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독일 디젤에 맞서 신형 ES300h 프리미엄을 내놓고 '가솔린 하이브리드 vs 디젤' 구도의 본격 형성에 나섰다. 특히 가솔린 하이브리드의 경우 진동소음이 독일 디젤 대비 앞선 데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시내주행 효율이 높다는 점을 적극 내세울 방침이다.
8일부터 판매에 들어간 신형 ES300h 프리미엄의 가격은 4,990만원이다. 상위 차급인 수프림(표준형), 이그제큐티브(고급형)과 비교해 천연 가죽시트 대신 인조 가죽시트를 넣었고, 내비게이션을 삭제했다. 하지만 렉서스로선 경쟁력 있는 가격을 내세웠다는 설명이다. 2.5ℓ 4기통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돼 ℓ당 16.4㎞의 복합효율을 발휘한다. 특히 하이브리드의 강점인 도심 효율은 16.1㎞로 복합효율과 별 차이가 없다. 고속도로 또한 16.7㎞로 측정됐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103g에 불과하다. 렉서스로선 BMW 5시리즈 디젤을 직접 겨냥하며, 효율과 탄소배출량을 앞세운 셈이다.
렉서스의 자신감은 무엇보다 BMW 520d 대비 도심 효율이 높다는 점이다. BMW에 따르면 520d의 복합효율은 ℓ당 16.4㎞로 ES300 하이브리드와 같다. 그러나 도심 효율은 ℓ당 520d가 14.7㎞로 ES300h 대비 불리하다. 고속도로는 ℓ당 19.3㎞로 ES300h 대비 높지만 고속도로보다 시내주행 비율이 많고, 최근 들어 고속도로도 잦은 정체로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일이 많다는 점은 하이브리드에 절대 유리한 입장일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탄소배출량에 대한 당당함도 부각시키는 중이다. 당장은 아니지만 환경부가 2015년부터 '저탄소협력금' 제도를 도입하면 520d보다 ES300 하이브리드의 보조금이 더 많을 수 있다는 것.
렉서스 관계자는 "탄소배출량이 중요한 시대에 렉서스 가솔린 하이브리드는 프리미엄 차종을 저탄소로 운행할 수 있는 노블리스 오블리주 제품"이라며 "탄소배출량은 ㎞당 103g으로 저탄소 협력금 제도가 도입돼도 전혀 걱정없는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 사장은 "렉서스 하이브리드 기술은 뛰어난 효율과 성능, 그리고 정숙성이 강점"이라며 "ES 300h 프리미엄은 구입과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렉서스는 4월 한달 동안 신형 ES 300h 전 차종 구매자에게 엔진오일과 필터 평생 무료교환 쿠폰(10년 20만㎞)을 제공한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줄께
기대해라~
별 또라이 다 보네
에라이~
이거 당췌 뭐 하는 논이여
딱하자나요.암도 상대 안해주는데..
올라가려나? 요즘 비엠벤츠에 비해서 너무 비교조차 힘들정도로 안팔리니...
좀 의아함..
비엠 벤츠랑 동급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편안하고 좋은차인데 판매량이 1/5 밖에
안되니 한때 돌풍을 일으켰던 브랜드가 맞나 싶을정도로 요즘 죽어가고있네요.
조용하고 부드러운 차를 좋아하던 국내 소비자들도 많이 변한듯 싶네요.
지들조상들이 얼마나 고생했는지 모르고 좀 싸다고 쪽빨차타냐? 인간드롸 ㅋㅋㅋ
당연히 이렇게 시끄러워야 합니다.
쪽바리차 이기 때문이죠.
세상은 넓고 차는 많습니다.
위안부를 창녀라고 외치는 저놈들의 차를
도로에 끌고 나온다구요?
르노,푸조,시트로엥은 신미양요 때문에 못사고
gm,포드는 양화리학살 때문에못사고
비엠,벤츠,아우디는 2차전쟁시 쪽바리동맹국이라 못사고
사실 현대, 기아 하는짓보면 일본앞잡이같기도 하고
멍청한 쌍용은 중공군새끼 한테 국가기술 빼았긴 ㅂㅅ 같고
여기서 독립운동하지말고 일본가서 아베신조 저격이나 하세요!
나이들 드셨을텐데.. 왜그리 살지? 차라리 여기서 댓글달지말고 나가서 일본제품 애용하지 맙시다라고 1인시위라도 해보지.. 그렇게는 못하겠고? ㅎㅎ 정말 인생들..참~ 그냥 열심히 삽시다.. 안타깝다..진짜.. 찌질이란말이 절로 나오네..
솔직히 그러긴 싫죠??
자국민은 터지거나 말거나 내배만 채우면 된다는 흉기 ... 난 내가족과 나를 위해
일본차를 탈거야 ..왜냐고 ..? 그들은 차별을 하지 않으니까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