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파블로 로쏘)는 5일 광장동 W호텔에서 이탈리아 최대 자동차 브랜드인 피아트의 출범식을 열어 국내에 본격 진출했다.
이번 피아트 브랜드 출범과 함께 피아트 친퀘첸토(500), 친퀘첸토C(500C), 7인승 사륜구동 중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프리몬트(Freemont) 등 3개 모델을 출시했다.
소형차인 친퀘첸토(500)와 친퀘첸토C(500C)에는 1.4ℓ 16V 멀티에어(Multiair®)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배기량 1천368cc의 엔진은 102ps/6천500rpm의 최고 출력과 12.8kg.m/4천000rp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2.4 km/ℓ이다.
그러나 이들 차량이 소형차임에도 소비자 가격(부가가치세 포함)이 친퀘첸토 팝(500 POP) 2천690만원, 친퀘첸토 라운지(500 Lounge) 2천990 만원, 친퀘첸토C(500C) 3천300만원 등으로 동급 수입·국산차 보다 비싼 편이다. 특히 동급 차종 대비 연비효율성도 그리 뛰어나지 않아 얼마나 국내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국내 수입차 중형 CUV중 유일한 프리미엄 사륜구동 7인승 디젤 엔진의 프리몬트 7인승 좌석으로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2.0ℓ 멀티젯(MultiJet) 디젤엔진과 사륜구동에서 오는 높은 기동성을 갖추고 있다고 피아트는 설명했다.
프리몬트는 2.0ℓ I4 터보 디젤 멀티젯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어 170ps/4천rpm의 최고 출력과 37.5kg.m/1천750rp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1.5km/ℓ이다.
가격은 4천990만원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의 파블로 로쏘 CEO(최고경영자)는 "이번 피아트 런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새로운 브랜드와 차를 선보이는 것 이상이 될 것"이라며 "삶의 열정으로 가득 찬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준상 기자 chunjs@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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ㅠㅠ
수입차 족보에만 존재하고 판매되는 차는 없다
저희 사무시 주변에는 DS3도 심심치않게 보이던데.. 참고로 저희 사무실은 가로수길 부근...^^
그러나 현실은 좃망일듯...
외국서 나온지 너무 오래됐어....
나도 깜찍하고 귀여운차를 좋아하긴 하지만..... 저돈이면 딴거 찾아볼듯...
등처먹기 선수들....
단순히 디자인만으로 승부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모델이지요.
미니나 큐브의 판매량을 생각하는거 같은데 어려울듯..
미니처럼 길바닥에서 쉽게볼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요즘 사람들 차를 단순이ㅠ이동수단으로 보는게 아니라 자신을 대변하는 하나의 아이콘으로 생각하는사람이 많습니다
유럽에서 초기에 판매할때 저도 직수로라도 살까 고민 엄청했던 모델이죠
이런 패션카엔 출력.핸들링은 없어도 팔릴만큼 팔립니다
연비는 좀 아쉽지만서도요
연비는 좀 문제긴 하겠네요
3천만원짜리 모닝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저 500이 올해 1000대 이상 팔린다면
내가 직접 저 차를 사는 호구짓을 하겠음..
정신나간거 아닌가?...피아트?...
굿바이 피아트~~~
알파로메오나 들어와라~~
1300cc 연비 12키로 ㅋㅋㅋㅋ 가격은 안드로메다
1500만원해도 안살것같은데
시작과 동시에 철수하는구나야....
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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