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어코드는 혼다코리아의 구세주가 될 것인가.
국내 출시를 한달 앞둔 신형 어코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혼다코리아가 4년만에 선보이는 신차인 데다 2008년 혼다코리아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주력차종이기 때문이다. 토요타 캠리는 물론 현대자동차 그랜저 등 소위 '잘 팔리는 차'의 맞수란 점도 어코드에 시선이 쏠리는 배경이다. 이에 따라 혼다는 판매사와 전시장 수를 늘리는 등 신차맞이에 분주하다.
혼다코리아는 신형 어코드를 통한 '부활'을 자신하고 있다. 판매사들의 주문이 예상 외로 많아서다. 판매사들이 혼다코리아에 신청한 신형 어코드는 월 500대 수준이다. 재고부담을 갖지 않으려는 판매사 속성을 감안할 때 그 만큼 팔 수 있다는 얘기다. 게다가 혼다가 업계 선두를 달리던 2008년 어코드의 월평균 판매대수 560대에 근접했다는 점에서 기대감을 갖게 만든다.
혼다코리아는 지난 2008년 1만 대를 넘긴 이후 지난해 3,153대로 급감했다. 지난해보다 늘긴 했지만 올해도 10월까지 3,229대에 그쳤다. 그 동안 매력적인 제품이 없는 데다 제품 노쇠화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다. 따라서 신형 어코드를 부활의 기수로 생각하는 게 혼다코리아 내부 분위기다.
그러나 월 500대는 결코 쉽지 않다는 게 중론이다. 혼다가 전성기를 구가했던 2008년과 시장상황이 확연히 달라서다. 특히 성능은 물론 연료효율을 강조하는 최근 추세는 2.4ℓ와 3.4ℓ 가솔린만 구비한 신형 어코드의 약점이 아닐 수 없다. 토요타가 캠리 3.5ℓ 가솔린 대체차종으로 하이브리드를 내놓고 연간 6,000대 목표를 조기 달성한 것과 비교된다.
약해진 일본차 브랜드 파워도 걸림돌이다. 이 때문에 수입차 외에 국산차와도 경쟁해야 한다. 이 경우 국산차보다 상대적으로 열세인 편의품목과 비싼 가격은 약점이 될 수밖에 없다. 실제 혼다보다 앞서 신차를 출시한 토요타가 캠리 주력제품인 2.4ℓ 가격을 150만원 내렸고, 닛산은 알티마 2.5ℓ를 20만원 인상했으나 3.5ℓ 를 80만원 인하했다.
업계 관계자는 "신형 어코드의 판매성공을 위해선 무엇보다 가격 결정이 중요하다"며 "과거 변덕스럽게 가격을 바꾸면서 소비자들이 등을 돌린 적이 있어 특히 더욱 신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디젤엔진 대응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극복해야 할 과제"라고 덧붙였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왜 굳이 쪽빠리차를 뒤통수 안따갑나?
현대차는 일본에서 연간30대로 페라리보다도적게 팔린다는데.. 씁쓸해
독일차 = 차 좋은건 알겠는데 아코드급 살려면 5~7천 하는데 누가 보태줌?
일본차 = 아코드나 캠리나 알티마나 완전 못 살 가격은 아님
가장 중요한건 소비자가 좋은건 좋은거 인정하고 선택한다는거.
비엠이나 벤츠가 3천대는 아니잖습니까? 아시면서
렉서스GS급이 E클래스고
다른 분들은 그냥 알아들으시는것같은데 ㅇㅅㅇ
시빅실내 운운하면서 시빅 같은 소리 하는 사람도 있군...
스마트, a클 b클 어코드 아래.. c클이 그나마 어코드급이라 할수 있겠네..
간만에 보배 왔더니만...
상식 이하 넘쳐나는구만..
a,b클래스는 세단이 아닙니다.
로체이노???
소비자 입장에서는 독일이든 한국이든 일본이는 가격싸고 차좋으면 ㅋㅋ 사는게 갑임 ㅋ
이놈들이 일본 우익양아치 단체에 후원하는 기업 아닌가요?
그러니까
쪽바리차 타라고 하는 부류는 나라가 위험해져서 일제가 판을 치면 매국노짓거리 할 놈들인가요?
지만 편하면 되는거죠?
성노예(위안부)를 창녀하고, 미국 신문에 성노예가 아니고 창녀라고 광고짓거리하는 단체 그 단체 후원하는 기업 같은건 당신이 알바 아니죠
유사시 매국노 짓거리 할꺼니까 ㅉㅉㅉ
니들이 우리 조상한테 한 짓이다..
이제는 국토점령이 아닌 경제식민지로 우리를
괴롭히려 하는구나.
아무리 사람이 아닌 원숭이라지만 차 팔아 쳐먹기 전에
인간다운 면모부터 보여줘라.
그리고 쪽바리차 혹시라도 생각 하시는 분 있으면
잘 생각 하세요, 님 돈이 어디로 흘러 들어가는지를..
스즈키 말뚝테러의 후원금을 님이 기부하려 하고 있지는 않은지..
쪽바리차 말고도 좋은차 많습니다. 네?
언제 내가 모르는 사이 퇴출 되었나 보죠?
퇴출 기사 좌표라도 하나 찍어 주세요 ㅉㅉㅉ
몇몇분은 항상 일본차 예기만 나오면 좋다고 따라 다니는 분들 있습니다.
품질이 뭐 어떻고 ,,,, 그럼 볼펜도 사지 말까? 라고,,,
저러니 일본이 우리 우습게 보고 계속 치근덕 거리는 겁니다.
하지만 현기가 하는 행동을 보면...다 아시니까요...
자신의 생명과 가족의 생명 더 나아가 타인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 현실적으로 구입 할 수 있는 차가 아쉽게도 일본 차들 입니다...
일본차를 탄다는 건 죄송합니다만 딜러스런 말씀으로 밖에 안들립니다.
과연 타인의 생명까지 보호할 수 있는게 일본차 뿐 일까요?
현기차야 가만둬도 망할 기운이 역력 하지만 일본아닌 다른 나라도 기술력이나
안정성이 있는 걸로 압니다.
눈총 받으면서 쪽바리차 타야 할 이유가 생명보호라...
그럼 일본차 외에 다른차는 생명을 담보로 달리고 있는거라는 말씀 이신지요?
이거 표절 아닌가요?ㅋ
국산이라고 이용해주는 호구들이 있기에 현기에서 더 원가절감 에어백 강판 등등
차별에 A/S 차별 ㅋㅋㅋ ㅆ ㅂ 이러고도 같은나라 국민이냐
예전식민지시절에 태어났다면
가장먼저 창씨계명할 사람들임
그렇게 일본기업이 한국서 나대는거 보기싫음
인터넷에서 키보드질하지마시고
한국에 진출한 일본회사정문가셔서 하세요
현기차 앞이나 독립운동가 집앞 에가서 그런소리 해야지
왜 여기서 이러고 있어요?
님 글 일본놈들이 보면 상주겠군요,, 아주 훌륭 합니다.
스즈끼 한테 전해주세요. 너 말뚝 꼽다가 걸리면 니 똥구녁에 박아 버리겠다고
일본애들한테 상벋고싶은것도 없고요
님처럼 일본얘기만 나오면 흥분하는 사람들이
안타까워서 한소린데요
돈보태줄거아님 남이사 일본년 똥을사던말던
신경좀 끄세요
님이 그렇게 까대는 알본제품빠돌이인 한국안들도
세금잘내고 애국하는 사람들이니까요
사고 싶으면 사세요..
그리고 님이야말로 신경 꺼 주세요.
남이야 일본이 싫든 좋든,
보배에는 일본 싫어하는 사람은 못들어오나요?
ㅎㅎ 괜히 흥분하시고 그러시네... 일본차 댓글만 찾아 다니시면서,,,, 음,,
그리고 한가지만 더요.
스즈키 말뚝 꼽는거 누가 돕는지 아세요?
님이야 말로 조상님께 부끄러운줄 아세요.ㅉㅉ
좀 팔린다고 차가격 몇 번 바꿔 먼저산 고객들 다 또라이 됬지요
그리고 일본차 사면 매국노 취급하는 또라이들 몇놈 있는데
우리나라도 일본에 수출하고 있음을 알고 계시기를
집에서 일본 부품하나라도 들어간거 다버리고 또는 엔화라도 많이 땡기고 떠들던가
내말대로 하면 보일러도 켜지말고 촛불켜고 살아야 할꺼다
보일러 부품 쓴다고 해서 일본우익에 후원금 얼마나 들어갈까요?
보배드림이 보일러 전문 사이트군요...
비교를 해야 되는게 어떤건지 잘 모르는 건지 아니면 일본차 타는데
눈치보여서 열받아서 그러는 건지... 님 일본차 댓글마다 계속 품질 어쩌고 하면서
돌아다니던데... 도데체 어디 후손인가요? 명문 스즈끼 후손?
국산차 더 싸게 팔면 저런 일본 차에 눈돌리지도 않을텐데,,
국산차 가격 넘 올린거 같아요 ...
그래서 울아버지도.. 에쿠스에서 외제로 눈을 돌렸슴...
이지스함 1대가 1조인데 한국은 3대 일본은 5~6대 인데 ㅋㅋ
국산차 싫음 미국, 독일 , 프랑스, 영국 널린게 수입차인데 ㅎㅎㅎ 꼭 일본차 산다는..
한국은 일본 이기려면 아직도 멀은듯 ㅎㅎㅎ
독도 뺏기고 위안부 창녀라도 낙인 찍혀도 저 인간들 정신 못차립니다.
지들돈으로 일본 경제력 계속 부강 시키고 있는지도 모르고,,,
중국 보면 알겠지만 함부로 못하잖아요.
우리한테 하듯 일본이 중국에 했다간 아마 깨갱 했겠죠.
저인간들 일본하고 전쟁나면 스즈끼,혼다 이름 다 바꾸고 우리하고 싸울 기세군요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을 못하니 한심하네요
중국 욕할께 아니라 이런점은 좀 배우자
어쨋든 좋은차가 많이 들어오는건 소비자 입장에선 환영할만한 일이죠, 국내메이커는 자극을 더 받아야 좋은 차를 만들어 주니까요
물론 스바그타는 저는 그림의 떡이지만 ㅜㅠ
새 모델이 이전 모델에 비해서 훨씬 완숙한 느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