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임팔라 출시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지엠이 국내 생산보다 수입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가격 경쟁력 확보가 중요 관심사로 떠오르는 중이다.
1일 자동차업계 등에 따르면 임팔라 국내 출시 시점은 내년 여름 쯤으로 예상된다. 당초 국내 생산 여부가 검토됐지만 생산 라인 구축에 시간이 걸리는 데다 비용 투자 여력도 크지 않아 완성차 수입으로 방향이 정해졌다는 게 관련 업계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수입의 경우 성공 관건은 역시 가격 경쟁력이 꼽히는 중이다. 한-미 FTA로 관세는 낮아졌지만 물류비용이 상승할 수밖에 없어서다. 경쟁차로 꼽히는 현대차 그랜저 가격이 3,024만~3,875만원(가솔린 기준)인 점을 감안하면 임팔라 역시 비슷한 수준이 돼야 경쟁력이 나온다는 계산이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쉐보레 임팔라는 수입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출시를 예상한 시간까지 생산 체제를 갖추기 어렵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수입은 결국 가격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나름대로 많은 고민을 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임팔라는 10세대로, 지난해 3월부터 북미 판매에 돌입했다. 생산 거점은 미국 디트로이트와 캐나다 오샤와이며, 국내 수입이 추진될 경우 FTA 활용이 가능한 디트로이트 생산품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엔진은 직렬 4기통 2.4ℓ 에코텍 e어시스트(LUK)와 직렬 4기통 2.5ℓ 에코텍(LCV), V6 3.6ℓ 플렉스 퓨얼(LFX) 등으로 구성된다. 모두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한다. 이 밖에 HID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10 에어백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 액티브 노이즈 캔슬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기본 또는 선택 품목으로 지원된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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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차종이 그래저라고 하는군요.
맞는건가요?
그렌져가 커진다고 에쿠스급인가요
토러스,아발론,그렌져,닷지차저하고 같은급임
미국에서 비슷한 가격에 파는 비엠 3시리즈 벤즈 c클 ..
한국에오면 ㅎㄷㄷ 그랜져급보다는 가격적인측면에서는 제네시스인데..
국내생산 하려면 기업에서 돈이 들고
수입판매하면 소비자가 돈이 더들고
예라이 어차피 많이 안팔릴거 생산라인짜지말자 이거지
아예 안하던가 하려면 제대로 해야지
분명 가격은 또 올릴거고..
문제는 인지도와 품질인 듯..
비슷한 대형미국세단 토러스도 그가격 내놓고도 잘 안팔리는데 임팔라가 그랜져랑 제네시스를 죽인다고??
네이버 댓글보면 가관들임. 무슨 임팔라가 나오기만 하면 그랜져가 망하고 제네가 망하고 현대가 망하느니 뭐니.. ㅋㅋㅋ
현실은 출시해봤자 임팔라는 국내판매 10위권 안에도 바등바등 할거고 그랜져는 언제나 3위권 안에서 놀겠지
팔리면 대박 치는거일듯~
쉐슬람들은 알페온보다 더 낮은급인차를 왤케 빨아대는지 이해불가~
그래놓고 안팔리면 회사탓 할듯~
만약 가격이 그랜져보다 많이 비싸면 ..................
그랜져량 비슷하거나 그 이하이면...점유율 꽤 많아질거라고 예상됨.
그들의 믿음은 있지만 구매력은 없다는...
미국에서 렌트하면, 쏘나타, 말리부, 퓨젼, 임팔라가 동급으로 같은 가격이다...
(일본차는 렌트카에서 보기 어려움..)
어떻게 임팔라를 말리부 상급으로 생각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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