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코리아가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XJ의 고성능 버전인 'XJR'의 사전 계약에 나섰다.
20일 재규어에 따르면 XJR에는 V8 5.0ℓ 수퍼차저 엔진이 탑재돼 최고 550마력, 최대 토크 69.4㎏.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0-100㎞/h 가속 시간은 4.6초에 불과하며, 최고 시속은 280㎞에 이른다.
고성능을 위해 차체는 100% 알루미늄으로 구성했으며,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이외 주행 상황과 속도를 분석해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 시키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부터 고속 주행시 안정적인 코너링과 핸들링 성능 향상을 위한 전자식 리어 액티브 디퍼렌셜(Active Differential) 시스템, XJR 전용으로 정교하게 튜닝된 서스펜션 등이 탑재돼 있다.
또한 대형 공기 흡입구와 새로운 XJR 전용 프런트 스포츠 범퍼와 스플리터, 보닛 위 트윈 수퍼차저 방열공이 고성능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타이어는 피렐리(Pirelli)와 공동 개발한 20인치 전용 제품이며, 실내는 재규어 특유의 감성을 다이내믹한 성능에 맞게 재해석했다.
XJR의 국내 출시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억600만원이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2억대로 보이는 차는 아닌듯.. 벤츠사는게 낫겠다
전투기나 헬기 프레임에 들어가는 합금이죠. 철판보다 가볍고 튼튼합니다.
녹도 안나죠.
스틸보다 평균 30-40% 비쌉니다.
전류에 의한 부식은 차량용 알류미늄 강판은 다릅니다.
페라리 람보르기니 다 알루미늄이구만...
몰라서 그럴수도 있지 대답하는 꼬라지 하곤 ㅉㅉ
북미가격보면....대략 답 나옵니다. 북미가격...재규어가 마세라티보다 훨씬 싼데...한국만 비쌉니다.
북미뿐만 아니라...유럽에서도 마세라티는 페라리의 후광을 업고....네임밸류가 초호화럭셔리브랜드인 반면....재규어는....네임밸류 독일3사만도 못하죠....
암튼...한국 랜드로버재규어는....각성 좀 해야 합니다...고가정책....
현기...북미차별 욕하시는 분들은....재규어 랜드로버도 욕하셔야 형평성이 맞습니다.
S63 이 떡하니 있는데
이 돈 주고.. 재규어 타기에는 좀;;
재규어를 저돈주고 왜 살가요.
에스클레스로 가겠습니다
저돈이면 벤츠가 에스클라스 사고도 남네요
as서비스도 개판이고 독일차에 비해 보증끝나면 답안나와요.
신형s63 가는게 현명하다고생각합니다. 차량이미지부터가 틀려요 적어도 우리나라에선.
재규어 2억초반에 가격내놓고 안팔려서 폭풍할인하겠네요..
이판이 나온 서민들이 어런차 살사람 몇이나 되나여 2억인데 ,,
걍 그런 차가 있다는 정보로 만족 해야 겠습니다.
비싸서 많이 팔릴듯
5개월동안 공장만 4번 같으니 .. 그것도 엔진쪽 고장 램프 3번떠서 ..3번째 가서 파츠교환...그전엔 폴트만 지워주다가
계속 반복 고장나니 그제서야 교환해주는데..
근데 교환후 엔진쪽 또 고장.. ^^; .. 4번째 입고하니 또 폴트만 지워주는 얍삽함에.. 걍 제규어는 떠나보냈습니다.
저 말고 F타입 타는 차들 동일 부분 체크등 많이들 뜨더라구요.
제규어 안죽 멀었습니다. 왠만하면 다른차 사세요.
하나고치면 다른 라인이 고장나는 그 연쇄작용이란 경험해 본사람만 알지요
3천만원 더비싸네
재규어가 네임벨류가 독일3사에 밀린다는 개소리하겠지만~전혀밀리지않는다 재규어신규고객들은 독일삼사에서 넘어온 넘들이 대부분이다
오히려 재규어를 높게보는이들도 만터라
벤츠타는 나도 재규어의독특한 내임벨류때매
심각히고민중이다
하지만 저가격은 좀아닌듯 ㅡㅡ
한 사천은 빼야할듯~~
차는 뽑기나름이지 ㅋ
아직못타봤구나 ㅋ
2014엑스제이롱 소프트클로징도어해노코 뒷자리바꿔노코1200올리는 미틴넘들이지만
뒷자리는 멋지더라
벤츠타고 중국가자는 타자마자 질질쌀듯ㅋ
엑스제이 롱바디
내년 xf풀체인지모델이 기대되네
R은 amg에는 다시말해 고성능모델은 안되겠네
ㄴXf
벤틀리.. 마세라티가 답.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