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내놓은 SM5 TCE가 주목받고 있다. 사전 예약을 포함해 이미 1,000여대 가량이 계약된 것. 이에 따라 당초 SM5 전체 판매량에서 20%를 기대했던 비중도 30%에 육박하고 있다. 특히 젊은 소비층을 끌어들여야 하는 회사 입장에선 SM5 TCE의 구매층을 분석한 결과 30대가 많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는 중이다.
14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SM5 TCE는 1.6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 190마력을 발휘한다. 이른바 고성능 중형으로 저배기량 터보 엔진을 선택한 것. 이에 따라 중형 고성능을 원하는 30대에서 인기가 높다. 제조사가 성능과 효율 두 마리 토끼를 겨냥한 만큼 소비층도 젊어진 셈이다.
이처럼 르노삼성이 소비층에 민감한 이유는 그간 제품이나 기업 모두 중후한 이미지가 강해 상대적으로 역동성이 떨어지는 게 아니냐는 지적을 받아왔기 때문이다. 실제 SM5 경쟁 차종인 현대차 쏘나타와 기아차 K5 등이 역동으로 젊은층을 공략할 때 SM5는 품격과 중량감이 강조돼 왔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SM5 TCE는 구매 연령층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부족한 역동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될 수밖에 없다. 이와 관련, 르노삼성 관계자는 "그간 SM5 홀로 역동과 품격 이미지를 모두 짊어지기에 한계가 있었다"며 "이제는 'SM5=품격', 'SM5 TCE=역동' 구분이 가능해 다양한 소비층 공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SM5 TCE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도 우호적이다. 고성능인 데다 효율이 낮지 않아서다. 복합 기준 ℓ당 13㎞는 쏘나타 2.0ℓ CVVL(복합 11.9㎞ℓ, ISG 미장착)을 넘어선다. 또한 엔진 배기량이 작아 ㏄당 부과되는 자동차세도 적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2,710만원에 판매한다"며 "갖가지 고성능 기능이 들어간 점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은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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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 리프트라고도 보기어려운데...
쉐보레 보다 그래도 팔려고 노력하는거 같네요.
쉐보레는 팔것다는건지 말겠다는 건지
갑자기 쉐보레 ㅈㅅㅇ
무게 얘기가 웃긴건 당신의 무지 탓.....실컷 웃으삼
그리고 엔진무게가 다 거기서거기라는 증거도 좀 대시고 무식한 님아, 자동차뉴스 덧글란에 헛소리좀 그만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당히 높은 출력에 연비도 무난하고 듀얼클러치로 차별화도 되어있으니 잘 팔릴수밖에 없음.
계약 1000대 뭐 이딴건 공정위에서 제재해야 할듯
출고도 아니고 10만원 냈다 빼면 그만인거 영업사원 열라 전화 오더군요
모든 영역에서 2.0보다 월등하게 잘 달리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0보다 연비도 더 좋습니다
잘 만든 차임에는 분명해보이네요
승차감+성능+옵션 가격대비 까지 따져도 50~130까지는 둘다 편안하게 여유있게 가속되는 느낌이지만 130넘어가면 .. 소텁에서는 찾아볼수 없는
쥐어짜는듯한 가속력이 느껴지는 죠스바텁 -_- ;;
가성비로는 소텁이 10점만점에 8점이라면 죠스바텁은4점?
3년정도 타고 팔꺼라면 소텁이 좋을듯
장기간 타실꺼라면 당근 죠스바텁....
근데 솔직히 둘다 추천하고싶지않음
그래봐야 준준형에소형차지
포드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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