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가 Q50을 11일 공식 출시했다.
인피니티에 따르면 Q50은 'Q' 명명체계를 도입한 첫 신차다. 곡선형의 외관과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갖췄으며,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과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을 탑재했다. 또한 F1 챔피언 세바스찬 베텔이 개발에 직접 검증한 성능까지 겸비했다.
외관은 인간과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유려한 곡선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인피니티의 컨셉트카인 에센스, 에세라, 이머지의 디자인 DNA를 계승했다. 공기역학적 설계를 통해 공기 저항계수 0.26Cd를 달성했다. 실내는 운전자의 집중도를 높이는 인체공학적 설계와 여유로운 휠베이스(2,850㎜)로 실용성을 강조했다.
첨단 기술도 대거 탑재했다.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은 스티어링 휠과 타이어 사이의 기계적 연결 대신 전기적 동력을 사용해 반응이 즉각적이고 움직임이 정확하다. 또한 세계 최초로 적용한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은 앞에 앞 차까지 상대적인 속도와 거리를 감지하고 계산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인지를 높여 사고 위험을 대폭 낮출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카메라를 통해 차선 내 중앙으로 주행할 수 있게 돕는 '액티브 레인 컨트롤',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등도 마련했다.
이 외에 최대 4명(인텔리전트키 당 2명)까지 맞춤식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라이프 온 보드 시스템', 외부 소음을 제어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14개 스피커의 '보스 차세대 스튜디오 온 휠 오디오 시스템' 등 각종 편의 장치도 장착했다.
동력계는 디젤과 하이브리드로 구성된다. 디젤 차종은 2.2ℓ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 170마력, 최대 40.8㎏·m의 토크를 낸다. ℓ당 복합 효율은 15.1㎞다. 하이브리드는 50㎾(68마력) 전기모터와 6기통 3.5ℓ 가솔린 엔진(306마력)을 조합해 최고 364마력을 발휘한다. 2011년 '가장 빠른 하이브리드카'로 기네스에 등재된 Q70S 하이브리드 엔진에 차세대 초경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 경량화를 실현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ℓ당 효율은 복합 기준 12.6㎞다.
가격은 Q50 2.2d 프리미엄이 4,350만 원, 익스클루시브 4,890만 원이다. Q50S 하이브리드는 6,760만 원이다.
인피니티 타케히코 키쿠치 대표이사는 "Q50은 올해 인피니티 브랜드의 힘찬 도약을 뒷받침할 주력 차종"이라며 "향후 소비자 시승행사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신형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회사는 신차 출시를 기념해 인피니티파이낸셜서비스를 통해 Q50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파이낸스 박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할부 및 리스 조건에 따라 총 세 가지 단계의 혜택 패키지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기본 혜택은 신차교환 프로그램이다. 1년 내 자동차 간 사고로 인해 공임을 포함한 수리비용(부가가치세 포함)이 소비자가격의 30% 이상이거나 소비자 과실이 50% 이하일 경우 신차로 교환해준다. 두 번째는 신차교환 프로그램에 2채널 블랙박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마지막 혜택은 여기에 신세계 상품권 15만원까지 지원한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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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진은 기업에서 남겨야 합니다. 그래야 차를 사더라도 딜러사가 서비스 센터등 유지하는 원동력이 되죠
노마진 판다고 다 좋은게 아닙니다. 생각좀 하시죠 기것 수입차 샀는데 딜러 망해버리면 싸게산 입장만
다 좋은게 아닙니다.
폭풍할인할거 감안하고 책정한듯 ㅋㅋㅋㅋㅋㅋ
As받으러 대구가야 헌다...
인피니티 Q50디테일한 이야기 블로그
http://carofcar.tistory.com/
모르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피니티 가성비 좋은거야 뭐...
그나저나 그냥 3700CC모델은 이제 안나오나?...하이브리드니 이런거 말고.
그냥 3700cc에 스포츠모델 나오면 다시한번 인피 탈 생각있는데...
G37SS에서 BMW4기통 디젤로 넘어왔는데....연비는 좋긴 하다만 성능은 아주 속터지는데..
독일차나.. 미국차로..
여러모로 그런 부분이 있는게 사실인것 같기도 합니다.
이차 뿐만이 아닌 k7을 카피한 듯 보이는 일본차도 최근에 네이버인가 다음인가의
자동차 카테고리에서 본게 기억납니다.
토욜은 소모품 교환만 ㅋㅋ, 휴가내고 차고쳐야 할 판
가격 기대했는데 기대보단 좀 아쉽네 ㅋㅋ
그나마 인피니티가 제일 낫네요~
이번 신형은 프론트가 묵직해보이는맛이있군요
물론 가격대비 옵션도 많고 차량도 한싸이즈크고 이것저것 좋겠지만
요새사람들이 차를살때 가장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인지도 브랜드파워죠 ^^~
살짝 아쉽다능 3900~4400만원 사이에 팔으면 대박일텐데 어짜피 못살차라 ...
그리고 본인 과실50프로이하이고 이런 것 다 집어치우고, 1년이내 차량가의 10프로수리비 나올시 변경해라.
너희가 제시하는 그 안에 들어갈 확률이 불과 얼마된다.말인가.하여튼 아직 멀었어~!!
가격도 비싸고..!
아직도 숫자노름함 ?
차를 타보고 좋다 안좋다 뭐 얘기를해야지 독일에 대한 충성심은 전쟁나면 뛰어갈기세네
아무리 글이 주관적이라고해도 아직 뭐 제대로 타본사람도 몇없는 상황에서 비싸네 마네 ......
까든 말든 타보고 깝시다 좀 ㅋㅋㅋ
또한 본인 기대치 이하라고 생각되면 까는건 당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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