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2016년 출시 예정인 2세대 X1에 전륜구동(FW)을 채택할 전망이다.
11일 오토모티브 뉴스 유럽에 따르면 X1의 후속 제품은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3세대 미니 쿠퍼에 선 적용한 UKL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UKL 플랫폼은BMW가 소형 제품군(총 11개 제품)에 적용할 전륜/사륜구동 플랫폼으로, 자동차 형태에 따라 UKL1과 UKL2로 나뉜다. X1은 UKL2를 사용하며, 동일 플랫폼은 2017년 출시 예정인 X2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해당 플랫폼의 장점은 휠베이스 조절이 쉬워 개발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전기차 동력계 장착도 용이하다는 게 BMW 설명이다.
새 X1에 올라갈 엔진은 신형 미니에 얹은 3기통 1.5ℓ 터보와 4기통 2.0ℓ 터보를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카 개발 계획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
한편, 현재 판매 중인 1세대 X1은 4기통 2.0ℓ 디젤 엔진을 장착, 세팅에 따라 18d x드라이브, 20d x드라이브, 25d x드라이브가로 구분한다. 지난해 773대, 올해 7월까지 404대가 팔렸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좋은말로 대중화?
이사람 웃기는 사람이네 ㅋㅋ ㅋㅋ 소형급에선 메리트가 있단다 ㅋㅋㅋㅋ 그래도 프리미엄급인데 전륜구동을 만들면안되지 그동안 당신 논리대로라면 ㅋㅋㅋ 안그래? 볼보는 전륜구동이라 똥차 취급하더니 bmw가 전륜구동 만드니까 메리트가 있다네 ㅎㅎ
/> 가끔 로망말 맞지요.
당연히 메리트지. 구동축이 후륜으로 안가면 생산단가도 싸지는데.
그리고 보급형 차량이 대부분 전륜기반이라 부품업체에서 끌어오기도 쉽지.자사 x드라이브도 싼 품질좋은 할덱스전륜기반4륜사와도되고 여러모로좋지. 벤츠도 소형(a,cla,gla)판매하는 마당에 비엠이 못할건뭐요.어차피 520d도 까이는 마당에. 소형은 취급안하잔수.
그리고 아우디는 원래 전륜기반4륜.렉서스도 주력인 es 전륜...
특히 부산사는 양아치놈 정말 역겹던대...
로망님 파이팅~!
bmw 기사에 현기 얘기를 왜 꺼내
까진남ㅈ인가 뭔 블로거는 BMW만의 고집이 있다면서 빨더만ㅋㅋ
후륜이 승차감이나 그런건 좋은데 눈오면 찍이니..나름 경쟁력있는 선택이라 보여집니다..
ps:하는김에 전/후/엑드 다 팔면 안되겠니?
SUV가 4륜이면 4륜이지.. 후륜이라니.. 차라리 후륜보단 전륜이 나은거 아닌가? 비하구 눈오는날 죽을려고 SUV 타나요?
솔직히 SUV하면 안정감있고.. 거칠고 힘든 노면 최소한 승용차보다 잘 뚫고 나가는 이미지 아닌가?
우리나라에서 후륜과 런플렛 타이어는 절대 필요없는데.. 아무런 지식없는 후륜빠 런플렛빠가 득실득실함.
후륜은 우리나라처럼 사계절 뚜렸해서 우기있고 겨울있는 나라보다 적당히 건조하고 따뜻한 나라에서나 빛보는거고..
런플렛은 캐나다나 미국처럼 100km이내에 자동차 정비소가 없는 넓은 나라에서나 필요한 거임.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러플렛 타이어는 99.9% 썸머용이고 말그대로 비오거나 눈오는날엔 스키날과 같음.
그리고 짧게는 몇백미터 최소 10km 안에 자동차 정비소가 즐비한 우리나라에서는 전혀 쓸모없음.
즉, 후륜에 런플렛 달고 좋다고 다니는 사람들 보면 슬립으로 차량 전복되고,
그렇게 보배드림에 무사고 단순교환, 신차 컨디션으로 매물 올라오는 장본인 같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