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5도어 해치백 V40 R-디자인 2종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볼보에 따르면 V40 R은 기존 V40 내·외관 디자인을 더욱 역동적으로 다듬은 차종으로,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차다. 외형은 R-디자인 전용 스타일링을 통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전면 그릴은 고광택 메탈 프레임에 R-스타일 뱃지를 배치했다. 범퍼 그릴도 무광 블랙 소재를 활용한 R-디자인 전용으로 교체했다. 양 끝에는 날렵하게 다듬은 LED 주간 주행등이 마련됐다. 이밖에 사이드미러 캡, 리어 디퓨저, 듀얼 배기 파이프,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루프 스포일러 등 전용 패키징이 기본이다.
실내 역시 R-디자인 전용 요소들이 다수 배치했다. 천정의 검정 루프 라이닝은 알루미늄 소재의 센터 스택과 조화를 이루며 세련된 느낌을 담았다. 시트는 검정 누버크 가죽에 굵은 스티치로 꾸민 스포츠 시트로, 주행 시 운전자 몸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도록 설계됐다. 스티어링휠은 천공 기법을 적용해 통기성을 향상시켰다. 푸른빛이 강조된 전용 적응형 디지털 디스플레이 계기반도 장착했다.
V40 R-디자인은 V40 D4와 T5 두 차종에 준비됐다. 모두 10㎜ 낮아진 스포츠 섀시가 적용, 역동적인 주행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V40 D4는 2.0ℓ 직렬 5기통 터보 디젤엔진으로 최고 177마력, 40.8㎏·m의 성능을 낸다. 연료효율은 복합 기준 ℓ당 15.4㎞,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127g이다. V40 T5는 2.0ℓ 직렬 5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 213마력, 30.6㎏·m의 토크를 발휘한다. 복합 연료효율은 ℓ당 10.4㎞,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170g이다.
안전 시스템은 기존 차종과 동일하다. 레이더 사각 지대 정보 시스템, 후측면 접근 차 경고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자동 평행 주차 보조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Ⅱ 등 안전 품목을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V40 D4 R-디자인에는 보행자 에어백과 자전거 감지 및 오토 브레이크 시스템을 추가했다.
판매 가격은 V40 D4 R-디자인 4,690만원, V40 T5 R-디자인 4,450만원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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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싸면 니가 그렇게 좋아하는 콰트로 하나 사와봐.
S60R 의 그 R이 그리웁다..
난 주행질감땜시 120d로 계약했지만 v40이 편안히 타기엔 더 좋아보이만.
볼보 차 정말 좋습니다..차 도어 여는순간부터 비교불가의 묵직함이란 ㅎㅎ
자기 주관을 여기서 합리화는 하지맙시다
프리미엄브랜드고..안전장치에서 어떤 메이커보다 업계를 리드하는 최고기업인데..ㅋ
중국에 먹혔다고 짱개차가격 받아야되나?
그럼 랜드로버는 인도차값 받고 팔라그래라..ㅉㅉ
오히려 우리 나라가 더 많이 인정해 주는 경우 입니다.
하지만 아직 먼듯....현기는 하도 올려싸고...수입은 내려싸니 중간에 낀채 수입에 다른차종을 따라갈수밖에 없는듯 합니다.
그렇다고 마구 내리지는 못하는거져...인정할것은 인정들 하자구요..^^
볼보 이름 괜히 붙는게 아니거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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