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경쟁이 심화되는 미국 고급차 시장에서 렉서스가 지난 7월 1년 만에 1위를 탈환했다. 벤츠 판매량을 141대 앞서며 2013년 8월 이후 1년 만에 미국 고급차 시장 1위를 다시 차지한 것.
11일 각사 판매실적에 따르면 지난 7월 렉서스는 미국에서 2만7,333대가 판매됐다. 전년대비 18.7% 증가한 것으로, 주력 SUV인 RX의 선전이 돋보였다. 실제 RX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5% 늘어난 9,658대로 실적을 주도했다. 주력 세단인 ES 역시 성적이 우수했다. 3.9% 증가한 6,326대를 기록한 것. 신형 IS는 24.7% 상승한 4,542대로 실적을 보좌했다. 최근 얼굴을 성형한 CT200h는 51.5% 신장해 1,979대가 팔려나갔다.
하지만 경쟁 프리미엄 차종 판매도 늘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7월 전년 대비 15% 상승한 2만7,192대로 집계됐다. E클래스가 18.6% 성장한 6,648대의 호조세를 이끌었으며, 신형으로 교체된 S클래스는 2013년 7월과 비교해 3.3배 늘어난 1,920대를 기록했다. M클래스는 3,276대, GLK는 3,870대로 나타났다.
BMW는 미국에서 7월 2만6,409대(전년대비 9.8% 증가)로 마감했다. 3시리즈와 4시리즈(3시리즈 쿠페&컨버터블)가 총 1만2,497대(26.4% 증가)를 합작했다. 5시리즈는 16.9% 늘어난 5,676대로 조사됐다. X5는 0.5%늘어난 2,688대에 머물렀다.
아우디는 전년대비 11.9% 실적이 성장한 1만4,616대로, SUV Q5가 3,198대를 기록해 실적을 주도했다. Q7 역시 8.9% 상승해 1,446대의 호조세를 보였다. 하지만 세단 A6는 11.7% 감소한 1,820대, A4는 9.1% 줄은 2,717대에 그쳤다.
한편, 렉서스는 지난 2011년 11년간 유지해오던 미국 고급차 시장 수위 자리를 빼앗겼다. 이는 2011년 3월 발생한 동일본대지진 영향으로 생산 체제에 큰 타격을 받았기 때문이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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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진짜 렉서스인 IS GS LS는 판매량 미미
무늬만 렉서스인 ES RX만 잔뜩 팔려서 탈환이라
돈은 좀 벌었을지 모르나 이미 렉서스는 고급차 이미지가 아님;; 그냥 그렌저(아제라) 이미지임.....그렌저 경쟁차종인 ES만 잔뜩 팔리니까
CT역시 프리우스나 마찬가지....고급차는 개뿔
외국나가봐라..렉서스가 고급차인지..아닌지..
도대체 넌 뭣 타고다니냐??
나 같으면 더럽고 쪽팔려서라도 글 안쓸듯 어찌보면 참 대단해
진정한 고급차 시장 탈환이 아님
GS로 5시리즈 누르고
IS로 3시리즈 눌러야 진정한 탈환이지
물론 그럴일은 백년이 지나도 힘들듯
기본바탕이 얼마나 중요한지 결과로 보여주네요.
최고로 치지
여기의 빙시호구들인 흔빠들이야
억지로 내리 깍을려고 지랄들 하지
미국에서는 렉서스 리스프로그램 대박입니다..
덕분에 저도 2014 is350 탑니다만.. bmw335i랑 같이 알아봤는데 invoice value는 5000불 정도 차이(52,000 vs 47,000)인데 월 리스비용은 200불 차이나서 더 고민할 거 없이 IS로 왔지요.
미국 쪽 렉서스는 독일 브랜드 대비 충분히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습니다.
렉서스가 지금 벤츠보다도 할인이 없다.
판매량 좆망인데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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