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2일 국제아동 안전기구 '세이프키즈'(Safe Kids)의 한국법인과 공동으로 자동차 주변 사각지대 어린이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가족 대상 안전 교실 '사각(死角)사각(四刻)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삼산교통공원에서 진행된 이 날 캠페인에는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을 비롯, 홍미영 부평구청장과 송자 세이프키즈코리아 대표 등 관련 임직원과 5~7세 자녀가 있는 30 가족의 캠페인 서포터즈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사각(死角)사각(四刻) 캠페인'은 운전자에게 잘 보이지 않는 영역인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차량 승차 전이나 출발 시에 유의해야 할 사각(四刻) 즉, 네 가지를 마음속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사각(四刻)의 내용은 △사고 전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없습니다(There is no going Back) △차량 승차 전, 4초 동안 차량주변을 확인하세요(Check) △어린이들이 차량주변에서 놀지 않도록 감독하세요(Supervise) △차량과 놀이장소를 구분해 주세요(Separate) 등 이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사각지대 체험용 키트'를 이용해 사각지대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사고 위험을 직접 체험해 보는 한편 이에 대한 예방법을 익혔다. 또 네 가지 수칙의 실천을 위한 핸드 프린팅 서약식도 가졌다.
호샤 사장은 "앞으로도 회사의 제품안전 철학을 사회공헌활동으로 확장한 프로그램을 장기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모범 사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정준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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