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모터스는 2013 서울모터쇼 기념 한정판인 ‘스피라 크레지티 2.7’ 15대 한정판 출시에 이어, 4월 12일(목)부터 ‘스피라 아이코닉 2.7’ 모델을 국내 10대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스피라 아이코닉 2.7’의 가격은 3,900만원(부가세 포함)으로 책정되었으며, 이는 기존에 판매되었던 그 어떤 스피라 모델 라인업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기존에 판매되었던 ‘스피라 아이코닉’의 팀포네 외관을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Carbon Fiber 대신 FRP 바디를 사용하여 차량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어울림모터스의 디자이너 최일은 “기존의 스피라 모델이 퓨어 스포츠적인 요소와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하였다면 이번 ‘스피라 아이코닉 2.7’은 오로지 퓨어 스포츠적인 요소만을 고집하여 수퍼카 최고의 진입 장벽인 가격을 허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어울림모터스의 홍보실장 제프 박(Jeff Park)은 "어울림모터스가 대한민국의 Motor Sports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홍보 매체에 쓸 비용을 줄이는 대신 차량 가격을 낮추어 좀 더 많은 스피라가 도로에서 달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이해해주시길 바란다. 또한 ‘Driving is Fun’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진정한 레이싱 문화를 전도하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이다. 스피라는 ‘대한민국 최초의 옷을 갈아입는 수제 수퍼카’이기도 하지만 운전자가 느끼는 재미와 성능은 그 이상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제프 박은, “그 동안 어울림그룹 내부자 일부의 배신으로 인해 허위사실이 유포되어 생산 중단 루머가 돌기도 하였고 그로 인하여 회사의 명예가 상당히 실추되었다. 하지만 지난 1월 코엑스에서 열린 ‘스피라 뱅가리’ 세단 신차 발표를 시작으로 지난 서울모터쇼에서 ‘스피라 크레지티’까지 신차 발표를 통해 회사가 건재하다는 것을 알릴 수 있었고, 이번 ‘스피라 아이코닉 2.7’ 가격 파괴 모델 발표는 응원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결정을 내린 것이다. 그와 동시에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 벌고자 확인되지 않은 허위 루머를 퍼트린 내부자 일부가 반성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초로 슈퍼카의 가격 파괴를 보여준 ‘스피라 아이코닉 2.7’은 지난 한정판 모델 '스피라 아이코닉'과 마찬가지로 튜닝 패키지를 별도 구매하여 자신만의 차량을 만들 수 있다.
문의/상담 어울림모터스 (02-6392-7025, 010-9197-9793, 010-9138-9793)
-보배드림 뉴스
오디오, 에어컨 빼버리면... 너무하심...
그러니 스포츠카는 수퍼냐 아니냐 이전에 외관이 사람들의 시선을 끄느냐가 주안점이죠.
그런 의미에서 스피라는 정말 경재적인 스포츠카임에는 분명합니다.
모든 스포츠카가 다 수퍼카일 필요는 없죠.
게다가 국산이니 수리비도 저렴하고 신속할 테니까요.
미국은 공도에서 속도제한 없고...있다 하더라도 처벌수위가 아주 낮겠네요?
물론 이건 슈퍼카가 절대로 아니지만
국산이라 수리비가 저렴하고 신속하다?
기본적인 상식이나 좀 알고 도배질 합시다.
후륜에 미드쉽 차량에 신차가 3천만원대면 노려볼만 하네요
운동 성능이 궁금하긴 하네요....
이건 뭐 전혀 아는게 하나도 없으면서 거짓말을 도배질 하고 다니니.....
http://blog.naver.com/motor_talk?Redirect=Log&logNo=50169265499
지랄 쌈싸먹어라!
상폐 되고도 돈이 있나?
울나라에서 처음나온 수작업차량인데... 도전한것 자체가 엄청난 결심이였을텐데요.
프로토자동차때부터 쭈욱 지켜봤는데... 엄청나게 까는분들이 널리더만요...
대한민국에서 처음나온 수작업차량을...
스피라는 나쁜차 아닙니다 여러분;;
일단 잘못알고 계시는게 엘리사엔진 쓴다고 하시는데 엘리사엔진 가져와서 전부뜯어
다른 엔진으로 만드는겁니다;
가격도 착각하시는데 최하위 아이코닉 "제원"을 최상위 ex의 "가격"으로 생각하시는데
최상위 ex제원이 제로백 3초대입니다;
그리고 전자장비는 아쉽지만 이회사는 아주 작은회사에요;
직접개발이 불가능하다는거죠 그럼 사와서 붙이면 되지않는냐 생각하시겠지만
여러 전자제어장치가 그렇게 간단한게아니라 그 차에 맡게 세팅을 처음부터 다시잡아야하는데
생산량 고로 수량이 안받쳐지면 단가문제로 배보다 배꼽이 커진다하더라구요;;
아쉽지만 어쩔수 없는 ㅠㅠ
슈퍼카의 정의도 제대로 모르면서 지껄이는구나..
모양만 비스무르하고 출력좀 높여놓으면 전부 슈퍼카라고하네
렌트하여 도색만 바꿔서 신차로 다시 납품하여 소송걸리는 등..기업 이미지가 완전히 잼병이 회사임..직원들 월급도 많이 밀린것으로 아는데 어케 생산을 하는지 궁금함
유니크함은 스피라가 제일 좋아보이긴 한데.. 출력은 제일 낮군요..
그리고 노말 슙차저 터보차저 버전으로 4500대 6000대 이케 나왔어야지...
에혀...답답하다..
남 씹어대기좋아하는 대한민국이라.... 앞으로 반세기이상은 수작업차량은 안나오겠네요. 미쯔오까 오로치나 라세드 같은 차량... 아직까지 쟁쟁한데... 이나라는 18~ 왜케 남까는것만 쥰내리 잘하는지... 저 회사가 수천억을 가지고 시작한것도 아니고...
대출받고 투자자들도 쥰내리 안모인상태에서 차량 출시한것도 다른나라에서는 시작도 못하는건데... 무슨 회사사장이 구속된것만 기억하고 그것만 죽어라 씹어대니...
진짜 돈좀 있고 차를 사랑하고 대한민국을 사랑한다면 R8이나 무르시엘라고 뭐~ 아르나지를 사던지 좃대로 하시고 까지는 맙시다.
외국의 반응은 모르겠지만
한국에선 중고차로도 잘안팔리는차가
스피라입니다
다만 회사의 미래가 불투명하고 서비스등의 불안감 때문에 좀 그렇다는게...흠
글쎄요 국내 백야드빌더의 길은 순탄치 않네요
엔초 페라리 : 에어컨 있음. 오디오 없음. 윈도우 닭발.
포르쉐 카레라GT : 에어컨 옵션. 오디오 옵션. 윈도우 전동.
수십억짜리 슈퍼카들도 안 달려있는걸 뭐 오디오가 없네 에어컨이 있네 없네 ㅋㅋㅋ
뭐 마치 돈은 충분히 있어서 에어컨이랑 오디오 넣어주면 당장 살 기세 ㅋㅋㅋ
그리고 저런 수제작 미드십 FRP 차체에 싸구려 엔진미션 올려주고 가격 낮추면 오히려 땡큐 아님?
어차피 주문제작이니 돈 더 주고 출력업버젼 주문하면 될거고
아님 델타 2.7엔진 튜닝데이터야 널렸으니 돈 천이면 300마력 오버스펙 만드는건 떡을 치는데
뭔놈의 출력이 어쩌고 터보차져가 어쩌고 슈퍼카의 정의가 어쩌고...
다들 무슨차 타시나 매우 궁금하네 ㅎ
가격대비 충분히 매력있어 보이는구만...
작은 회사에서 저정도 만들어 판다면 그열정에 박수를 쳐줘도 시원찮을판에...
슈퍼카니 머니 논할 가격대가 아니고만...
좋으면 사면되고 성능만족 못하면 슈퍼카처럼 터보 주절주절 달던가...
같은 엔진이라할지라도,완전 스포츠컨셉으로 꾸민 차의 운동성능은 굉장히 향상될터... 다만 실용성을 버려야할꺼임.. 막까와 막대변 둘다 보기 좋지 아니하지만, 수작업 차량 이가격이면 저렴한 편에 속한다보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