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015년까지 총 1만여명의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를 양성한다.
현대차는 4~5일 KDI 국제정책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120여명을 초청해 ‘현대차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Hyundai Global Friendship Tour)’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2009년 처음 시작된 ‘현대차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는 재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의 경제상과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각 국에서 한국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지난해까지 약 6900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했고, 올해 1200명을 추가로 초청할 계획이다. 2015년까지는 총 1만명 이상의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참가 유학생들은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은 ‘1박 2일’, 교과부 선정 우수 대학교 외국인 유학생의 경우 ‘1일’ 체험으로 나눠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이번에 초청된 국제정책대학원 유학생 120명은 4일 현대차 아산공장에서 그랜저와 쏘나타의 차체라인, 의장라인을 견학한 후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철강의 제조 공정을 견학했다. 이어 남원 켄싱턴 리조트에서는 K-POP 댄스를 배우고, 풍등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 외국인 유학생들은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와 세계김치문화축제를 관람했다. 유학생들은 한국의 디자인을 체험하고, 김치를 직접 만들어보았다.
현대차는 이번 1회차를 시작으로 다음 달 9일까지 총 3회에 걸쳐 360명을 초청해 ‘1박 2일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달 24일 처음 실시한 ‘1일 체험’ 행사는 다음 달 22일까지 840명의 유학생을 초청해 총 7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한국의 산업과 문화를 체험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쓴 감상 수기 중 우수 수기를 선정해 상품을 수여한다. 또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과 연계해 이들 감상 수기를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SNS 등을 통해 전 세계에 배포할 계획이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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