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코리아가 'F-타입 쿠페'의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형은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를 채택했으며 재규어 차종 중 가장 높은 비틀림 강성을 확보했다. 디자인은 세계 3대 디자이너로 꼽히는 이안칼럼이 담당했다. F타입 쿠페, F타입 S 쿠페, F타입 R 쿠페 등 총 세 가지 트림이 마련됐다.
외관은 세 개의 핵심적인 하트 라인과 J 블레이드 LED 라이트, 볼륨감 있는 리어 디자인, 사이드 루프 라인 등이 특징이다. 특히 테일게이트 안에 숨겨진 자동전개식 리어 스포일러는 주행 속도가 110㎞/h를 넘을 때 자동으로 올라온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독립식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최고급 가죽 및 알루미늄 트림으로 마감했다. 특히 F-타입 R 쿠페의 경우 인스트루먼트 계기판의 외형, 팔 받침대, 센터 콘솔 등에 천연가죽을 사용했다.
최상위인 F타입 R 쿠페에는 V8 5.0ℓ 수퍼차저 엔진이 탑재돼 최고 550마력과 최대 69.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0→100㎞/h 도달시간은 4.2초다. F타입 쿠페와 F타입 S 쿠페에 탑재된 V6 3.0ℓ 수퍼차저 엔진은 각각 최고 340마력과 380마력, 최대 45.9kg·m과 46.9 kg·m을 발휘한다. 0→100㎞/h 가속은 5.3초와 4.9초다. 변속기는 3트림 모두 8단 퀵시프트가 탑재됐다.
F타입 S 쿠페와 R 쿠페에 기본 장착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운전자의 주행 상태와 도로 상황에 따라 차체 움직임과 스티어링 휠 위치를 측정해 댐퍼 강도를 조정한다. 주행모드로 다이내믹을 선택하면 스로틀 응답성과 변속 속도를 향상시켜 준다. 동시에 작동하는 액티브 배기 시스템은 3,000rpm에 도달시 독특한 배기 사운드를 낸다. 또한 F-타입 R 쿠페에 탑재된 2세대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과 토크 벡터링 시스템도 특징이다.
편의 및 안전품목으로는 카본 세라믹 매트릭스(CCM) 브레이크와 전복 방지 장치, 긴급 제동 보조 장치(EBA), 전동식 제동력 배분 장치(EBD) 등이 장착됐다. 메리디안의 오디오 시스템을 옵션으로 마련됐다.
판매가격은 F-타입 쿠페 9,840만원, F-타입 S 쿠페 1억1,440만원, F-타입 R 쿠페 1억7,150만원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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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구형이라 하자면 XK인데 XK랑은 하나부터 백까지 차원이 다르죠
얼마전에 컨버 시승하러갔더니 공조기 틸딩이 벌써 고장ㅎㅎ
차나온지 얼마나 되었다고 그게 벌써 고장나나...
게다가 시승차 정도면 AS센터에서 제일먼저 수리해 놔야할텐데 고장난 채로 시승을 다녀야 할 정도면 고객 AS는 얼마나 개판일까 생각되어 한방에 마음 접음.
멋지다....요즘 광고를 멋지게 하던디 ㅋ
1억
이 낫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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