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판매량을 기준으로 소비자 피해 민원이 가장 많이 발생한 업체는 쌍용차인 것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국산차의 소비자 피해 건수 분석자료에 따르면 쌍용차는 판매대수 1만대 당 18.4건의 피해 사례가 접수돼 완성차 5개사 중 가장 많았다.
2011년 1월부터 올해 8월까지 접수된 국산차 관련 소비자 피해는 총 2160건이었다.
이중 쌍용차는 233건의 피해 접수를 받았지만 판매량이 12만여대로 가장 적어 판매량 대비 소비자 피해 민원은 가장 많았다.
쌍용차 다음으로는 르노삼성이 1만대 당 17.3건, 한국GM은 11.2건의 소비자 피례 접수를 받았다.
반면 현대차는 1만대 당 3.6건의 피해 민원을 받아 국산차 업체 중 가장 적었다. 현대차의 경우 판매량 170만여대 중 615건의 소비자 피해 접수를 받은 결과다.
대체로 많이 팔리는 메이커일수록 소비자 피해 접수건수가 적었다. 현대차에 이어 완성차 판매 2위 업체인 기아차는 피해 민원이 1만대 당 4.4건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국산차 구입 시 제조업체 별로 하자 접수 현황이나 차종별 불만 건수, 교체가 빈번한 부품 수리비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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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가 가장 적군요
그래서 전 스파크 몰아요
어쩌라고? ㅋㅋ
명확하지 않은 글 써대서 사람들 혼동주고~ 당신은 기자 자격이 없는 인간이야~
닌 차고장나면 소비자원에 차 고장났다고 접수하냐?
소비자원에서 각 업체 서비스센터에 접수된 사항까지 조사한거 맞아?
기사 제대로 써라....
현대는 퍼포먼스좀 해주면 교환해주고.
돈을 쳐 받아먹었나;;
맞을 거 같기도 한데요.......현기가 우리나라 80프로 먹고 있으니
완성도가 가장 낮은 것도 사실이고..ㅋㅋ
이분 말씀이 그 말씀이 아닌가..??
르노나 지엠이나 쌍용은 완전 국산은 아닌걸로 치면 말이죠~
보배에 올라오는 것만 봐도 현기가 많은데.....
저 기사의 기준은 '판매량 대비' 불량률이죠.
한번씩 아반떼가 바퀴가 빠지네 핸들이 잠기네 뭐네 하는 글들이 올라 오지만
실제로 그 시각 도로에서는 수십, 수백만대의 아반떼가 멀쩡하게 잘 달리고 있죠.
그랜져 이상급만 뭔가 좀 단단한 느낌.. 도색이 틀려서 그런가요? 아니면 진짜 철판 두께 자체가 틀린가?
그냥 예전부터 보배랑 현실은 틀리다는....
주변만 봐도 쌍용차의 오너들은 대부분 자동차에 아주 해박한 사람이 많다는.........
뭘 알아야 항의를하지~~~~~~~~ ㅉㅉㅉㅉㅉㅉ.......................
접수건수만으로만 따지자는건 대체 ㅋㅋ..
월 판매량으로만 보면
현대 단일차종 가장 많이 팔린게 9천대(포터2) , 쌍용 코란도 스포츠(2300대)
메이커 판매량
현대 5만 4천대(기아 3만 8천대) 쌍용 6천2백대..
고작 머리쓴다는게 이런거야? ㅋㅋㅋㅋ 국민을 호구로 보지말랬지?
진심??
현다이넘덜이
신차 구형차 대비 기준을 놓고 조사를 해야지 무턱대고 기준도 없이 죽다살아난 회사차를 비교해놨네.
출고 5년이내차로 조사해봐. 그리고 60~70먹은 어르신들빼고....
그딴 조사는 내가 해도 하겄다... 현대 물타기 인정한다 이xxxx
암튼 우리 친척분도 산지 3년도 안됬던 엑티언스포츠 고속도로에서 시동꺼진게 6번이었음. 절대 못 고침. 검은매연 풀풀나고 하다가 올해 5월에 차 바꿨는데 이번엔 렉스턴W... ㅡㅡ;;;;; 근데 이번엔 괜찮은거 같음. 뭐 좀 지켜봐야 알겠지만
이젠 벤츠 5단 밋션도 그닥 좋은 밋션이라 볼수 없는 상항이니...
현대에서 디펜더나 G바겐 랭글러같은 솔리드엑슬을 가진 정통 오프로더 픽업을 만들어 줬으면 하네요.
솔찍하게 불만 많은데....
솔찍하게 불만 많은데....
불만사례가 글보면 죄다 현기인데~~ 뭔 소리를 하는건지~~!!!!!!!!!!!!!!!!!!!!
고장 나면 ? 자기 돈 나가니깐 절대로 안해줄려고 해줘도 싼것만 해줄려고 부인하고 ㅋㅋㅋ
우리나라는 법이 없어 소비자를 위한 법이 진짜 문제가있어서 기업에서 안해주면 그만 ㅋㅋㅋㅋ
어쩜 이런지 모르겠다 ㅋㅋ
언론플레이는 독일차를 뛰어넘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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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히 기억해둡시다
체어맨정도면 모를까 뭔가 그냥 타기에는 많이 아쉬움~
그리고 대부분이 타사 차량 타다가 넘어온 사람들이 많음~
타사에 비해서 좀 안나가구 관리도 좀 그렇구 투박한데도 넘어옴~
중요한건 클레임 많이 걸기는 하는데도 그냥 쌍용차를 탐~
그러면서도 또 재구매를 하거나 타차량 갔다가 다시 전에 타던차로 돌아오는 사람많음~
어찌보면 상당히 매니아적이기도 하고 충성도가 상당히 높은편임~
나도 어찌하다 쌍용차타는데... 음~
베라랑 렉스턴 두개 짬뽕했으면 하는 맘이 간절함 ㅋㅋㅋ
현빠도 아니지만
판매량 비해 접수되는 건수라고 나오잔아요
1000대를 똑같이 다 팔았다 치고
%따지는게 아니고
현대가 9000대 팔고 쉐벌래가 2000대 팔고 기아가 5000대 팔고 삼성이 2000대 판 %대비 잔아요
뭐 신빙성은 없어보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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