 12.11.12 12:33 답글 신고
    좀다른 이야기지만 독일차타다가 국산차타니까 젤 웃긴게 아반떼였음

    50키로에 6단으로 달리더군요 출발과 동시에 2.3.4 기어가 무슨 계단올라가듯...ㅋ

    힘있게 가면서 연비나와야지 기어가면서 연비따지니...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2.11.12 12:47 답글 신고
    솔직히 8단 변속기만으로 충분하다~ 수동 변속기에 버금가는 변속변화와 가속감을 주기에 충분하고~ 9,10단은 의미없는~
  • 레벨 대위 3 다음엔GTR 12.11.12 13:51 답글 신고
    9단이상이 아니라 10단 이상이란 뜻 같은데. 9단까지는 괜챦고.
  • 레벨 준장 으으으 12.11.12 13:56 답글 신고
    솔까 9단만 해도 무단변속기가 아닌 이상 충분함.
  • 레벨 준장 으으으 12.11.12 13:57 답글 신고
    아직 4단 쓰는 차들도 많은 판에..ㅋ
  • 레벨 대령 3 내푸른하늘 12.11.12 14:06 답글 신고
    자동으로 가능가..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2.11.12 15:03 답글 신고
  • 레벨 원사 1 가구치 12.11.12 15:19 답글 신고
    정말 8단이상은 마케팅 요소 이외엔 일반 세단에서는 거의 의미없는듯.. 솔까 400마력 이상의 무거운 대형급 이상 차량은 모를까나.. 초대형 SUV 정도?
  • 레벨 상사 3 명품첨바 12.11.12 15:22 답글 신고
    무슨 소리???? 한 20단은 되어야 오토미션이구나~ 할꺼야...

    10년 뒤를 예측한다... 20단 미션 분명히 간다...
  • 레벨 중령 1 그냥세단 12.11.12 20:44 답글 신고
    자전거임?
  • 레벨 중장 자위로드롭 12.11.12 16:14 답글 신고
    어차피 8단도 5단에서 탑스피드 찍는다더만
    결국 혼다의 말이 맞는거 같음 6단이상은 필요없음
  • 레벨 대장 ㅂrㄷrㅅrㅈr 12.11.12 16:30 답글 신고
    나님의 자전차는 24단 임미당~~~
  • 레벨 대령 3 푸른물새 12.11.12 18:30 답글 신고
    독일놈들은 뭐든 잘 만드네 부럽다부러워
  • 레벨 대장 불타는멸치 12.11.12 18:49 답글 신고
    한국기업이 본받아야 하는데 ㅡㅡㅋ 우리나라 자동차 엔진 기타 등등 외국보다 10년은 떨어져 있으니 ㅋ
  • 레벨 대위 2 소치는목동 12.11.12 18:54 답글 신고
    다단 밋션은 토크높은 디젤이랑 궁합이 잘맞다는...
    지금 현대의 기술력으론 가능하다 본다 개발할때는 괜찮지만 생산하면서 원가절감으로 품질이 떨어질거로 예상...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2.11.12 19:19 답글 신고
    무의미......^^
  • 레벨 중위 1 종두득두종팥득팥종후득후 12.11.12 19:20 답글 신고
    ㅁㅇㅁ
  • 레벨 상사 1 FIND 12.11.12 19:23 답글 신고
    현제 기술로 한계가 보인다는 말이겠죠
    어찌 장담할수 있겠습니까~
    성능향상 없이 단수만 늘리면 필요 없는거고~
  • 레벨 중령 1 머라캐산노 12.11.12 19:32 답글 신고
    내년 제네시스에 10단 단다 카던데...........................흠....
  • 레벨 준장 호이쨔 12.11.12 20:08 답글 신고
    세계 최고, 최대, 최장, 최소.. 한국인이 제일 뿅가는 말들.. 무거워지면 어때, 단수만 높으면 되니까? ㅠㅠ
  • 레벨 준장 갠역시 12.11.12 20:35 답글 신고
    세계 최고의 기술은 무단변속기 아닌가요? 변속이 없는 변속기...
  • 레벨 훈련병 hurryupi 12.11.12 23:38 답글 신고
    왜 그리도 인색하냐? 깔 건 까야지... 하지만 미래도 없는 냥 싸잡아 매는 심리는 무엇이다 말이냐? 100년 넘은 기업과 이제 걸음마 시작하는 기업이 같을 수 있냐?
    암~ 현기차 욕 많이 들어야지 더 들어야지.... 하지만 속으론 응원도 좀 해주자~
  • 레벨 소령 3 오르카구글 12.11.13 00:08 답글 신고
    정확히 비교하려면 8단 변속기 기준,

    각 회사의 변속기의 토크 마력 한계치를 비교하면 됨.

    당연한? 결과겟지만 파워텍 <<<< 아이신 < ZF
  • 레벨 중위 1 아우디RS3 12.11.13 01:32 답글 신고
    스틱은 6단이상 없나...스틱도8단을 만들어 달라 ㅋㅋ
  • 레벨 상사 3 붕붕봉 12.11.13 01:55 답글 신고
    10단 이상은 의미가 없을 수 있지...

    유체클러치 방식의 기존 자동변속기는 대체로 100km/h를 넘어가면 최고단수까지 변속 된다. (급가속은 rpm 최대치에서 변속되므로 제외)

    10단이면 10회를 변속해야 된다는건데.. 그 시기에 이를 동안 오히려 잦은 변속으로 인한 동력손실에 의해 효율저하가 온다는거지..

    급가속은 최대 rpm에 도달한 후 변속하니 제외하고.. 천천히 가속해도 1~2초에 한번씩 꾸준히 변속이 되어야 한다. 만일, 12단, 14단까지 가면 더 잦게 되고..
  • 레벨 상사 3 붕붕봉 12.11.13 01:57 답글 신고
    만재 40톤 트럭처럼 가속이 매우 더딘 경우는 로-하이 포함 14단짜리도 있지만, 워낙에 가속이 더디기에 쓸만한거지, 일반 승용차가 트럭처럼 더디게 가속하지도 않으니 그런 고단수 변속기는 무쓸모.... (그런 대형 트럭은 최고속의 한계도 있고)

    뭐, 저 말이 맞다고 보네. 유체클러치 방식은 그러함.
  • 레벨 원사 3 InYourEyes 12.11.13 08:00 답글 신고
    zf는 1/3/5/7/9 업쉬프트입니다. 10단이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2.11.13 02:03 답글 신고
    미션값 올라가는구나.,.,.,.,.,.,.,.,.,.,.,.,.,.,.,.,.,.,.,.,.,.,.,.,.,.,.,
  • 레벨 상사 3 왕십리사는아저씨 12.11.13 05:49 답글 신고
    4단이면 충분하다던 애들이 이제는 잘도 8단 10단 지껄인단 말이지
  • 레벨 원사 3 비머M3 12.11.13 08:57 답글 신고
    깔려면 제대로 까던가 경쟁사 6단처럼 자사 4단대비 효율이 떨어지면 4단이면 충분하다고 했지 4단만 주구장창 쓴다고 한적도 없고 이미 그당시 6단 개발중이었습니다. 6단미션이 1-2년 만에 뚝딱 나오는게 아닙니다.
  • 레벨 상사 3 미래의드림카젠쿱 12.11.13 22:31 답글 신고
    저희차가 그랜저입니다. 6단인데 6단이 잘 올라가지도 않더군요. 5단에서 빌빌빌빌...
  • 레벨 대위 1 speed3 12.11.14 00:03 답글 신고
    결국 기업들은 자기들 유리하게 말하니까요.
    더 이상 다단화는 무의미~라고 하고 차후에 보면 꼭 더 다단화 시키죠

    여튼 소형급에는 6단 대형라인은 8단이상이 좋은 듯
  • 레벨 원사 1 얄개중고차 12.11.15 21:57 답글 신고
    경차 수동차량도 7단기어 달아줘요~~~ 5단은 100킬로 이상 고속에서

    알피엠이 너무 높아서 연비가 잘 안나와~~~
  • 레벨 대령 1 아기공룡 12.11.27 08:44 답글 신고
    잘보고가요 ~ ♡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