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6시리즈에 4륜구동 시스템 x드라이브를 장착해 판매한다.
16일 BMW코리아에 따르면 6시리즈에 추가되는 x드라이브 차종은 640d x드라이브 그란쿠페로, 최근 국내 판매를 위한 사전 준비에 돌입해 오는 6월 판매를 앞두고 있다. 640d x드라이브 그란쿠페는 직렬 6기통 3.0ℓ 트윈터보 디젤엔진을 얹어 최고 313마력, 최대 64.3㎏・m를 내며, 유럽 기준 효율은 도심 13.5㎞/ℓ, 고속도로 19.2㎞/ℓ, 복합 16.7㎞/ℓ다.
BMW 4륜구동 시스템 x드라이브는 일반 주행 때는 앞뒤 40:60의 구동력 배분을 가지지만 주행 상황에 따라 앞뒤 100:0에서 0:100까지 분배한다. 이 때문에 곡선로를 따라 이동할 때 각도 편차가 크더라도 조향에 따라 차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고, 돌발 상황에서도 민첩하게 움직인다. 또한 코너에서 좌우 바퀴의 제동력도 조절한다. 가령 왼쪽으로 굽어진 코스에서 주행하면 좌측 바퀴에는 제동력을 가하고, 오른쪽에는 구동력을 추가하는 방식이다.
BMW 관계자는 "6시리즈에 디젤 엔진과 x드라이브를 적용한 640d x드라이브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준비가 완료되는 6월 중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BMW는 6시리즈에 x드라이브 추가로, 1시리즈와 Z4를 제외한 전 제품군에 x드라이브 차종을 갖추게 됐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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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디젤 카렌스 연비가 13인데
310마력 사륜구동계를 장착했음에도 연비압승이네
기술력의 비결이 뭘까 궁금ㅜㅜ
313마력....
매력있네...
궁금하네...
같은 차 연비 한국<미국<유럽
위에 유럽기준 연비라고 써있는데
유럽기준
같은 차 연비 한국<미국<유럽
ㅋㅋㅋ 난 상ㅄ이요 증명
차이인거 같기도 함.
535d 후륜, X6 40d 사륜, 640d 사륜... 예외도 있겠지만.. 흠.. 사륜이라고 +5 해줬나?
현기업자들 망하기 전까지 절대로 못 만드는 차...
연비측정 유럽이다 뭐다하지말고 깔끔하게 하나로 통합했음좋긋다 ㅠ
더 무거운 730d도 시내 10킬로 넘는 마당에..
특히 최악 3대는 마르샤, 그랜져 TG, 그리고 에쿠스.. ㅡ.ㅡ;
공인연비 반토막나는거 일도 아님.
특히 시내에서만 주로 다니는데 심할때는 공인연비는 커녕 리터당 3~4키로밖에
안나옴. 십년째 같은구간 출퇴근하는데 차는 바뀌어도 출퇴근 길은 항상 같았음.
그랜져 에쿠스 이런차 3~4키로 나올때 그래도 유럽차들은 연비 완전 잘나옴.
디스커버리, X6, CLS 63, 이런차들도 공인연비 80% 이상은 나옵니다.
우리나라도 뭔가 정확한 연비 측정법이 필요할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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