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신형 카렌스 디젤을 주력으로 내세웠지만 정작 판매는 LPG 차종이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통계에 따르면 4월 카렌스 판매대수는 1,512대로 이 중 1,145대가 2.0ℓ LPi 차종이다. 신차를 출시하며 주력으로 내세웠던 디젤의 판매 비중이 전체의 1/4에도 미치지 못한 것. 일반적으로 가솔린과 디젤, LPG를 혼용 운영하는 제품에서 LPG 판매량이 극히 적게 나오는 현상과는 전혀 다른 양상이다.
게다가 최근 LPG는 효율이 낮은데도 가격이 지속적으로 올라 더이상 경제적인 연료로 분류되고 있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때문에 기아차도 신형으로 넘어오면서 '디젤'로 제품 전략을 틀었다. 그러나 결과는 LPG 제품의 고공행진으로 나타났다.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이는 카렌스에 대한 확고한 선입견과 무관치 않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전 세대까지 카렌스 제품군 내에서 LPG 판매 비중이 97%에 육박했기 때문에 소비자가 인식을 전환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이에 따라 회사도 '디젤 띄우기'를 지속할 예정이다. 언론 노출이나 마케팅 등을 디젤 차종에 집중하고, 디젤 트림에 7인승도 추가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카렌스는 출시 후 오랜 시간 동안 일반인이 새 차로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LPG 차로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신형 카렌스에서 디젤이 처음 투입된 것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출시 이후 마케팅을 디젤 트림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러나 디젤만을 강조하고 LPi를 배제하는 건 아니다"라며 "판매 추이를 지켜보면서 두 트림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형 카렌스는 1.7ℓ 디젤과 2.0ℓ LPi 두 트림으로 판매된다. 엔진은 각각 1.7ℓ VGT 디젤 및 2.0ℓ LPi를 탑재한다. 1.7ℓ VGT 디젤엔진의 성능은 최고140마력, 최대 33.0㎏·m다. 2.0ℓ LPi는 최고 154마력, 최대 19.8㎏·m의 성능을 낸다. 연료 효율은 디젤이 복합 기준 ℓ당 13.2㎞(도심 12.1㎞/ℓ, 고속도로 14.9㎞/ℓ), LPi ℓ당 9.0㎞(도심 8.0㎞/ℓ, 고속도로연비 10.7㎞/ℓ)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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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로 1.7 리터 디젤 차들의 한국에서의 판매량은 당근 기대하기 힘들 듴...
차가격이 2리터 디젤보다 확 싼 것도 아니고...세금이 확 싼 것도 아니고...뭥미?...이런 느낌.
고마력 1.7리터 내놔라 이눔덜....
이런거 배우는 거임
올란도 잘샀다고 많은 얘기가 나왔는데~~ 솔직히 카렌스 사느니 투싼이나 스R
사겠지요~~!
카니발도 LPG 있는뎅...
신형 카렌스 디젤이 안팔리는 이유는
1. 가격이 경쟁사 2.0 디젤보다 싸지 않다.
2. 출력이 경쟁사 2.0 디젤보다 낮다.
3. 연비가 경쟁사 2.0 디젤보다 나쁘다.
4. 아빠찬데 덩치가 경쟁사 2.0 디젤보다 작다.
그러나 중간트림은 카렌스가 좀더 저렴하네요~~ㅋㅋ
그래봐야 도토리 키제기지만~ㅋㅋ
솔직히 1.7엔진은 i40에 넣었지만 생각보다 안팔리니깐 현대에서 "야 니네 이엔진좀 가져다 써라"해서 넣은듯~~ㅋㅋ
공간활용이 탁월한 것도 아니고. 스페어타야도 없어. 장점이 썩 돋보이지 않는 차.
무게도 가볍고 엔진도 작으면서 연비도 별로임 ㅋ
아빠차면 안전해야하는데..
경량화로 안전도는?
쉐보레는 컨테이너같은거 보다
경쟁차종끼리 차대차 충돌테스트 하면 재미있을것 같은데..
카렌스 실제로 보고 올란도 사길 잘했다 했음..
가격만 싸봐라 벌떼같이 몰리지
성능그닥.. 가격 비쌈.. 디자인별로.. 판매량 그닥
그래서 기아고위층에서 난리나서 카니발 신형을 빨리 출시한다는 소리가 있음..
문제를 모르니 ?
가격이 맹랑해서 그런거야 말해야 알아 ?
다마스는 달리기만하면 소리커지는~
못보여주는게 현실입니다. 근데 공간은 잘 뽑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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