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유럽 판매용 E클래스에 9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할 예정이다.
벤츠에 따르면 이번 9단 자동변속기 적용은 세계적 추세인 자동변속기 다단화에 따른 것으로, 이는 독일 변속기 제조업체 ZF나 랜드로버, 크라이슬러 등이 승용차용 9단 자동변속기를 상용화 한 것과 무관치 않다. 이어 GM과 포드 등도 차세대 9단 자동변속기 및 10단 자동변속기 공동개발을 합의, 자동차 제조사간 다단 경쟁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됐다.
새 9단 자동변속기는 '9G-트로닉'으로 명명됐으며, 유럽 판매용 E클래스 중에서도 E350 블루텍에 우선 장착될 예정이다. E350 블루텍은 V6 터보 디젤 엔진으로 최고 252마력을 낸다. 9G-트로닉을 조합한 유럽 기준 효율은 복합 18.8㎞/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138g이다. 새 변속기 장착 가능 제품은 세단과 왜건으로 제한했다.
이와 관련 벤츠는 "시속 120㎞를 유지할 경우 9단에서 엔진 회전수는 1,350rpm에 불과하다"며 "9단 자동변속기 장착으로 효율은 물론, 정숙성도 상당히 높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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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차종은 유럽에서 안 파는 차종은 없습니다.
이 차는 유럽에만 팔 차입니다.
위 차는 디젤엔진입니다.
보통의 디젤엔진이 보통의 가솔린엔진대비 30~40% 연비가 높고
특히 고속연비는 두 배 이상 나오기도 합니다.
지금은 글로벌시대입니다.
시대를 다라가지 못하면 도태되는 시대.
프랑스 '르몽드'지에 이런 기사제목도 있었죠.
"박그네 부정선거 덮으려고 안간힘"
MSRP 기준 5만 2,200불 한국돈으로 6천만원
실거래가 4만7천불 한국돈 5200만원
깡통도 5천만원이 넘는데
무슨 미국가격이 4천만원이라고 은근히 또 까냐??
입만 열면 거짓말이네
http://www.carsdirect.com/build/options-ctrl?zipcode=90010&acode=USC30MBCA91A0&restore=false&leadLightbox=true
악셀 발 떼는 것도 아니고 ㅎㄷㄷ
공회전은 아마... 500 정도일겁니다.
높은 속도에서 rpm을 줄이려면 탑기어비를 높이고 종감속비를 낮추면 됩니다.
현기차들이 고속도로에서 연비가 안 좋은 이유는 종감속비가 너무 높기때문입니다.
아무리 다단화 하고 탑기어비를 높여도 종감속비를 확 높여버리면 헛방이죠.
벤츠라 아닥사스 하나
기어단수와 탑기어비가 거의 비슷하다는 얘기죠.
zf의 수동변속기로 전진16단후진2단 합이 18단입니다.
난 이제 막 6단을 맛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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