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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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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1 니가타라흉기차 14.10.08 11:22 답글 신고
    전기차 구매자에게 보조금을 주는게 아니라 사실 보조금은 자동차회사들이 받는건데 입은 비뚤어져도 말은 바로해야지 대당 7-8천하는 전기소형차가 팔릴리가 없으니 소비자돈 + 보조금해서 자동차회사에 주는거지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10.08 12:52 답글 신고
    뭔 당연한 얘기를 하세요?

    애초에 값 일부를 대신 치뤄 주는 것을 보조금이라고 하는 것이니 당연히 회사에 주는 것이고, 소비자에게 주는 돈이 아니라도 "대신 치뤄 줌으로써 소비자의 구매를 보조해 주는 것"이라서 보조금이라고 하는 것인데 그것을 갖고 웬 태클?

    어지간한 난독증 아니면 다 이해합니다.
  • 레벨 대령 3 pjhzero 14.10.08 13:57 신고
    @ghkdlxmdhs 이래나 저래나 정부 스스로 기업에게 직접 돈을 쥐어주니 단가경쟁력에 노력을 안쓴다는거

    쨌든간에 소비자가 사기에 비싼값일지언정 어차피 정부가 보조금을 무시무시하게 퍼부어주는데, 가격 경쟁력 갖추려고 하겠습니까?

    비싸도 쨌든 정부가 알아서 값 깎아서 소비자한테 인도하고 이래나저래나 기업은 제 값 다 받고요.

    내가 회사 대표라도 차값 깎기위한 단가경쟁력 기술확보 노력에 아둥바둥 안할듯..
    게다가 어차피 기름차도 꾸준히 잘팔리고 있는데..

    저분은 보조금의 사전적 정의를 말하는게 아니라, 산업관계에 있어 보조금의 실질적 의미를 말하는거라 봅니다.
  • 레벨 대령 3 pjhzero 14.10.08 14:09 신고
    @ghkdlxmdhs 현기가 전기차에 기술 개발 노력을 한것은 미래시장의 혹시모를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서이지,ㄴ당장에 상용화 목적을 가지고 한건 아니죠. 근데 확실한건 이마저 뉘적뉘적 하고있다는 겁니다.

    차 한대 팔때 국가 세금 확충이 용이 하다면, 방법은 한가지죠.

    정부가 보조금을 확 줄여버리는겁니다.

    그러면 현기차 스스로도 일단 미래 성장 동력원으로 전기차 개발 안할수도 없고, 가장 좋은 경험쌓기가 전기차 양산개발인데, 기존에 있던 보조금이 확 줄어드니 차는 안사고

    현기차 지들이 쩔쩔 맬겁니다. 그럼 어거지로라도 더 싸게 만들어볼려고 노력이라도 하겠죠.

    현기 스스로가 어느정도 능력될때 그때 정부는 전기차에ㄱ관련된 세수확보 노력을 다시하면됩니다.

    세금 확보되어야 할 차에 오히려 돈을 쏟아부어주니, 정부도 의지가 없고, 암만 비싸도 정부가 보조금 알사서 다
  • 레벨 대령 3 pjhzero 14.10.08 14:10 신고
    @ghkdlxmdhs 꼬박꼬박 차팔때마다 입금해주니, 전기차를 사천에 만들던 오천에 만들던 현기차 입장에선 단가절감에 필요한 기술확보 할 이유도 없구요. 지금 이 상태가 벌써부터 고착화 된겁니다.

    전기차 선두권을 쟁취하려면 정부가 보조금을 줄여서 현기차에 채찍을 가해야 합니다.

    전기차가 안팔려? 그럼 더 싸게 만들어봐.. 안그럼 도태되던가...

    이런 입장으로요. 정부도 자칫 살을 드러내야 할 조치 일수도있으나, 전기차 개발을 정부가 해야 할건 아니잖아요? 둘다 상생할려면 정부가 보조금을 줄여서 현기차 스스로가 전기 양산차 산업에 기술적 도태가 될 수 있는 상황에 숨막히게끔 만들어야 합니다.

    땅 사는데 십조도 선뜻 내는 현기인데.. 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건 그야말로 안하는거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 레벨 대령 1 니가타라흉기차 14.10.08 15:13 신고
    @ghkdlxmdhs 당연한 이야기라뇨? 자동차에 있어서 보조금은 소비자의 구매를 보조하는게 아니라 업체의 판매를 보조하는겁니다. 소비자에대한 특혜가 아니고 기업에 대한 특혜를 마치 소비자가 대단한 이익을 보는양 호도하는게 문제란 말입니다.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4.10.08 11:58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소위 1 poosik 14.10.08 12:17 답글 신고
    그리고 사고나면 대부분 폐차해야 하고. 중고차로 판매도 어렵다고 하네요.
    그리고 윗분 말씀대로 자동차 제작회사에 주는 돈이죠
  • 레벨 이등병 jaguar2014 14.10.08 12:39 답글 신고
    현재 테슬러가 잘 나가는 이유는 일단 차 자체가 휘발류 고성능 차량과 비교해서 성능의 우위 또는 동등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충전으로 갈수 있는 길이가 타 경쟁사보다 월등하게 길고 슈퍼차져라는 태양열 베이스 급속 충전소를 곳곳에 설치하고 있습니다. 아직 대중화가 되려면 멀었지만 제조사들이 작정하고 덤벼서 단가를 낮추고 성능을 올린다면 소비자들에게 어필은 충분히 할수 있지요. 다만 위에 이야기 했듯이 정부나 석유 관련 업계에서는 전기자동차 보급이 거의 재앙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하지만 지구를 살리기 위해서는 탄소배출을 줄여야 하기에 결국 전기차나 진일보된 하이브리드로 대세가 기울거 같습니다.
  • 레벨 소위 3 흥할까 14.10.08 16:27 답글 신고
    전기차의 또다른 문제는 배터리죠. 사실 배터리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당연한이야기지만 일반 내연기관보다 싼게 전기찹니다.(비머 i시리즈 같이 별도로 제작한 모델은 말고) 배터리값은 내려가기가 쉽지 않죠. 게다가 재활용도 안됩니다. 이게 전기차가 궁극의 친환경차가 못된다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 레벨 상사 1 맘만부자 14.10.08 16:42 답글 신고
    그냥 전기차 보조금은 없애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높은차들한테 세금 많이 물리는 수밖에 없겠네요.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4.10.08 18:45 답글 신고
    할일없는애덜 또여서싸우고있네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4.10.09 05:07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일병 간지럽게부드럽게 14.10.09 19:24 답글 신고
    주행거리 600km라... 기술적인 문제도 해결이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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