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해치백 골프 7세대 모델이 이르면 내달 22일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13일 "국토교통부 인증, 자체 품질검수 등에 소요되는 시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7세대 신형 골프를 7월 중후반께 종전 모델과 비슷한 가격에 출시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에는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및 에너지 회생 기능인 블루모션 테크놀로지(BMT)가 적용된 2.0 TDI BMT, 1.6 TDI BMT 두 트림이 우선 선보이게 된다.
가장 많이 팔린 6세대 트림이었던 2.0 TDI가 3천310만원, 엔트리급 1.6 TDI가 3천110만원이었던 것에 비춰 7세대도 3천만원 초반대에서 판매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골프는 작년 10월 유럽시장에서 출시한 이후 '2013 세계 올해의 차', '2013 유럽 올해의 차' '2013 베스트 카' 등 주요 자동차 어워드에서 1위를 17개나 차지하며 관심을 받았다.
지난달 판매를 종료한 6세대 골프의 1∼5월 판매량이 전년대비 30% 감소한 1천800대에 그치고 국내 해치백 수요가 점점 커지는 것을 고려하면 국내에 7세대 골프에 대한 8천∼9천대의 대기수요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신형 골프는 동급의 모든 차종을 한 라인에서 제조할 수 있는 MQB(가로배치 엔진전용 모듈 매트릭스) 플랫폼에서 생산한 폭스바겐의 첫 모델로 차체 무게를 100㎏가량 줄임으로써 연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을 받는다.
대표 모델인 '2.0 TDI BMT'의 유럽 기준 복합연비가 22.7㎞/ℓ로 6세대 트림에서 가장 뛰어난 연비를 자랑한 '1.6 TDI BMT'의 복합연비 18.9㎞/ℓ(한국 기준)보다 훨씬 뛰어나다.
폭스바겐측은 "중대형차와 달리 소형차급에서 무게를 100㎏ 줄이는 것은 설계의 혁신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라며 "한국의 인증 연비가 유럽기준보다 약간 낮아지기는 하지만 전세대보다 획기적으로 향상된 것만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또 MQB 플랫폼은 생산비용 절감 효과까지 가져와 대신 첨단기술, 편의사양, 안전장비를 추가할 수 있는 바탕이 됐다고 폭스바겐측은 소개했다.
폭스바겐 코리아측은 "골프는 해치백이라는 세그먼트를 처음 만들어 줄곧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여왔다"며 "특히 이번 7세대는 파워트레인, 외관디자인, 편의사양 등이 풀체인지된 모델이라는 점에서 단순한 모델 전환과는 다르다"고 말했다.
7세대 모델은 전장 4천255㎜, 전폭 1천799㎜, 전고 1천452㎜로 전세대(4천200㎜×1천785㎜×1천480㎜)보다 길고 넓고 낮아진 외형을 갖췄고 트렁크 용량도 350ℓ에서 380ℓ로 확장됐다.
최고출력 150마력(3,500∼4,000rpm), 최대토크 32.6㎏·m(1,750∼3,000rpm)의 디젤 엔진과 6단 DSG 변속기를 탑재했다.
전륜구동에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도달하는 제로백이 8.6초, 최고속도 212㎞/h에 이르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
7세대 골프가 출시되면 현대차[005380]의 해치백 i30 뿐만 아니라 출시를 앞둔 기아차[000270]의 해치백 K3 5도어, 메르세데스-벤츠의 소형차 A-클래스 등과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정주호 기자 jooho@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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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복합기준 22.7이면 연비 별론데..
i30 1.6디젤 저마력버젼 유럽기준 복합연비가 4L/100km인데... 환산하면 25km/L임.
아마도...
18.5 정도 나올 듯.
2.0이 이러니 1.6은 조금 더 나오지 않을 까?
실연비가 20은 넘는 듯.
골프는 공인연비보다 실연비가 좋은 경우가 많거든여.
수동변속기 들어오면 2천8백만원 정도에 팔 수 있을 텐데 ...
독일에서는 대부분의 골프가 수동변속기인데 왜 한국에는 단 한 대도 없는지...
이번 7세대에서 수동변속기 들어오면 일단 지를 듯
동훈이는 독일차를 독일차 답게 운전을 즐길 수 있도록 수동변속기 당장 들여와라.
서민브랜드답게 점유율 좀 팍팍 올라가게
가격거품 좀 더 빼라...
현재 환율로 3300만원임.
현지가보다 싸게 파는데 가격거품 빼라니...
그럴땐 그냥 솔직하게 "사고싶은데 돈이 천만원 부족하다" 라고 말하는게 맞음. ㅇㅋ?
특히 독일에서...
한국에서 독일차 대부분이 독일보다 싸게 팔고있습니다.
골프 영국에서 4천만원 정도에 파는데
한국에서 2천5백에 파는 에셈5 영국에서 4천5백에 팝니다.
한국에서 골프 dsg, 달고 3천만원이면 거의 공짜입니다.
병 시인 육시랄 노마^^* ㅋㅋ
무슨 폭스바겐이 프리미엄 브랜드인줄 아냐???
그래봐야 폭스바겐이나 푸조나 현기나 같은 서민들 상대로 차를 파는건 마찬가지인데... 독일 사람들이 너같은 놈 글 보면 웃겠다... ㅋㅋㅋ
유럽에는 독일만 있냐?
프랑스 푸조도 르망 24나 렐리에서 알아주는 회사이고 이태리 페라리는 독일 스포츠카가 따라오지도 못 할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다... 미국에 GM은 76년간이나 세계 판매 1위에 세계최초 차량에 헤드라이트 장착, 라디오 장착, 오토미션 장착, 할부 프로그램 시작 등등 이루 헤아릴 수 없는 것들이 세계최초인 회사다...
무슨 독일차만 세계 정상인줄 아냐...
세상 보는 눈을 좀 넓게 가져라...
현대도 이제 우수운 회사가 아니다.
예전에 i30 폭스바겐 사장이 보고가서 직원들 혼냇단다...
물론 이 일화에서는 폭스바겐 사장이 더 대단한거지만 아무튼 현대도 그냥 넘길 수 없는 경쟁사가 되었다는건 반증하는거다...
폭스바겐에 서민차에 롤스로이스 정도로 생각하나본데... 그정도는 아니다....
그런차 쌔고쌨다...
람보르기니, 포르쉐, 벤틀리...아우디까지 다...폭스바겐 그룹인데요~!!
그거 만드는애들이 폭스바겐을 만들어요~*^^*
현대...흠... 진짜 저도 대한민국 빠라서... 현대차 응원하지만, 걍...외국 1년만 갔다온 친구통해서 물어보시면, 미국에서도 유럽에서도 제일 싸구려는 현대차 입니다.
잘 모르시는듯...
은근 끌리네 ㅋㅋㅋ
특히 디젤라인은 정말이지 독일차를 다운시키는 제일큰 요소./.
벤츠 > 비엠=아우디>>>>폴스 이런 이미지는 어쩔수 없지 여기다 현기를 논하기엔 역사가 너무 짧다 일단 력셔리세단 슈퍼카먼저 만들수있는 노하우부터
국산차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나타 고려할 사람들은 골프로 넘어갈듯 ..
내구성이랑 핸들링은 국산차와 비교가 안될 것이고
10년 타실거면 골프가 갑인듯 ..
디젤하면 전세계가 알아주는 골프...
디젤 세단을 평정할 기세..
그랜져 2.2 디젤이랑 완전 비교되겠네 ...
골프 굿~~~~~~~~~~~~~~~~~~.
골프가 인건비 비싼 유럽에서 만들었는데 배뛰워서 한국까지 보내는 골프가격봐라
국산차가 ? .........얼마나 배짱장사를 하는지 알아야됨
국익을 위해서는 굴프를 사줘야 됩니다 ...
국익을 위해서는 대기업 제품 회초리를 들어야 됩니다.
게다가 골프 얘기에 폴쉐 람보에 벤틀리까지 나오네ㅋㅋㅋㅋㅋㅋ
2.0에 led drl hid =3290?
2.0 프리미엄 비엔나가죽시트 네비등등=3490인가 3690인가 대충 글봤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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