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3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7.31 09:05 답글 신고
    저런 가볍고 힘 좋은 차를 왜 저렇게 좁고 높게 만들었는지....살짝만 넓고 살짝만 낮아도 고속 주행이나 코너링 더 안정적일텐데 ㅠㅠ 저 자세는 전복 위험도 있어보이네요...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7.31 09:16 답글 신고
    수정이라뇨 ㅋㅋ 사람마다 원하는 게 다르고 제가 원하는 것을 적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90마력짜리 차라면 저 스탈이 더 어울릴 수도 있겠지만....이왕 파워풀한 차라면 다운포스나 무게 중심 높이에 더 비중을 뒀으면 하는거죠.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7.31 09:17 답글 신고
    최근까지 나온 전기차들이 힘도 약하고.....비싼 마트차라는 오명들을 썼었는데 저 정도 파워에 채시면 스포츠성 갖춘 전기차 타이틀도 노릴 수 있었을 거 같았단 거죠.
  • 레벨 병장 댄디가잉 13.07.31 12:23 답글 신고
    이야~~ 대단해!! 저정도 차를 보고 전복 위험 운운하다니 ㅋㅋㅋㅋ 다마스같은건 코너 돌때 픽픽 쓰러져야 정상이겠네 ㅋㅋㅋ 차라는게 그렇게 쉽게 전복 되지 않는단다 아가야. 무슨 공도에서 드리프트할래? ㅉㅉㅉ
  • 레벨 소장 다음엔아들 13.07.31 13:06 답글 신고
    까야 제맛
  • 레벨 원사 1 마틴DBs 13.08.01 00:05 답글 신고
    첨부터 좋게 만들면.... 내후년엔 우주선 만들어 팔아야 한다는것...
  • 레벨 병장 맑은흙탕물 13.07.31 09:10 답글 신고
    사진 한두장으로 차의 특성을 파악하고 수정할부분까지 알려주시는 섬세함
    역시 보배드림은 고수분들이 넘처나네요.존경합니다
  • 레벨 상사 3 우리끼리 13.07.31 11:00 답글 신고
    fr로망.... 당신은 곧 bmw에 스카웃 될것이오
    ㅋㅋㅋㅋㅋ
    내일부터 x3.5.6들 전복될까봐 살살 기어다니겠네
  • 레벨 대위 3 gensuke 13.07.31 12:56 답글 신고
    FR아 아직 출시도 안됐다. 독일가서 직접의견 내봐봐 너의 그 개드립 부끄럽지않나?
  • 레벨 원사 3 i7 13.07.31 19:35 답글 신고
    에프알님아 좀 찾아오고 까세요 왜 디자인을 저렇게 했는지... 코너링 안좋을것 같죠?? 관련 포스팅 많이 올라와 있으니 조금만 찾아보면 아씌발 내가 존나 무식한 소리했구나 할겁니다
  • 레벨 훈련병 eb112 13.07.31 09:47 답글 신고
    가장 무계가 많이 나가는 배터리가 바닥에 깔려있어 무계중심이 낮습니다.
    I3 시승기 보면 무계중심이 낮아서 오히려 핸들링이 좋다고 하네요
    시승기 링크 -> http://mockory.blog.me/191335245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7.31 09:51 답글 신고
    아 물론! 하이브리드던 전기차던 무거운 배터리가 바닥에 깔리는건 기본이죠^^
    다운포스나 에어로다이나믹만 얘기하면 될랑가요 그럼^^;
  • 레벨 원사 1 마틴DBs 13.08.01 00:08 답글 신고
    FR~~~ 당신이 원하는 차의 이름은 바로....

    i8 로 제작이 되고 있음......

    낮고 넓고.... 무게중심 낮고.... 안뒤집어지고....

    어서가서.... 미션이파서블 마지막 버전을 보시오.....
  • 레벨 소위 1 ㅇForeverㅇ 13.07.31 09:55 답글 신고
    디자인이 개성적이네요.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13.07.31 10:03 답글 신고
    스포츠 모델은 i8로 따로 나옵니다.
    i3는 출퇴근 등 근거리 도심 통행이 주목적입니다.
    낮게 만들면 실용성이 떨어지고 넓게 만들면 경제성(연비)이 떨어지죠...
  • 레벨 준장 반얀트리 13.07.31 10:23 답글 신고
    국내가격4000후반예상해봅니다.
  • 레벨 소장 Simple스탈 13.07.31 11:07 답글 신고
    저 와중에도 무게배분 50대 50이라니 대단한 사람들 ㅋ
  • 레벨 상사 3 송충이 13.07.31 11:08 답글 신고
    저거 전기찬데 후륜구동입니다ㅋㅋㅋ 배터리도 뒷쪽에 치우쳐있고 모터가 뒷바퀴에만 있어요. 전기차마저 후륜구동으로 만드는 BMW의 고집이 무서울 정도입니다;
  • 레벨 일병 옳지잘해그래 13.07.31 11:49 신고
    고집이라기보다 미니 전기차가 전륜이엿는데 전기차 초반토크가 어마어마해 전륜에 토크 더해지니 컨트롤이 힘들 지경이라 후륜으로 만등었다는 군요
  • 레벨 중령 2 두리네아빠 13.07.31 11:34 답글 신고
    흠....
  • 레벨 중사 2 아트킬 13.07.31 12:23 답글 신고
    충전소만 많이 생기면 정말 한대쯤 갖고 싶음.
  • 레벨 상사 3 우리끼리 13.07.31 13:48 답글 신고
    집에서도 가능하답니다
    bmw에선 충전이 쉽게 어댑터를 따로 팔려고 하고있습니다
  • 레벨 이등병 좋은하루보내세요 13.07.31 14:27 답글 신고
    보배드림에 전문가 들이 너무 많으시네요
    제가 차제원을 보고 분석해보면
    1. 전고가 높은 이유 - 배터리를 바닥에 깔면 힙포지션이 올라가고
    전장 4,000이하에서는 당연히 전고 1600가까이 안나오면 머리가 닿아 탈수 없음
    2. RR 인 이유 - 물론 FF로 해도 됩니다. 토크가 커서? RR은 더욱 아니지요
    저차 패키지를 보면 프론트, 리어오버항이 극단적으로 짧습니다.
    그럼 당연히 FF는 힘들고 RR로 만들고 나서 플러그인 이라고 기사에 써놓았지만
    기자양반도 참... 플러그인이 아니라 EREV, 즉 레인지익스텐터 전기차로
    배터리 소진시 시리즈 발전을 위한 소형엔진을 프론트측에 탑재하는 구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헌데 문제는 이렇게 전장이 짧고 전고가 높으면 공력이 0.32는 족히 넘을테고
    고속주행시에 가뜩이나 효율안좋은 전기차 연비가 엉망이겠네요
    참조로 전기차와 일반차는 연비가 반대이며 전기차는 고속에서 연비가 꽝입니다.
  • 레벨 원사 1 마틴DBs 13.08.01 00:16 답글 신고
    순수전기차를 기본으로 하고...

    발전기는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기사에 쓰여있습니다.

    PHV(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는 군요...

    그리고 배터리로 인해 전고가 높을수 밖에 없다고 하셨는데.... 스파크 전기차는?

    시험중인 소형 전기차들을 봐도 높지 않습니다.. 기존차를 이용하지요....

    일상생활을 쓰기 편한 모델로 만들어서 전고도 높고 승하차의 용이성을 확보 하려고

    시트도 좀 높아 보입니다.

    소형 전기 차량의 시장을 선점하여 많은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포지션을 선정하여 차량을

    디잔인 한듯해 보입니다...
  • 레벨 이등병 좋은하루보내세요 13.08.02 00:51 답글 신고
    스파크는 이미 전고가 많이 높습니다. 1550mm
    I3는 1578mm 28미리 i3가 높긴하지만 스파크는 바닥에 배터리 깔기에 충분이
    높은 전고이고 실제 좌석의 바닥면을 보면 일반차랑 전기차랑 바닥높이가
    틀립니다.
    일반차를 활용할 경우 트렁크를 포기하거나 4인승으로 해서 터널부에 배터리를
    넣습니다.

    그리고 PHV라고 쓴 기사가 잘못이라고 얘기한겁니다. EREV가 정확한거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엔진을 주동력으로 플러그를 통한 충전을 보조를 쓸경우이며
    EREV는 전기차에서 배터리 충전을 다른 동력을 이용해 주행거리를 확장시키는것을
    얘기합니다.
  • 레벨 대위 3 베리탔어 13.07.31 15:24 답글 신고
    오호ㅋㅋㅋ
  • 레벨 준장 으으으 13.07.31 15:52 답글 신고
    집에서 충전은 가능하지만 누진세 압박..
  • 레벨 일병 재효기 13.07.31 16:33 답글 신고
    안방수비하기전까진 전기충전시설이라던가 누신세같은 제도적장치및 인프라구축은 생각도 안하겠죠? 에효...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3.07.31 17:58 답글 신고
    좋네~~~~~~ㅎ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3.07.31 23:23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08.01 02:22 답글 신고
    멋지네여.,.,.,
  • 레벨 중령 1 동욱짱 13.08.01 02:27 답글 신고
    현기차 전기차 만들었다고 했을때랑 너무틀리네요.ㅋㅋ
  • 레벨 원사 2 RWR 13.08.01 14:16 답글 신고
    절대 집에서 일반 전기 콘센트로 "충전" 할 수 없습니다! (인증이 안 나죠)

    정부나 자동차메이커가 바보도 아니고 주유소처럼 정해진 장소에서
    묵직한 3~4상 코드 꽂아서 충전해야 하고

    그 충전 비용에는 전기값+세금 전부 포함되며
    결국 휘발유 경유차 유지비와 큰 차이가 없게 됩니다 !
  • 레벨 이등병 좋은하루보내세요 13.08.02 00:53 답글 신고
    완속은 2상에서도 충전 가능합니다.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3.08.02 00:55 답글 신고
    굿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3.08.02 01:02 답글 신고
    국내 충전이 힘들다는 뭔 개에드림 출시될때는 충전 쉽게하고 출시하겠지
    휸다이 알바들아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08.06 19:57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중위 3 절대믿어 13.08.07 00:17 답글 신고
  • 레벨 소장 강ll훈 13.08.13 13:14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