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 브랜드는 1일 한국과 이탈리아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친퀘첸토 이탈리아(500 Italia)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친퀘첸토 이탈리아는 30대 한정 판매된다.
스페셜 에디션 친퀘첸토 이탈리아는 친퀘첸토 라운지(500 Lounge)와 친퀘첸토 팝(500 POP) 모델에 이탈리아의 국기인 삼색기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된 게 특징이다.
이탈리아의 국기인 삼색기의 초록과 흰색, 빨강을 형상화한 데칼을 윈도우와 도어핸들 사이 바디사이드에 수평으로 길게 배치함으로써 달려 나가려 준비하는 듯 날렵한 친퀘첸토의 사이드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또, 기존 바디 컬러였던 주유구 캡을 크롬 캡으로 변경해 더욱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중앙 후드 크롬 액센트, 전면 양쪽 펜더에 부착된 이탈리아 삼색 배지, 친퀘첸토를 의미하는 500과 이탈리아 삼색기가 조화를 이룬 양 측면의 사이드 몰딩 인서트 등은 친퀘첸토 이탈리아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실내의 플로어 매트에도 삼색기 문양과 500 로고를 나란히 배치해 이탈리아 감성을 다시한번 연상하게 했고, 휠 역시 블랙 컬러 무광으로 처리해 더욱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완성했다.
친퀘첸토 이탈리아의 트렌디한 인테리어는 탑승자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보다 실용적이며, 외관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대시보드의 컬러 매치를 통해 이탈리아의 유쾌한 감성을 전한다.
가죽으로 감싼 스티어링 휠을 비롯하여 에어컨 및 라디오 장치의 투톤 조합으로 더욱 트렌디한 감성도 돋보인다.
친퀘첸토 이탈리아에는 1.4리터급 16V 멀티에어 엔진과 전자제어식 6단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102마력, 최대토크는 12.8kg.m(4000rpm)를 발휘한다. 리터당 연비는 12.4km를 나타낸다.
파블로 로쏘 피아트 브랜드 사장은 “피아트 친퀘첸토는 시대를 넘나드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성, 운전의 즐거움과 뛰어난 안전성 등 5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스타일 세터”라며 “한-이탈리아 수교 130주년을 맞아 친퀘첸토 이탈리아 에디션과 함께 이탈리아의 감성과 스타일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향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피아트 친퀘첸토 이탈리아 팝이 2400 만원, 피아트 친퀘첸토 이탈리아 라운지는 2700만원이다. 기존 친퀘첸토에 비해서는 평균 130만원 정도 높아졌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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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 에디션이라고 해줘야 잘 팔리지 않았을까 ...
피아트는 가격정책이나 마케팅이나 산으로 가는듯 ...
다만 소형차가 연비도 그리 좋은 것도 아니고 거기다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
큰 단점이네요 ㄹㄹ
밑에 모델을 미끼상품으로 정말 깡통모델로 가지고 오고 정말 손해안볼 정도 파견적인 가격으로 판매가 필요할것 같아요.
초기 출시에 신차효과를 반감한 너무 고가정책으로 이탈리아 싸구려차를 명품차 만들라고 한것이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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