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0cc 6기통 엔진을 얹은 캠리 3.5는 캠리 2.5모델과 외관은 같지만 전혀 다른 차였다.
한국토요타에서 ‘퍼포먼스 캠리’라고 별칭을 붙인 이 차는 미국 판매 모델 중 최상위인 XLE 등급으로 미국 켄터키 공장에서 전량 생산된다.
한국토요타는 대량 판매를 염두에 두기보다 라인업 다양화 차원에서 이 차를 들여왔고 기자는 광화문~경부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중부고속도로 연풍IC 구간을 오가며 이차를 탔다.
출발부터 달랐다. 살짝 액셀레이터를 밟아도 확 치고 나갔다. 캠리 2.5 등 일반적인 중형차를 모는 감각으로 주행하면 앞차를 들이 받기 딱 알맞을 정도로 거리가 좁혀졌다.
엔진속도에 따라 흡입공기를 최적화하는 3500cc V6 듀얼 VVT-i 엔진 (3456cc)을 장착, 최대 277마력과 최대 35.3kg.m 토크를 갖추고 있다.
차체는 캠리와 동일한데 배기량이 훨씬 더 큰 엔진을 얹었으니 ‘퍼포먼스’가 좋을 수 밖에 없었다.
핸들링은 경쾌했고 브레이크는 밟는 즉시 반응했다. 고속도로에서 인터체인지를 빠져 나갈 때나 급격한 S자 커브길에도 흔들림 없이 자세를 바로 잡았다. 150km 이상의 고속주행에서 안정적이면서도 날렵하게 움직였다.
공인연비는 뉴 캠리 2.5와 크게 차이 나지 않는 10.4km/L(복합기준, 도심: 8.9 km/L, 고속: 13.0 km/L)인데 고속도로에서는 12.5km/L였고 국도에서 11km/L대로 내려왔다.
대부분 고속도로와 차량이 많지 않은 국도를 달리다 서울로 돌아 오는 길에 죽전 부근부터 고속도로가 막혔고 촛불시위로 지체상태인 도심으로 접어 들었는데 10km/L 아래로 떨어지지 않았다.
인상적인 것 중 하나는 실내의 정숙성이었다. 2.5모델보다 훨씬 조용하고 쾌적했고 속도를 높여도 풍절음 등 외부소음은 거의 신경 쓰일 정도가 아니었다.
캠리 2.5 가솔린 XLE에 탑재된 풀옵션에다 듀얼 머플러와 리어 스포일러를 추가해 외관에서 이미 스포츠카의 퍼포먼스를 연상케 한다. 차별적인 외관을 드러내기 위해 한국에서만 전용엠블렘을 붙였다. 가격은 4300만원이다.
강기택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실질적인 달리기 성능은 캠리 2.5와 3.5의 중간급 성능일 뿐
거기다가 쏘나타 터보는 현대의 고질병 브레이크 아직도 못 고치고 있어서
위험함 서야할때 제대로 못 섬
캠리나 쏘텁이나 6초 후반인데 뭐가 실질적인 달리기가 2.5 3.5 사이입니까
파워텍 미션이 안 좋을지 몰라도 아이신6단도 그닥 나을 게 없음
갬리 엔진은 2013년에 출시한 V6 3.5로 4기통 2.0 성능 내는 쪽팔린 엔진일뿐이죠.
4기통 직분사 트윈스크롤 터보는 현기나 도요다 같은 보급형 뿐만이 아니라 독일프리미엄3사도 따르는 대세
쿼터마일 승부하시는 거보면 확연히 차이납니다
제로백이 자동차 성능의 모든것인양 생각하지마시길
그렇다고 그게 성능이 더 좋은거는 아닙니다
독일차들처럼 제대로 다운사이징해서 별 차이없는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으니까요
고회전 na라는건 8000rpm이상 쓸수 있을때 사용하는거 아닌가요 ?
캠리가 갈켜 줬져~ 제원상는 소나타가 훨 높음(미국)
미국에서 200km 도달 요땅이 해보니 약 5초 뒤지니 비교 자체가 불가
해서, 뻥 치지말고 제원 고쳐 팔라고 했다는데..
조루 터보 신나게.조지고 다니세요
토요타가 로터스,포르쉐같은곳에 엔진이나 미션까지 공급하는데...
인도,중국차랑 경쟁하는 현기수준으로 언급하기도 미안한 회사다.
제한 속도 90 정도의 도로에서 유턴이 필요한 미국 도로에서 여러가지로 적합한 성능이었음..
달리기로도 무시받을 만한 차는 아님..
"얘들아~ 꽉 붙잡아라~~~ 아빠가 오늘 삘 좀 꽂히는구나~"
캠리 3.5 그냥 딱 배기량만큼만 달리는구먼
달리기로 따지면 현기 3.5구형 mpi 엔진보다 나을것도 없음
도요타의 똥고집이랄까 구형기술로 안전하게 가려고만 함
그러니 렉서스 is250이 처참하게 망했지
K7 3.5 MPI 엔진 장착차량 까기태 PD도 인정했습니다.
제원이 아니라 실제 성능 말이죠.
528도 소텁에 따이는 판에 뻥마력 얘기는 고마 하시죠. 실제 달려보시던가...
오히려 GDI 엔진으로 바꾸고 나서 성능이 많이 아쉬워지긴 했죠.
가을색님 is250 요즘 국내 판매량 보세요. 미국에서는 잘팔릴지 몰라도
우리나라에서는 꽝입니다. 한달에 고작 몇십대 팔려요...
정말 평범하고 눈에 안띠는차.
옵션도 화려하지도 않고 대신 그만큼 가격도 적절하고..
전장만 해도 아반때보다 30cm가까이 긴데...
니 미래나 걱정해 븅딱아 ㅋㅋㅋ
이러면 아발론은 5000 넘을 기센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