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LA200 CDI의 효율이 복합 16.2㎞/ℓ로 인증됐다.
5일 에너지관리공단에 따르면 국내 표시효율은 복합 16.2㎞/ℓ, 도심 14.3㎞/ℓ, 고속도로 19.5㎞/ℓ다. 엔진은 4기통 2.1ℓ 디젤로 최고 136마력, 최대 30.6㎏·m의 토크를 발휘한다. 변속기는 7단 자동으로 앞바퀴를 굴린다.
GLA는 벤츠의 5번째 SUV이자 4번째 컴팩트카로 지난해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길이 4,417㎜, 너비 1,804㎜, 높이 1,494㎜, 휠베이스 2,699㎜의 크기다. 8월 말 국내 출시 예정인 GLA는 효율 지향의 200 CDI와 성능 지향의 45 AMG 4매틱 두 가지다. 가격은 GLA200 CDI 4,900만원, GLA45 AMG 4매틱 7,110만원이다.
한편, 국내 경쟁차종으로는 BMW X1, 아우디 Q3가 꼽힌다. 이들의 국내 인증 효율(복합 기준)은 X1 x드라이브 18d 15.5㎞/ℓ, Q3 35 TDI 콰트로 14.1㎞/ℓ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소형이라도 무게는 중형차 중에서 가장 커다는 소나타보다 무겁다는 것.
벤츠는 많이 파는 것보다 질 좋은 충성심 높은 고객을 원한다는 것.
아마...
벤츠의 1.8과 르노의 1.6 차이는 스트로크만 다르고 나머진 똑 같을 듯.
2000cc터보 7110만원
세금은 소나탄데 힘은 제네시스..
저렴하네요 차도 작아서 운전하기도 좋고
현대 붕신들은 차만 크게 만들어서 불편해 주차할때 돌겠음.. 작게 만드는게 기술인데.
아직 기술력부진
이제 자기가 운전못하는걸 현기탓하네..ㅋㅋ
근거를 대고 말하세요 ㅋ
뭔소리하니?
아시아인들은 큰 차를 선호하고 유럽인들은 작은 차를 선호하죠.
차에 자기 몸을 끼워넣는 걸 좋아하는 유럽인과
차 안에서 농구하길 원하는 한국인들과의 차이라고나할까...
너비가 너무 커다고 보는데....
gla200은 1.8리터디젤엔진입니다.
한성 짱개놈들 미친듯이 돈 죄다퍼가는
까지 한결같이 고수하고있습니다.
그래서 명차라고 불리죠.
한 때는 질 떨어지는 인간에겐 차를 팔지 않기도 했죠.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서.
1.6정도면 뽑을수 있는 출력이고.. 배기량이 작아지면 무개도 가벼워져서 성능도 좋아지고 연비에도 도움이 되련만..
아님 180마력이상을 내던가..
공용엔진 참...
저RPM부터 높은 토크를 뽑아내면서도 1.6과 같은 연비를 낼수있다면
1.6으로 할 이유가 없지요.
그리고 벤츠는 전통적으로 저RPM 고토크의 성향을 추구하는 브랜드입니다.
136마력짜리 디젤엔진은 2리터가 아니라 1.8리터짜리입니다.
cla200과 gla200 트림에 올라갑니다.
GLA200 에 올라가는 디젤 엔진은 CLA 200 A200 에 올라가는 1.8 엔진이 아닙니다.
C220/E220 등에 올라가는 2100cc 엔진의 디튠 버전입니다.
국내가격은 시장논리가 아니라 레이싱홍에 따라 움직이고요...
카푸어들 ㅋㅋ
중국과 한국에는 최근에 갑자기 졸부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바람에 정말 개나 소보다 못한 인간말종들도 벤츠 많이 타고다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오래된 s클 타고다니는 사람 중 사기꾼, 깡패들 참 많더군요.
그 반대가 될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모든 공산품 제조사들이 박리다매 정책을 펼칩니다.
거기다 원천징수세금이 거의 없고요.
한국은 원천징수세금이 엄청 쎈데다가 소량으로 팔리므로 당근 한국에서는 소매가고 미국에서는 도매가죠
벤틀리도 미국에 가면 한국보다 엄청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나타, 제네시스도 마찬가지로 미국 가면 더 좋은 차 훨씬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즘 벤츠의 가치가 많이 떨어졌죠.
가치는 가격이 말해주는 것인데
요즘 벤츠 가격이 너무 싸요.
거의 현대차와 맞 먹는 수준까지 내려왔으니
아파트 100% 현금으로 사나요?
보통 억대의 빚을 안고 사죠?
그런데 겨우 기천만원 빚 때문에 차를 못 사다니요~~
점점 가격 꼬라지 보면
요즘 더하고 S클 보면 아주 환장했고
여기사람 싸그리 왕쪼다로 본다는
요즘 벤츠가 더 팔려고 가격을 마구 낮추네요.
고가정책 고수하지 못하면 지구 자동차의 시조라 해도 지구 최고의 자리를 지킨다는 장담 못 하죠.
벤츠를 욕하다니.. 벤츠가 비싼데는 다 이유가 있지. 미국은 반값 이런 개드립할꺼면 꺼져줄께.. 한국판매용 벤츠는 미국 판매용 벤츠보다 2배 좋거든 그래서 2배 비싼거야 강판이나 엔진이 틀려
네가 말하는 잡지나 넷글만 봐도 뻔히 아는 사실을 마냥 네 지식처럼 떠들고 다닌다는게 꼴불견인거지.
FR로망처럼 말이야.
언더스텐?
독일차들이 독에서보다 한국에서 더 싸게 파는 차들도 있지만 더 비싸게 파는 트림들이 더 많은 이유는 바로 옵션입니다.
독일에는 일단 노약자나 장애인이 아니면 대부분 수동변속기인데 한국에 오는 차는 100% 자동변속기에다가 풀옵션이죠.
그러니 연비도 독일보다 못하고 가격이 비쌀 수밖에요.
소나타도 2천만원짜리가 있고 3천3백만원짜리가 있죠.
유럽인들은 대부분 2천만원짜리 소나타를 선택하는 것.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