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말리부 디젤 버건디레드 전측면/사진제공=한국GM
한국지엠은 쉐보레 말리부 디젤 모델의 6일 첫 공개에 앞서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말리부 디젤은 GM 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독일 오펠(Opel)이 생산한 2.0 디젤 엔진, 일본 아이신(AISIN) 2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직접 연료분사 방식의 2.0리터 첨단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35.8kg.m다.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는 최적화된 변속제어 시스템으로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발진 및 추월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주행 여건을 가리지 않는 높은 수준의 실주행 연비(복합연비 13.3km/L, 고속주행연비 15.7km/L, 도심주행연비 11.9km/L)로 운전의 재미와 경제성을 동시에 선사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은 "말리부 디젤은 국내 디젤 승용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며, "운전의 재미와 경제성 측면에서 최고 수준의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호샤 사장은 “말리부 디젤은 수입 디젤 모델의 절반 가격인 2000만원대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말리부 디젤 신차발표회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 신차발표회는 당일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홍정표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기다리다 지쳐 아우디 구매한지도 1년이 지났네요... 선점이 중요한데
설마 a8은 아니시죵. ㅎㄷㄷ
근데 복합연비가 13.3 이면 좀 적게 나오는거 아닌가 디젤치곤??
라세티2.0디젤 타는 친구한테 물어보니 복합 14 (시내 11 고속 17) 정도 나온다는데 ㅡ.ㅡ
그나마 그녀석 연비운전 하느라 과속도 안하는데 연비에선 조금 아쉬움이 남는군
그리고 개인적으로 역시 말리부는 버건디레드가 갑인거 같네 이쁘다 ㅎㅎ
.
역시 물세고 2.2에 200마력에 1.8톤인 suv가 공인연비가 13.8임.
이 두그레이드는 뻥연비니 이런거 해당안되는 모델들임...
당연 공기저항이나 이런면에서 suv가 세단대비 연비뽑기가 훨씬 불리함...
해당되는 모델이. 2.0 2륜 모델입니다. ㅡㅡ;;
그리고 동일연비인 쏘R 디젤도 있음 이차도 걸렸나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제품도 안보고 산다는게;;;
2. 전에 나온 가격표는 뭐죠
수입중형디젤세단들은 15~18km 복합연비 나오드만 . 야는 왜 이래
실주행 연비가 더 좋더군요
14.6복합연비에
실주행 18수준입니다
고속이나 일반국도는 20이상이구요
장난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긴 한국인들 옵션빵빵하고 큰차 좋아하니까 팔리긴 하겟네
258마력 63.2 kg.m 토크
공차중량 2,180kg
요기 연비가 13.0 km 인데
말리부가 13.3 이라면
그거 참~
파워트레인 조합이 궁금해서 렌트한번 해보고싶어지네..
독일차는 워낙 대단한 차다보니 자꾸 비교하는거지 gm 정도만 돼도 무난합니다.
무론 프리미엄3사와 비교할 순 없지만요.
bmw520d의 연비 16.7에 비하면 형편없지만 그래도 안전에선 수위급입니다.
그러니 홈그라운드 미국에서도 소나타보다 판매가 안되는구나ㅋㅋㅋㅋㅋ대단하네
지금까지 말리부 좋게 봤는데 2천만원대 해봐야 2890정도에 선루프 내비게이션 좀하면 3200넘을테고
우리나라 기자들 자질이 문제입니다.
얼마 전 제네시스도 가격 모르고 계약하더군요.
참 대~~단한 민족이죠?
오펠에서는 엔진을 만들고 변속기 개발하지도 생산하지도 않습니다.
말리부는 특이하게도 아이신 변속기를 채택햇군요.
쓰레기가 유로스타일인지 몰랐어 필근아~~~~
말리부는 유럽을 목적으로 개발한 차가 아니고 유럽스타일도 아닙니다.
오펠에서 생산한 엔진을 장착했을뿐이죠.
유럽 스타일은 인시그니아 입니다.
복합하면 비슷하겠네. 근데 지금나온 2.0이 13.3은 솔직히 좀 아쉽긴하다.
가격이 관건이겠네.
같은 무게의 차량에 디젤엔진 2리터와 3리터의 연비 차이는 커지 않습니다.
bmw의 기함 730d 연비가 15.6 이고 중형차인 520d 연비가 16.7인 걸 보면 알 수 있습니다.
3리터 디젤엔진이 토크대비 가장 효율이 높은 듯합니다.
공차중량 1600kg대 차가 13밖에 안 나왔는데
그보다 훨씬 무거운 독일차들은 왜 연비가 잘 나올까? 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중에서 연비 제일 안 나온다는 볼보 S60이랑 비슷한 무게에, S80보다는 가벼우면서도 연비는 나쁜데? ㅋㅋㅋㅋㅋㅋㅋ
토크가 35.7kgm밖에 안되는데... 토크를 낮출 수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튼 쉐슬람 종자들은 뭐 논리도 없고 숫자도 볼 줄 모르면서
현기는 까고 독일차들은 동급이라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독일차한테 들이대는게 가소롭고 우스워서 뭐라 한소리 하면
현기 알바라 하지.
반박하는 사람들한테 현기 어쩌고 쏘나타 어쩌고 할거면서 왜 독일차한테 들이대는지 ㅋㅋㅋㅋㅋ
토크를 낮출 수 없어~ 토크를 낮출 수 없어~
뭐 노래 가사같네 ㅎㅎㅎㅎ
이 반응을 잘 보고 반성해라
디젤 연비가..오ㅐ 저렇게 밖에... ㅠㅠ
( 현재 소나타 2006 디젤 수동 운전 : 실제 국도 시내 주행 연비 평균 15키로 / 리터)
디젤이라 소음 있고 진동 있다만.. 연비로 참고 사는데
이건 또 시대에 왜 뒤쳐지는 엔진을 쓰는건지... ㅠㅠ
정말 안습입니다... 휴.... 비엠따불유 엔지 쓰면 안되나..??? 잘 팔리거로...좀 그런거 원하는디...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의 연비를 비교하면 우짭니까?
말리부 디젤 수동변속기 연비는 17 정도 됩니다.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national&No=399842
말리부 유럽 연비는 수동이랑 자동이랑 5%도 차이 안 나는데
국내 기준으로 오토는 13, 수동은 17정도 될거라는건 무슨 논리일까 ㅋㅋㅋㅋㅋㅋ
가격 결정이 이 차의 존망 여부를 바로 가릴꺼 같습니다
실주행에서 어느정도 적당한 연비를 뽑아내지못한다면 굳이 디젤차를 살이유가없다
실주행시내바리연비기대됩니다
근데 연비가 13이면 디젤 구입할 이유가있나? ㅋ
문제는 가격도 비싸면 뭐.... 답이 없다... 말리부 가솔린의 길을 또 걷게 되겠지.
실제 구입으로 이어지는 케이스는 별로 없는게 현실 ㅋㅋㅋㅋ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 없으면 현기차를 타거나
돈 좀 되면 독일차를 탐.
이게 현실 ㅋㅋㅋㅋ
아무리 무겁다지만 ㅋㅋㅋ이럼 매리트없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