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4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오우예 12.12.03 09:38 답글 신고
    옵션 대비 가격 그리고 가성비
    엔진 옛날 본전 생각나면 이미 진게임이다
  • 레벨 소위 1 ㅇForeverㅇ 12.12.03 10:18 답글 신고
    옛 sm5정말 좋았는데..
  • 레벨 대위 1 호박꿈 12.12.03 10:36 답글 신고
    뭐임..??
  • 레벨 하사 1 파네리스티 12.12.03 10:39 답글 신고
    르삼차는 뭔가 하나씩 빠짐.

    디자인이 좋으면 구동계가 ㅄ
    구동계 개선하면 엔진출력이 ㅄ
    엔진출력 개선하면 디자인이 망
    디자인 개선하면 인테리어가 구식

    항상 이런식의 악순환 반복

    중고시세도 안좋고 시장지배력도 낮으면 상품을 경쟁사대비 메리트있게 만들어야 되는데
    힘들게 따라가는 컨셉인지라 혁신을 기대할 수가 없음.
  • 레벨 소장 못난용 12.12.03 10:47 답글 신고
    먼소리냐? 기자가의심스럽네
  • 레벨 상사 2 폴아리스 12.12.03 11:38 답글 신고
    디자인이지.. ㅋㅋ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2.12.03 11:49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병장 불꽃담배 12.12.03 12:02 답글 신고
    디자인 보단 경쟁사 보다 30마력이나 떨어지는 엔진출력 아닌가?
  • 레벨 하사 2 R인육먹는놈 12.12.03 12:11 답글 신고
    그냥 닛산 마크 붙여서 닛산 차랑 같이 팔어....그럼 뜬다....
    닛산 로그 부산공장 취소한겨??? 로그 부산에서 맨든다며??
    르노닛산 회장 칼롤로스 곤이 그랬쟎어...
  • 레벨 대령 1 쩌는놈 12.12.03 12:20 답글 신고
    조기자 필받았네~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2.03 12:41 답글 신고
    르노도 망해가는데 르노에서 서브로 중고부품 모아서 조립해 파는 르삼이 잘 될리가....

    근본적으로 절대 잘 될 수 없는 구조
  • 레벨 준장 으으으 12.12.03 12:50 답글 신고
    의사소통 안되는 외국계 기업의 한계인가..
  • 레벨 대위 3 다음엔GTR 12.12.03 12:54 답글 신고
    현기차보다 나은게 없다
  • 레벨 상사 3 부루탈데스 12.12.03 13:21 답글 신고
    그래도 르삼이 쿠킹호일 현기몽구차보단 백배 안전하지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2.12.03 13:33 답글 신고
    음,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2.12.03 15:00 답글 신고
    닛산에서 인수하는게 제일 나을듯 ㅋ
  • 레벨 상사 3 아뭐어쩌라고 12.12.03 15:08 답글 신고
    예전같은 디자인이라니, 오히려 예전보다 더 퇴화된 디자인이지
  • 레벨 중사 3 달을사랑한남자 12.12.03 15:19 답글 신고
    현재로는 구입 메리트가 떨어지는것이 사실..닛산 밑으로 들어가는 것이 회생의 길일것 같음...국내 디자인팀은 최우선 퇴출 우선 순위에....
    구형 SM5까지는 정말 내실 디자인과 동력계통만 개선했다면 중형시장 1등했을 모델였지만은...
  • 레벨 원사 3 예비기사 12.12.03 15:41 답글 신고
    파워트레인에 대한 새로움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ㅎㅎ
  • 레벨 중사 1 블루월드 12.12.03 15:57 답글 신고
    닛산으로 팔면 잘 팔릴듯 a/s도같이 하면서 ..
  • 레벨 중령 1 머라캐산노 12.12.03 16:59 답글 신고
    솔직히 옛날삼성시절의 차들이 훨매력적으로 끌리는거 같네요........당시의 디자인하며..성능..........요즘 르삼차들,뭐 디자인이야 호불호가 갈리는건 맞는데,지금나오는 신차들의 디자인을 따라가지 못한다고 해야하나..?하여간 다른 메이커들에 비해 투자하는게 현저히 낮으니 다른메이커들을 따라잡을수 없지않나생각됩니다...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2.12.03 17:07 답글 신고
    파워트레인개선하고......ㅋ
  • 레벨 대위 3 犬牛 12.12.03 17:13 답글 신고
    아주 간단하게 줄이자면 르노삼성보다 닛산삼성이죠.
    그런데 높으신 분들은 그걸 몰라요.
  • 레벨 하사 3 o승부사o 12.12.03 19:45 답글 신고
    차는 괜츈한데,,,,ㅠㅠ발전하라고 까는건지,,망하라고 까는건지,,
  • 레벨 상사 3 DSG달아죠 12.12.03 20:07 답글 신고
    쟝르노씨 보세요.
    당장시장점유율30%만들어드리는 아이템공짜로 드립니다.
    sm5,7라인을 르노자회사인 닛산 알티마 기본베이스로 바꾸세요. ex)sm5같은경우는 알티마에 자체에 2리터가솔과 2리터 디젤넣구요, sm7같은경우는 마음같아선 인피m 디튠해서 내놓으면 대박날꺼같지만 인피니티 주력모델이기에 가능성은 제로로 패스.. 그냥알티마베이스에 2.5, 3.5엔진 퍼포먼스 낮추고 연비좀 올리고 실내에 가죽이랑 우드좀 발라서 고급스럽게 하세요...
    이렇게만해도 대충 시보레는 밟을수있습니다.
  • 레벨 상사 3 우리끼리 12.12.04 02:42 답글 신고
    닛산에서 차대를 공급안하는데 무슨소리세요
    르삼은 르노닛산이 생각하는 메릿이 무궁무진한 회사가
    아니예요 그냥 전략기지일뿐이예요
    르삼차에 절대 닛산차대 나올수없어요
  • 레벨 병장 뚜비뿌비 12.12.04 04:09 답글 신고
    빙고 닛산이 미쳤다고 잠재적인 경쟁자인 르삼에게 기술이전을 하겠어요
    절대 이루어질수 없는일
    가장 좋은건 건이형아가 다시 차에 미쳐서 삼성으로 다시 시작해야지 우리나라 자동차 미래가 밝아짐
  • 레벨 상사 3 DSG달아죠 12.12.03 20:10 답글 신고
    sm5,7 알티마 베이스로 대충 힘든시절 보내시고난뒤엔, 소형차가지고 오세요.
    경차시장 무시하면안되요. 에효...할말이 태산같지만...당장이두가지만해보세요.
  • 레벨 상사 3 그렉윌리 12.12.04 13:18 답글 신고
    DSG달아죠 님. 어떤 할말이 많으신진 모르겠는데 일단 쟝르노라고 하신 말씀은 예전 르삼 ceo 쟝마리위르띠제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지금은 프랑수아 프로보로 바꼈죠~ 글고 일단 현재 섀시 베이스는 제가 알기론 DF, LF(sm5뉴임프레션,구sm7)에 쓰였던 섀시와 르노 차량의 섀시를 복합해논 섀시로 알고있습니다~! 결론적으론 섀시의 기본 베이스는 닛산이란 얘기죠~ 그리고 파워트레인 M4R+CVT 조합도 닛산 유닛 그대로 가져온거죠...
  • 레벨 상사 3 그렉윌리 12.12.04 13:21 답글 신고
    그냥 단순히 닛산 베이스 모델을 가져와서 튜닝을 해서 판다고 잘 팔릴거 같진 않습니다~ 글고 2.5, 3.5엔진 말씀하시는데 이것도 말씀하신데로 닛산 vq 엔진 디튠해놓은 엔진입니다~ 그리고 소형차를 가지고 온다라... 이말은 어느 정도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르노 클리오같은 차량 경쟁력있죠. 하지만 지엠대우가 마티즈 팔아서 남는 COGS를 보시면(신문기사참조) 그닥 인것을 아실 것 입니다.. 왜냐면 지엠대우도 수입해오는 part들이 엄청나게 많아서 환율에 영향을 엄청 받거든요...
  • 레벨 상사 3 그렉윌리 12.12.04 13:22 답글 신고
    저야말로 진짜 르삼, 지엠대우에 할말이 진짜 많네요...
  • 레벨 하사 2 오토모빌매니아 12.12.03 21:26 답글 신고
    제가 생각하는 르노삼성의 회생방법은 르노삼성에서 SM시리즈 디젤 모델을 출시 하는 것입니다.
  • 레벨 중장 보배짱구 12.12.03 22:00 답글 신고
    잘보고가요 ~ ♡
  • 레벨 상사 3 미래의드림카젠쿱 12.12.03 22:50 답글 신고
    일단 르노는 디자인부터 모두 새로 바꿔야된다고 생각해요. 디자인 및 출력에비해 가격도 지랄나게높으니까 차가 안팔리는거죠.
  • 레벨 병장 etownboyee 12.12.04 00:03 답글 신고
    아예 르노차를 가져오는게 나을 듯.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2.12.04 00:31 답글 신고
    기존차 차가격 15% 낮추고 스타렉스랑 1톤 맹글어 그럼 바로 3등이다
  • 레벨 상병 woofuyoi 12.12.04 01:03 답글 신고
    프랑스넘들이 한국을 자기보다 밑으로 본다는거죠
    제대로된 시장도 못보고 부품팔아서 르노와 닛산 배불리는 도구로 이용당하고 있는 르노삼성이죠 첨계약이 르노삼성이 돈벌면 채무를 갚아야 하는구조의 회사이기 때문에
    르노넘들이나 닛산넘들이나 삼성에 부품신나게 눈탱이쳐서 팔아먹고 르노삼성이야 적자가 나건 안팔리건 큰 관심없죠
    이번에 르노형님이 해먹었으니 담번에 닛산동생이 또 매먹을 차례네요
    담번에 분명 닛산베이스로 나옵니다
    근데 절대로 잘팔리게는 안합니다
    르노삼성이 이익을 보면 안되요 밫을 갚아야하거든요
  • 레벨 상병 woofuyoi 12.12.04 01:11 답글 신고
    부품회사들도 토종기업 거의없습니다
    배기계는 칼소닉이 만들고 전장이나쪽 몰드쪽도 콘슨컨트럴 대부분 외국계회사
    국내기업 하는데도 수량이 안되서 전혀도움안됩니다
    르노삼성마케팅 바보도 아니고 영국복스홀도 마크만 바꿔서 오펠차그대로 팔죠
    닛산차가 경쟁력있는거 누구나 알고있지만 그렇게 못하는 이유는 있겠죠
    닛산마크 르노삼성붙여서 잘팔리면 어떡하지 아닐까요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2.12.04 01:22 답글 신고
    흠.,.,.,.,.,.,.,.,.,.,.,.,.,.,.,.,.,.,.,.,.,.,.,.,.,.,.,.,.,.,.,.,.,.,.,.,.,.,.,.,.,.,.,.,.,.,.,.,.,
  • 레벨 하사 2 돌출이마 12.12.04 03:31 답글 신고
    베이스를 닛산꺼 쓰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spiderman4 12.12.04 03:54 답글 신고
    닛산 베이스로 했던시절 왜 인기가 많았는지를 생각해보세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참..
  • 레벨 병장 뚜비뿌비 12.12.04 04:15 답글 신고
    가격은 15% 비싸도 좋다 차 디자인 좀 바꾸고 플랫폼 새로 좀 개발해라 언제까지
    좃도 아닌 르노 베이스로 만들거냐 그나마 알티마 배이스로 중형 준대형 밀땐 그나마 한국 차들한테 명함이나 내밀었지 지금은 진자 답없다 알티마 배이스로 5브만 만들고 7븐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만들어라 제발 좀 턱주가리늘리고 엔진만 높은거 넣어서 5 7이 뭐냐 진자 그리고 지금 7븐이 차량 폭 길이 좀더 늘리고 옆모습 앞모습만 좀더 력셔리하게 만들면 준대형 시장 70%이상 먹는다
  • 레벨 중사 1호봉 박벤엄마징어 12.12.04 04:31 답글 신고
    망작 죠스바 단종시키구

    예전처럼 닛산 알티마를 sm5 sm7으루 출시만이 르삼이 살길~!....
  • 레벨 중령 1 세쫑 12.12.04 18:25 답글 신고
    ㅇㅇ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