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외관과 동력계를 개선한 새 카이엔을 사진으로 먼저 공개했다.
24일 포르쉐에 따르면 신형은 기존 디자인 기조를 이었으면서도 바이 제논 헤드램프, 테일램프 디자인 등 세부 품목을 손봤다. 라디에이터 그릴에 적용된 액티브 에어 플랩은 엔진 냉각과 주행 상황에 따라 공기 흐름량을 조절해 효율성을 높이고, 터보 제품엔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LDS)을 추가했다. 918 스파이더에서 유래한 스티어링 휠과 뒷좌석 통풍시트 등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핵심은 동력계다. 이에 따른 세부 제품은 카이엔 S, 터보,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구성된다. 카이엔S는 기존 V8 4.8ℓ 엔진을 대폭 줄인 신형 V6 3.6ℓ 트윈 터보를 탑재했으며, 최고 420마력을 발휘한다. 0→100㎞/h는 5.2초다. 스포트 크로노 패키지를 선택하면 0.4초 단축할 수 있다. 최고시속은 257㎞.
터보는 V8 4.8ℓ 트윈터보를 얹어 최고 520마력, 최대 96.9㎏·m을 낼 수 있다. 0→100㎞/h는 4.5초, 최고시속은 278㎞다. 디젤은 V6 3.0ℓ 엔진을 얹어 최고 240마력을 내며, 역동성보다 효율에 초점을 맞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는 7.2초가 걸린다.
E-하이브리드는 V6 3.0ℓ 슈퍼차저와 조합해 최고 416마력을 발휘한다. 전기 모터 단독 구동으로 시속 125㎞의 속도로 주행이 가능하다. 엔진과 함께 구동할 경우 최고시속은 243㎞다. 배터리팩은 10.8㎾h를 충전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배터리 정보를 볼 수 있다.
한편, 포르쉐는 신형 카이엔을 11월 북미 시장에 먼저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카이엔S 7만4,100달러(한화 약 7,618만 원), 카이엔 터보 11만3,600달러(한화 약 1억1,679만 원), 카이엔 디젤 6만1,700달러(한화 약 6,343만원), 하이브리드 7만6,400달러(한화 약 6,343만 원)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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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아주 가끔 노망나기 전 상태로 잠시 돌아오기도 하는듯
그래서 닉네임이 F (퓨쳐) R (리턴) 의 로망 이겠져!
매출 상한선을 뛰어넘으니.. 뒤로 페이백을 많이 해주는 차종도 있지만 소수죠..
굿굿굿!
고객을 생각해라
한국에서 기본 옵션 다 받아야 차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 기본 옵션이 3천만원입니다.
옵션보면 좀 기가 막히는 부분도 있구요.. 결국 포르쉐 살려면 네이버에 보이시는 기본 가격에서
3천만원 옵션가격을 더하시면 차량별 가격이 나온다는 거죠...
심심하시면 견적한번 받아보세요.. 거기 시거잭도 십만원에 팔아요.. ㅎㅎㅎ
근데.. 포르쉐만 좀 그렇네요...
까는건 아니구요. 옵션없이는 차량 출고를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럴꺼면 검색되는 가격에 포함해서 올리던가..
보이는 차량 가격이랑 견적가격이랑 최소 3천만원이 차이가 나니...
그리고 옵션 견적 받아보니 필요없는 것도 들어 있어서... 꼭 끼워팔기 같기도 하고..
다 현대 알바인가?
포르쉐보다 현대가 옵션질도 심하고 수리비도 터무니 없이 비싼데..
독일 - 아시아지역 부품 창고가 싱가폴인가 말레시아에 있어요...
폭파그룹이라 동유럽에서 많이 생산함.
완전 풀옵션 7시리즈 인디비주얼모델 4장 넘어가는데..
m6 그란쿠페 들어온지 한달된 핫한 커넥티드드라이브모델도 4장 날리고 리스피하면 북미랑 비슷, 북미모델 13만불짜리임. 세금 20% 계산하면 많이차이안남.매장가서 견적좀 내봐요..
벤츠,포르쉐는 답없지만..비엠 ,아우디는 그래도 살만함, 비엠 보증기간 6년 20만 연장은 우리나라만하고있고.
포르쉐 10년 연장은 파워트레인만.나머지브랜드는 돈줘도 안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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