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nicearo 13.05.31 09:26 답글 신고
    와우 좋은일이긴한데.... 전기세 오르는 소리가..
  • 레벨 상사 3 아베시발름 13.05.31 09:35 답글 신고
    흠...결론은 개조비용이 2100만원이란 말인가? 900짜리 차량을 3000에 파는건데..소비자한테 1000지원 받는건 다른 거고...드릅게 비싸네.게다가 완충까지 7~8시간..파워 미안허이..시장성이 없어 보이네;
  • 레벨 상사 3 아베시발름 13.05.31 17:57 답글 신고
    만들줄 알아도 저따구로 안만든다 전기차 만드는 목적이 뭐냐 소음 환경 경제성을 기반으로 만드는건데 경제성이 저따구인데 누가 사겟냐 ㅄ아 첨부터 경제성 좋은 라보를 오히려 전깃세는 전깃세대로 잡아 먹고 게다가 저런 라보같은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층이 대부분 사업용으로 하루 죙일 운용빈도가 높을건데 충전 하다 일 다보냐 ㅄ아? 이집념 ㅄ아.
    차라리 일반 소형 승용차였으면 말도 안하지..라보 타시는 분들 대부분이 근거리 배달,장거리 택배가 주 업무인데 미쳤다고 저딴거 사서 150키로미터만 운용하고 말끄가? 배달 다니다가 방전으로 도로 한가운데서 언제 뻗을지 모르는 못미더운 차량 끌고 다니고 싶것냐? 대가리에 생각이 있으면 생각 좀 하고 욕을 달던가 이 띨빡아.게다가 여름 되면 누진세 적용 되는데 미쳤다고 전기로 충전하고 있냐? 공장 아닌이상..배터리도 수명이 기껏해야 1년 조금 넘을텐데 매일같이 운전해봐라 1년 버티면 용하지.싹 갈아 엎는데 차량 한대값 나온다 알간?
    글고 니 애미애비가 욕 하라고 가르치든? 이썅련의 색캬
  • 레벨 대령 1 순간의집념 13.05.31 14:08 답글 신고
    니가 만들어라 ㅂㅅ아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3.05.31 09:43 답글 신고
    굿,,
  • 레벨 병장 성담전화 13.05.31 10:19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로는 개조 안되나...
  • 레벨 상사 3 송충이 13.05.31 10:20 답글 신고
    전기차 대중화는 배터리 기술의 획기적 발전 없인 불가능하죠..
    저 개조비용 2100만원의 대부분이 배터리값일 겁니다.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05.31 10:54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소위 2 소보로훤 13.05.31 11:15 답글 신고
    솔까 원래 수출 되고있었던거 망할 세금땜에 안된다 처막고 있었던거...
  • 레벨 원사 2 내가고좌라니 13.05.31 11:27 답글 신고
    갠적으로 전기자동차는 환경과 에너지위기라는 지구전반적 환경산업의 인식변화에서 오는 과도기적 존재라 여깁니다.
    사실 말이안되는 어거지가 전기자동차 입니다.

    왜냐면 전기는 다른 에너지로부터 얻어내야되는 매개물인지라 사실 비효율적인 에너지입니다. 이걸 축전지에 담아 사용하려면 그 효율은 더 떨어집니다. 아주많이요.
    즉, 가솔린 1리터로 10킬로 간다 치면
    가솔린 1리터로 전기를 발전하여 축전지에 충전해서 가면 5킬로도 못갑니다. 아주 고효율발전기와 성능좋은 전지를 쓴다해도 말이죠.
    5킬로는요... 한 2킬는 갈까요?
    이유인즉 전환과정에서의 손실. 그리고 축전지의 충방전 단계의 손실!
    현재의 배터리 기술로는 차에서 실용적으로 쓸 만큼의 에너지축적이 안될뿐더러 효율도 떨어지고 제조가가 매우 비쌉니다.

    그래도 발전소에서 대량으로 만들고 잉여전력을 충전해서 차를 굴린다면
    나쁠것 없죠.
    문제는...... 배터리
    지구상에 존재하는 광물로 리튬이온 이상의 배터리를 만들기는 어렵다는것이죠. 현재까지는요. 리튬은 그닥 풍부한 광물이 아닌지라 값은 더럽게 비싸고
    그나마도 수명이 있어 수백회 충방전시 성능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13.05.31 14:12 답글 신고
    내연기관과 발전소의 효율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화력발전소의 터빈 효율은 50%이상이며, 발전소 운영, 송전등에 소요되는 에너지를 제외하면 44%가량의 효율을 가집니다. 그리고 충전과정,모터 구동 등의 과정에서 다시 15%정도가 감소해서 총 37%의 효율을 가집니다.

    내연기관의 효율은 30%정도고 워터펌프, 알터네이터, 구동계 손실 등으로 사라지는 에너지를 제외하면 20%가량의 효율을 가집니다.

    화력발전으로만 비교해도 전기차의 효율이 거의 두배가량 더 높습니다. 그런데 발전설비가 화력발전만 있는게 아니죠....원자력 풍력 수력 등을 합치면 효율이 더 높아집니다. 환경오염이라는 관점에서 보더라도 자동차가 내뿜는 연기를 일일히 규제하기보다는 발전소의 설비만 강화하면 되는 전기차가 관리하기가 훨씬 쉽죠...

    리튬 문제는 배터리 재활용 기술이나 바닷물에서 추출하는 방법 등 여러 대안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 레벨 상사 3 송충이 13.05.31 14:44 답글 신고
    http://evcis.or.kr/com/eviPlan.do;jsessionid=Rrb1PBY7iCPSd66YdXHOUQGkaLqJsKOflb9aqwAoaJmE6Vn1XtA0n1U1ZQk10C0s.evciswas01_servlet_engine1
    여기서 스크롤 쭉 내려보시면 전력생산의 전과정까지 고려한 비교표가 있습니다.
    현재 화력, 수력, 원자력 등 우리나라의 에너지 구조비율을 고려하더라도 전기차가 보통 가솔린차보다 훨씬 효율이 높습니다.
    트리코로님 말씀대로 전기차는 파워트레인 자체의 효율성이 내연기관보단 높고, 전력생산도 화력발전소일지라도 자동차 엔진보단 그 효율성이 높습니다.
  • 레벨 소장 GT3CUP 13.05.31 11:31 답글 신고
    원자력 발전소 많이 짓겠네요...
  • 레벨 준장 으으으 13.05.31 12:16 답글 신고
    시장성이 크게 덜어지네요.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3.05.31 12:40 답글 신고
    150km 주행가능거리라!? 실제 물건을 싣고 움직이면 그보다 더 떨어지겠네~
    전기차가 실용화되려면 충전소나 배터리의 기술이 좋아져서 3~400km는 주행가능해야 실용화가 될 듯~
  • 레벨 일병 전장회로도 13.05.31 13:03 답글 신고
    라보가 단종되면 안되는데...ㅠㅠ
  • 레벨 대장 G앵벌이 13.05.31 14:29 답글 신고
    ㄷㄷ
  • 레벨 대위 3 쏘면안되겠니 13.05.31 16:05 답글 신고
    그냥 수소차 ㄱ ㄱ
  • 레벨 대령 1 하우스푸어 13.05.31 19:28 답글 신고
    전기차 말고 대안은 읍나요..?
  • 레벨 중령 2 soggori 13.05.31 20:47 답글 신고
    사서 쓰는 사람도 분명히 있겠지만 한번충전으로 잘가야 150k 라는데
    이거달려서 화물운송 하시는 분들 일하겠나요? 극히 일부만 이용될 차량이네요.
    반나절 일하고 ㅡ,ㅡ 충전하려면 뭐하러 사나..
  • 레벨 소장 제나27 13.05.31 21:51 답글 신고
    미국같은 경우 정부에서 만달러 정도 지원해주던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어떤가요???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3.06.01 01:32 답글 신고
    휸기차 세금으로 국내도 지원 됩니다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06.01 03:29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대위 3 몽구똥구 13.06.01 03:45 답글 신고
    법이 개 뼈따구라 막상 나와도 공도를 달릴 수 없는 불상사가...일단 흉기차부터 죽이는게 급선무 아닌지?
  • 레벨 일병 붕붕이는붕붕 13.06.01 14:20 답글 신고
    용달로 뛰시는 분들은 하루에 200~300키로 뛰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그럼 베터리 방전되면 하루 공치는 거구 깜박하고 충전 못하면 공쳐야하네요..
    물론 신경써야 할 부분이지만 환경면으로는 좋을수 있는데 소비자 입장으로는 한번더 생각할꺼 같네요..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