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모터스 코리아는 럭셔리 세단 신형 ‘플라잉스퍼(Flying Spur)’를 국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신형 ‘플라잉스퍼’는 벤틀리 고유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계승하는 동시에 현대적인 감각을 갖고 있다고 벤틀리는 설명했다.
‘플라잉스퍼’의 17가지 외관 컬러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실내 인테리어는 최고급 가죽과 목재를 사용해 수작업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컬러와 소재를 주문생산 방식으로 지정할 수 있다.
또 터치스크린 방식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터치스크린 리모컨을 이용해 차 안의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BMR(Balanced Mode Radiators)을 갖춘 8채널 오디오 시스템은 기본으로 제공된다.
4륜 구동인 ‘플라잉스퍼’는 6리터 트윈 터보 W12엔진과 ZF8단 변속기를 장착했다. 최고 출력은 625마력, 최대 토크는 81.6 kg.m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 가속까지 4.6초에 도달이 가능하다. 최고 속도는 322km/h로 역대 벤틀리 4도어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다.
특히 ‘플라잉스퍼’는 소음 감소에 초점을 맞췄다. 외부 소음 유입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언더플로어 흡음 패널을 새로 적용하고, 모든 창에는 특수 방음유리를 채택해 차음성을 높였다.
국내 출시 가격은 2억8000만원부터 시작하며 선택 사양에 따라 가격은 달라진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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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마력부터 600마력까지 모든차들에 적용가능한것인가...
단가와 성능 모든것을 다 갖춘 미션인가봉가?
ZF미션은 대체 어떤 외계인이 만들었길래
Re : ZF사 미션입니다.
국어를 제대로 못배웠나봄
ㅎㄷㄷ
유지하기도 힘들겠다 ㅋㅋㅋ
이었음 좋겠네..
물건이네 물건....ㅎ
별도로 뉴 오피러스가 나온다네요.
아우디 A8 L이나 S8이랑 비교했을때 처참하게 뒤떨어진 차죠.
플라잉스퍼의 뼈대가 90년대식 FF기반 플랫폼에 스틸바디...
S8(물론 숏바디밖에 없지만)이나 A8은 세로배치전용 MLP...낮고 프론트액슬 뒤로 땡긴 밸런스 좋고 무게중심 낮은 구조에 3세대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거기에 엔진만 비교해도 A8이나 S8의 4.0트윈터보 엔진은 3세대 직분사와 고압터빈을 결합한 아주 효율적인 엔진
플라잉스퍼의 엔진은 90년말 아우디의 V6 3.0 엔진 두개를 합치고 다시 거기에 트윈터보를 올린.... 아주 뒤떨어진 돼지같은 엔진
물론 회장님들께서 그런 일이 자주 발생하진 않겠지만 급하게 고속도로 곡선을 달릴때 플라잉스퍼가 앞쏠림으로 빌빌 기고 있을때 S8은 멋지게 뉴트럴한 자세를 지키며 돌아나가고 있겠죠.
인테리어나 분위기 등이 아닌 기계적, 공학적인 면에서 봤을때 플라잉스퍼는 A8이나S8보다 한 10년 이상 뒤떨어진 차
이런말 할때마다 자신 뭐...굉장히 박학다식하다...뭐 ...이런기분들어요??
지금은 차대나 외장 거진 알미늄으로 알고 있는데
무신 90년도..
쌍팔년도에서 오늘 들어왔나
암튼 이차에 대해 알아보면 최소한 옵션 부분에서는 정말 쓰레기 아닌가요? 첨단 기술따위는 찾아보기도 힘들고..요즘 흔하다는 눈깔돌아가는 엘이디 헤드라이트도 없고.... 가격만 비싼 겉모습화려한 알고보면 병신같은차 맞는것 같긴한데... FR님 까는 분들은 뭐 알고 까는건지..아니면 영업사원들인지....
약간의 실험정신?정도는 발휘해야 될듯싶네요
물논 나중엔 마이바흐 롤스 벤틀리같은 할배브랜드들도 공학적이며 인문적인 세단을 만들겠지만요 ㅋ
님이 편의점앞에서 친구랑 맥주한잔하고있는데 s8오너가 담배가 떨어져서
사러왔어요 분명님 오!!!!!!!!s8이네 라고 오!!!!이럴거죠?
서민들 평생모아도 범접할수 없는차입니다
근데 벤틀리 내렸어요 우와!!!! 분명이럴거자나요
구리던 뽀대나던 느리던 빠르던 벤틀리는 벤틀리입니다
한땀한땀 노력하는 장인들 비하하지맙시다!
추가하면 폭스바겐 페이튼하고 형제차죠 아우디의asf바디를 못가지고 와서 스틸프레임에 일부 알류미늄사용하는 그런 3톤에 육박하는 차량이 완성되었죠
숏바디로는 컨티넨탈gt만들고 롱바디는 프라잉스퍼를 만들고요
인터페이스도 페이튼과 100%동일하죠 게이판스탈이나 모니터 레이아웃도 버튼모양만틀리고 핸들도 버튼모양 일부틀리고
560마력버전 타보면 별감흥없습니다 3톤에 육박하는 차제에 1500킬로나가는 차량으로보면 280마력정도죠 이정도면 구형slk350정도내요 무게랑출력이 토크는 좀샐거구요 어차피 폭스바겐에 필요한건 벤틀리에 아이덴티이지 기술력 이런건 필요없겠죠
벤틀리공방의 가죽기술자들과 실내기술자들은 필요하겠네요
페이튼에 터보올리고 가죽럭셔리하게하고 외장 벤틀리 리뱃지 하고
이가격이면 폭스바겐입장에서 훌륭하지 않을까요
벤틀리는 폭스바겐 유니언입니다
폭스바겐내에서도 메이커별로 따로묵었죠
아우디유니온은 람보르기니가 들어가있죠
세아트와 스코타도 각자 하나씩 묶었죠
같은 회사인되도 서로다른 특성을 가지는것같아요
아우디의 알류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을 못쓰는 이유도 이런이유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fr 저색힌 12기통이라는 상징성을잘모르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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