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그란 투리스모 제2세대 모델로,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인다.
416마력의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와 함께 기존보다 긴 휠베이스가 적용된 두 가지의 프리미엄급 이그제큐티브 모델과 완전히 새로운 3리터급 V6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 파나메라 S와 파나메라 4S도 첫 선을 보인다.
이로써 이미 해당 세그먼트에 견줄 대상조차 없었던 포르쉐 파나메라 라인업은 스포티함과 편의성 사이에서 더욱 폭넓은 선택이 가능한 총 10대의 모델로 구성된다. 새로운 최신기술을 적용하여 연료소비를 56%나 줄이면서 차량 운행과 주행의 안락함 또한 대폭 향상되었다.
포르쉐 파나메라는 종전보다 더욱 연료효율적이며, 스포티하고 안락하면서 품격까지 갖춘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세대의 그란 투리스모는 2013년 4월 21일 중국에서 개최되는 상하이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될 예정이다.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는 더욱 강력해진 전기모터와 고성능 배터리가 장착된 병렬 풀 하이브리드 엔진을 시스템적으로 더욱 진화시킨 형태로, 전기모터와 배터리는 전기 그리드를 통해 외부 충전이 가능하다.
전기주행 모드로 최대 95마력(70kW)의 출력을 내며 최고출력 47마력(34kW)의 종전 모델보다 거의 두 배 이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이 에너지는 니켈 메탈 수소화물 기술이 적용되었던 종전 배터리의 1.7kWh 출력의 에너지 용량에 비해 다섯 배가 넘는 9.4kWh의 출력이 가능한 새로이 개발된 리튬이온 배터리로부터 생성된다.
산업용 콘센트에 연결하면 통합형 온보드 충전기 및 표준 포르쉐 범용 충전기(AC)를 통해 충전하는데 약 두 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독일 가정용 전기콘센트로 충전해도 네 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다.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는 기존 모델의 주행 성능을 압도하는 모델이다. 또한 NEDC 기준으로 100km당 7.1리터를 소비했던 종전 모델에 비해 같은 주행거리에 단 3.1리터만 사용하면서 연료소비량을 56%나 절감시켰다.
하지만 NEDC 테스트 조건에서는 냉난방 선택이 제외되기 때문에 실제 주행 시 주행거리는 상이할 수 있다. 따라서 일상적으로 주행할 경우의 전기모드 주행거리는 대략 18km~36km 정도가 될 것이다. 물론 주행조건이 특별히 좋은 경우에는 주행거리가 이보다 더 늘어날 수도 있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된 파나메라는 전기주행 모드로 시속 최고 135km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
또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5초 만에 돌파하며 종전기록을 0.5초 단축하였다. 여기에는 전기 모터의 성능을 통해 내연기관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전기 모터의 부스트 기능이 한몫 했다.
이 모델의 최고속도는 시속 270km이며, 포르쉐가 개발한 병렬 풀 하이브리드 컨셉은 기존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탄력주행’을 가능케 해주고 있다.
한편 2014년 출시예정인 포르쉐 뉴 파나메라 터보S와 터보S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파나메라 시리즈의 독보적인 매력과 스포티함의 진수를 유감없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이길응 kelee@automobilesun.com
출처-오토모빌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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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은 911부터 수십개가 되는데 디자인은 거기서거기..
도로에서 람보나 페라리가 지나가면 오.보기힘든차 봤네..인데
폴쉐는 그냥..폴쉐네...일뿐.
그 변함없는 얼굴을 까는건 50년이 넘는 역사를 까는거고..
얼굴로 까는건 좀 아니지 않나 싶다...
앞으로 계속 저모양으로 나올텐데...
까는 이유가 면상이 별로다...라면 이해가 가지만
면상이 세월이 지나도 그대로다....이걸로 까는건 이해가 가질 않는다...이거여..
모양은 저모양입니다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울궈먹지 않습니다 내실은 계속 바뀝니다
차가격이 비싼거지 기업이 휸다이처럼 쓰레기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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