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4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1 니가타라흉기차 14.04.09 10:09 답글 신고
    쉐보레철수하고 오펠들여오면 대박난다
  • 레벨 대장 띨파니 14.04.09 10:18 답글 신고
    디자인도 신형으로 나와주면 좋겠구만~~~쩝..... 돌아다니는 신형말리부사진보니깐 머찌던데~~~ㅋ
  • 레벨 중사 3 샤이닝알탱 14.04.09 11:13 답글 신고
    안살꺼면서 머 디자인을.바꾸라니.마니 ㅋㅋ
  • 레벨 대장 띨파니 14.04.09 16:29 신고
    @샤이닝알탱 이건 뭐지???ㅎ
  • 레벨 중사 3 샤이닝알탱 14.04.09 16:46 답글 신고
    이건 댓글요 ㅋㅋ
  • 레벨 대장 띨파니 14.04.09 17:15 신고
    @샤이닝알탱 댓글 NO!!! 답글 YES!!!
  • 레벨 중사 3 샤이닝알탱 14.04.09 19:07 답글 신고
    ㅇㅋㅇ~^^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4.04.09 11:52 답글 신고
    디젤 판매가 가솔린 수요를 잡아먹지 않고 되려 가솔린 판매도 끌어올렸다는게 상당히 의미있는듯 ㅋ
  • 레벨 대위 2 일산드림 14.04.09 16:30 답글 신고
    오.. 적절한 댓글이네요. 멋져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4.04.09 11:55 답글 신고
    현대 기아에서 비슷한 가격에 2리터 미만의 디젤 엔진얹고 옵션 좋으면 말리부 한방에 갑니다.말리부 디젤모델의 판매지속이 계속 이어질지 장담을 할수없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수입증대나 라인증설을 안하고 있는거죠. 부평 1,2공장 통합 한다고 말들이 많은데다가..
    현재 경쟁사들 추이를 보고잇는겁니다
  • 레벨 준장 으으으 14.04.09 12:14 답글 신고
    간보고 있는거죠.
  • 레벨 중위 1 애마야달려 14.04.09 14:52 답글 신고
    현대기아 디젤기술요? 아직 잘 모르시나보네. 현기 디젤기술이 유럽메이커보다 적어도 5년이상 뒤쳐저있다는게 통설입니다.
    현기 디젤기술은 아직 멀었습니다. 거기다 오토미션까지 고려하면... 아직은 멀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4.04.09 16:26 신고
    @애마야달려 이쪽 흘러가는 건 회원님보다 더 잘알고있으니 걱정마세요. 전세계에서 엔진 및 미션 독자개발 양산 하는 메이커는 손곱을 정도라는것만 알아두시길.. 아직 독일메이커랑 맨투맨으로 대적하긴 멀었지만..
  • 레벨 대위 2 일산드림 14.04.09 16:36 신고
    @애마야달려 / 이건 뭐.. 어이없군요.
    듀얼클러치미션이라면 모를까 뒤쳐져있다는건 납득하기 힘들군요. s엔진 때부터 시작해서 엔진과 미션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 레벨 원사 3 aliveking 14.04.09 17:39 신고
    @날씬날씬, 일산드림


    S엔진은 너무 커서 승용차에 못 달아요

    즉 아직 승용차에 적용할만큼 작게 2000cc 이상 디젤엔진을 못 만드는게 현대예요


    S 엔진도요 출력만 따라갔을뿐이지 효율이 떨어져요 그래서 연비가 개판이예요 그런데 무슨 세계적인 수준이라는건지

    미션요 이번 6단미션 그럭저럭 쓸만한 정도예요 세계적인 수준과 거리가 멀구요



    유럽에서 현기차가 소비자가격에서 30%이상 할인해서 파는 이유가 이거예요

    유럽에서 현기차 평균할인율이 30% 가 넘어요


    유럽 가격보고 현기차도 비슷한 수준이라고 오해하시는 모양인데

    유럽에서도 현기차는 오펠,폭스바겐,르노하고는 경쟁상대가 아니예요

    스코다 이런 애들보다 싸게 파는게 현기차에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4.04.09 21:29 신고
    @aliveking S엔진을 누가 단답니까? 내부적으로 현대 디젤들 많아요. (양산 버전 및 개발포함) 문제는 배기가스 규정에 걸려잇어 맘대로 못달지... 한국지엠은 자체개발 엔진이라도 있습니까?
    그리고 누가 세계적 수준이라고 했습니까? 전 세계적으로 자체개발 파워트레인 가지고 있는 회사가 손꼽을 정도랫지? 기술없이 단순 수입하는 회사들은 원가 맞추기 힘들어요...
    중국차 한국에서 제값에 팔면 삽니까? 안사죠? 마찬가지예요. 이제 평균에 올라온 현대차를 누가 프리미엄 회사들과 동등하게 삽니까? 유럽애들은 아직도 한국차 낮게 봐요. 당연히 싸게 팔아야 팔리죠..
    님은 듣보잡 회사의 휴대폰 정가에 삽니까? 아니죠? 삼성이라면 몰라도...
  • 레벨 원사 3 aliveking 14.04.09 22:46 신고
    @날씬날씬 />
    배기가스 규정에 걸린다는 의미는 기술이 부족해서 배기가스규정에 만족하는 엔진을 아직 만들지못햇다는 의미입니다



    현대는 못하지만


    한국지엠은 지엠이라는 본사의 수많은 자회사중 하나이고

    다른 수많은 자회사를 통해 모든 배기가스 규정에 만족하는 디젤엔진및 휘발유 엔진 뿐 아니라

    90년대에 이미 전기차를 실용화했떤 회사입니다

    즉 GM은 자체개발 파워트레인을 모두 가지고 있는 손꼽히는 회사중에 하나입니다

    기술없이 단순 수입하는 회사가 아니라는겁니다 아시겠습니까??





    중국차 한국에서 제값에 못팔죠 맞습니다

    그것과 마찬가지로 현대는 아직 듣보잡회사에 불과합니다


    기술도 부족하면서

    한국에서만 언플로 해외유명업체의 기술을 능가한듯 사기치면서 국내소비자 바가지 씌우는

    외국 나가면 아직도 싸게 많이 파는 회사에 불과합니다


    즉 외국나가면 싸구려 회사

    한국에서만 프리미엄이라고 외치는 회사가 현대차라는겁니다


    외국나가면 지엠이랑 현대는 아직도 넘사벽입니다
    '
  • 레벨 중장 울산조선소 14.04.09 12:20 답글 신고
    지랄도 팔자다. 멀고민해 밀어부처 몽구스 독점은 저지해야지 치고올라와라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4.04.09 12:37 답글 신고
    디젤 인기가 식지를 않는구나
  • 레벨 대위 3 독수리오형제 14.04.09 12:51 답글 신고
    검증된 파워트레인이 원인이 아닐까요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4.04.09 14:14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중사 1 12MGTAR 14.04.09 14:44 답글 신고
    외형은 그대로 뒷자리만 미국처럼 넓어졌으면 좋겠네요
  • 레벨 대령 3 pjhzero 14.04.09 14:54 답글 신고
    GM대우가 밟았던 전철 고대로 가는군요. 자기네들 스스로 어찌 안되니깐, 결국 해외 부품으로 소비자 니즈 충족시키기...
    맨날 의존적인 사업만 펼치다가 결국 그 꼴났는데, 한국GM으로 바꼈다고 해서 내부적으로는 하는짓이 고대로네요.

    말리부 디젤이 참 좋다는거 익히들어 알고 있지만, 그 외면은 무진장 씁쓸하군요...

    결국 GM꺼 아니냐, 라는 소리도 있겠지만 제가 들어본 바로는 내부회사끼리도 서고 사고팔고 라이센스 허가 어쩌고저쩌고 한다고 들어서 말입니다. +_+ 내부 힘싸움도 엄청나다고 들었고..

    번외로 젠투미션이 참 잘나왔다카지만, 이전 미션이 하도 병신같아서 이제야 겨우 평타치는 미션 만들어낸걸로 아는데.. 내부적으론 정말 멀었군요.

    지금 이 상황에 또 한번 맛들리면 한국GM은 GM산하의 다른 브랜드가 없을땐 장사도 못할지경이 되버리겠네요. 자체적으로 만들줄 아는게 없으니깐. ㅋㅋㅋ

    쉐빠가 걱정스러워서 한마디 남깁니다. 어게인 GM대우 꼴은 보고싶지 않네요.
  • 레벨 중위 1 애마야달려 14.04.09 15:00 답글 신고
    ㅋㅋㅋㅋ... 그래도 사람생명을 담보로 원가절감하는 현기보다는 낫습니다.
  • 레벨 중사 3 샤이닝알탱 14.04.09 16:01 신고
    @애마야달려 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4.04.09 16:37 신고
    @애마야달려 1980년대부터 90년초까지 잘나가던 대우는 신기술 개발에 관심없고 팔아먹는데 정신없더니.. 결별후 변변한 기술도 하나도 없이 옛모델 겉만 살짝 바꿔서 팔아먹다 도저히 안팔리니, 망해가는 외국 연구소 인수해 90년대 후반 잠간 빛보더니 결국 망했소이다....그래도 찬밥 먹어가면서 일본넘 밑에서 머리 조아리며 기술배워 지금위치까지 간 현대가 더 낫습니다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4.04.09 16:32 답글 신고
    네 GM은 자회사끼리 그냥 거래가 아니라 라이선스 및 관련 모두 일반기업처럼 거래가 됩니다.그냥 공짜로 들여오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지역별로 그 영역이 확연히 구분되어있기 때문에 가져오고 싶어도 못가져옵니다.지금 한국지엠 상황으로 보아선 경소형 개발인력을 제외하곤 중형이상은 현지화모델로 방향을 돌리고 캐딜락을 전면에 내세우는 방향으로 갈껍니다. 즉 쉐보레 브랜드로 경소형/중형, 대형브랜드 하나 그 이상은 캐딜락....
    뭐 한국시장을 위해 더 이상 투자 않겟다는 거죠.. 군산은 참 암울하다능..
  • 레벨 간호사 블로소다 14.04.09 22:21 답글 신고
    pjhzero 님 간섭은 그만하고 현기차나 타세요그럼.
  • 레벨 대령 3 pjhzero 14.04.10 00:46 신고
    @블로소다 관심 감사해요 +_+
  • 레벨 중사 3 머루님 14.04.10 12:43 답글 신고
    엔진/미션 공유하는 회사는 어찌되는지요?
    거긴 내부 회사끼리 서로 사고 팔고 하는게 아닌가봐요?

    쉐빠 걱정하시길래 현기빠도 같이 걱정해주시라고 글 남겨요.
  • 레벨 대령 3 pjhzero 14.04.10 18:47 신고
    @머루님 아니 제가 쉐빠라서 걱정한다고욬ㅋㅋㅋㅋ 쉐빠를 걱정하는게 아니고 ㅋㅋㅋㄱㅋ
  • 레벨 원사 3 잠배드림 14.04.09 17:00 답글 신고
    어차피 소나타나 케이파이브 디젤나오면 반토막날차인데 뭐 ㅋㅋ 암튼 말리부던 뭐던 쉐보레에서 아무리 좋은차가 나와도 쉐슬람 파시스트들이 있는한 절대 안살겁니다~ 나도 첫차가 토스카인만큼 대우차를 좋아했는데 쉐슬람들때메 쉐보에쉐자만들어도 싫네 ㅉㅉ 쉐보레 하는 꼬락서니가 지엠대우랑 다를게없네~ㅋㅋ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4.04.09 21:32 답글 신고
    한국지엠 분명히 현대랑 동등한 수준으로 비슷한 가격에 승부 가능한 능력이 잇는 회사입니다. 근데 왜 안할까요? 본사에서 이익 많이 남겨먹을려고 하는겁니다. 한국사람을 위해 이익 적게 먹는건 용납을 못하겟다는거...
  • 레벨 원사 3 잠배드림 14.04.09 21:51 신고
    @날씬날씬 제 말이 그겁니다, 현대기아도 나쁜놈들이지만 한국지엠이 훨 나쁜놈들입니다. 한국 소비자 봉이죠~
  • 레벨 간호사 블로소다 14.04.09 22:23 답글 신고
    잠배드림님.. 신고했습니다.
  • 레벨 원사 3 잠배드림 14.04.09 22:59 신고
    @블로소다 왜요?
  • 레벨 소령 1 트레콰르티스타 14.04.09 19:20 답글 신고
    수동도 좀..
  • 레벨 원사 3 캐념충만 14.04.09 20:45 답글 신고
    손님이 들어와도 장사를 못하고, 밥상을 차려놓고도 못먹네 -_-;;;
  • 레벨 병장 전기차가살길 14.04.10 00:45 답글 신고
    그럼 중형가솔린은 SM5 TCE, 중형디젤은 말리부가 답인건가요?ㅋ
  • 레벨 하사 3 아라미시스 14.04.10 02:32 답글 신고
    기자님 토스카도 디젤 있었습니다~ㅋㅋ
    무슨 쏘나타만 있었던걸로 말하넹~ㅋㅋ
    한참 거슬러 올라가보면 대우시절 프린스랑 동급중에 로얄듀크도 디젤이였다는~ㅋㅋ
  • 레벨 상병 topjtg 14.04.10 08:45 답글 신고
    거기에 기아콩코드도 있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4.04.10 04:01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대위 2 불량베라 14.04.10 11:48 답글 신고
    현기에서 디젤소나타 나오면 한방에 훅 갈지도 모르죠..
    말리부에 들어간 독일산 파워트레인이 얼마나 좋은건지 일반 소비자들은 모르죠
    그냥 현기의 하늘을 날으는 파썬이나 뭔가 그럴싸하게 포장해놓은 옵션들에 현혹되서
    결국에는 현기에 돈을 지불하는 지금까지와 같은 길을 걷지 않을까 싶습니다.
  • 레벨 중령 2 땅짐승 14.04.10 14:45 답글 신고
    실연비 테스트보니 i40보다 연비가 잘나오더군요. 비슷한 가격에 출력은 높고 덩치도 크고 연비 잘나오면 더 기술있다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솔직히 콜벳만드는 회사랑 소나타 만드는 회사랑 수준이 같나요?....GM.미국서 현대같은 회사입니다. 독일 오펠을 자회사로 갖고 있구요. 싼차(?)만 들여와서 그렇지 대단한 회사입니다.
  • 레벨 대령 3 SiroccoR 14.04.10 16:19 답글 신고
    독일제 오펠 디젤엔진과 아이신 미션의 조합은 참 좋은 것 같네요.
  • 레벨 대장 Gratio 14.04.10 21:24 답글 신고
    400~500 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1 슈퍼스포츠카 14.04.25 17:54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