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가 4세대 C클래스를 16일(독일 현지 시간) 발표했다.
벤츠에 따르면 신형은 테일 램프와 익스클루시브 라인(엘레강스 제품)의 전면 그릴 등에 S클래스의 디자인을 다수 채택했다. 아방가르드의 경우 구형과 동일하게 그릴 정가운데 커다란 벤츠 엠블럼을 넣어 역동성을 강조했다.
차체 크기는 길이 4,686㎜, 너비 1,810㎜, 높이 1,442㎜, 휠베이스 2,840㎜로, 3세대와 비교해 95㎜ 길어지고, 40㎜ 넓어졌으며, 휠베이스가 80㎜ 확장됐다. 그러나 차체 무게는 알루미늄 보디 패널, 차세대 후륜구동모듈 플랫폼 등의 적용으로 100㎏ 줄었다.
대시보드 역시 벤츠의 최신 디자인을 적용했다. 소형 4도어 쿠페 CLA와 비슷한 느낌으로 소재 질감의 향상을 꾀하고,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5개의 원형 통풍구를 장착했다. 센터페시아에는 새로 개발한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7인치와 8.4인치 모니터를 동시 지원한다. 기어 레버 위치는 스티어링 컬럼으로 이동했다.
인포테인먼트 조작용 터치패드는 새 차의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기어 레버 위치에 있으며, 패널의 크기는 가로 45㎜, 세로 65㎜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조작 느낌대로 사용할 수 있다. 공조장치에는 터널 감지 기능을 넣었다. GPS 등으로 터널의 위치를 파악, 터널 돌입 동시에 외부 유입 공기를 차단한다.
유럽에서는 3가지 트림을 판매한다. C180은 4기통 1.6ℓ 가솔린 터보 엔진을 얹어 최고 156마력을 낸다. C300은 4기통 2.0ℓ 가솔린 터보를 찹재해 최고 184마력을 자랑한다. C220 블루텍은 4기통 2.2ℓ 터보 디젤을 장착, 최고 170마력을 발휘한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저는 이제 다른건 오히려 불편하던데
공간활용도 넓어져서 좋고 핸들에서 손 떨어질 필요 없어 좋고
커맨더컨트롤 디자인 역쉬 한단계 앞서는군요 역시 벤츠입니다
왕좌인 3시리즈가 이번엔 진짜 존나 움찔하겠네요
게다가 재질부터 E클보다 나으니......E400보다 C400이 더 팔릴듯 ㅡㅡ;
원가절감을 얼마나 했으면 100킬로나 줄였을까요?
아니면 외계인의 능력인가요?
대단한 벤츠의 능력이네요
2리터가솔린터보인데 180마력대는 오타인가요??
하지만 마력수만 보지말고 내실을 보세요
제로백 7.3초, 최고속도 240km 연비 유럽복합 18km/L
이정도면 말 다한거 아닌가요?
184마력 짜리 엔진이 퍼포먼스와 연비를 동시에 잡았습니다.
참고로, 270마력짜리 케파 터보 제로백이 7초정도 입니다. 마력수는 무려 100마력 차이나는데, 0.3초밖에 차이 안나네요.
무게도 c클라스가 1560KG으로 더 무겁습니다. 게다가 후륜구동이구요.
소나타 터보는 이상하게 안 나갑니다
참으로 100마력차이라는것이 무용지물이네여
저게 오타가 아니라면 C300이 아닌 C200이었어야 하는거 같습니다... 그래야 220마력짜리 C250으로 나올테니까요... +_+
롤링이 엄청 빠르죠. 180마력짜리 C클 정도는 솔직히 풍차돌리기 가능... 현기차 까더라도 세타 터보 엔진은
깔수 없습니다.
328i정도의 240~50마력대는 나와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적당한 성능에다 연비, 환경까지 고려해서 절충한거겠지만요... *_*
네이버에는 C200으로 나오네요.
제 생각에는 C200이 맞는 것 같고
C300은 328i 정도 출력으로 맞춰야 되는 것 같네요.
기사가 잘못된 듯...
320i와 거의 비슷한 스펙이면서 300을 붙이기엔 무리가 있겠죠...
C250이 220마력으로 나와야하니까요... *_*
이 세그먼트에서 이렇게 훌륭한 실내와 외관이 나올줄
이건
역시 원래 별명인 'Baby S-class' 맞게 나온듯...
개인적으로 엘레강스 모델이 마음에 드네요.
원래 본넷위의 삼각별을 좋아 하는지라...
C300 엘레강스 모델이 딱 좋은듯...
최강 챔피언인 3-Series도 이번에는 신경 좀 쓰이겠는데요??
파워 트레인은 전혀 발전 없이 울궈먹기고...
저기에 현대 마크 대신 넣어보면 리플 가관일듯...ㅎㅎ
가격은 없는 기사 내용은 쓰나마나,....
A4 보다 훨 낫게 나왔네요...
이번 디자인은 진짜,
한대 사고 싶을만큼 잘 뽑은듯...
바로 전세대 디자인 바보 만들어버리네...
아직도 유지되나
2018년에 타던 알펭 팔고 바로 c클 넘어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