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포르쉐 최대 판매사인 SSCL 그레햄 헌터 사장이 한국 소비자를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또한 올해 718 등 판매 제품이 확대되는 만큼 판매사로서 목표 달성을 이루겠다는 입장도 드러냈다.
지난 25일 SSCL 분당 포르쉐 서비스센터 오프닝 현장에서 헌터 사장은 "최근 마칸 디젤이 소비자 주목을 받고 있다"며 "718 등 포르쉐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에 대비해 서비스 센터를 증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SSCL이 완공한 분당 서비스센터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다. 모두 45개의 작업대를 갖추고, 50여명이 근무한다. SSCL 서비스 담당 김수철 이사는 "분당 센터에는 국내에서 불과 3대인 918 스파이더 PHEV를 위한 정비 도구까지 준비했다"며 "예약 시간을 크게 줄여 소비자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SSCL이 분당 서비스센터의 강점으로 내세우는 것은 시설보다 서비스의 질적 수준이다. 포르쉐 본사가 인증한 전문 기술 인력이 배치돼 있다는 것. 포르쉐는 기본적으로 서비스 기술 수준을 골드, 실버, 브론즈로 구분하는데, 분당 센터에만 골드 레벨 인력이 5명이나 배치됐다. 국내에서 처음 골드 레벨에 오른 SSCL 송주한 부장은 "이 곳에서 실제 서비스에 참여하는 기술 인력 중 골드는 5명이고, 실버 레벨이 6명"이라며 "경쟁 판매사는 골드 레벨이 없다"고 자랑했다.
알루미늄 차체의 전용 작업대도 분당 센터에만 마련됐다. 김수철 이사는 "일반 철강 소재와 알루미늄은 소재의 성질이 달라 조금이라도 섞이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알루미늄 재질인 경우 별도 공간과 장비를 마련한 만큼 어려움 없이 해결할 수 있다"고 내세웠다.
한편, SSCL은 이번 서비스센터 증축을 위해 600억원을 투자했다. 그레헴 헌터 사장은 "한국은 서비스에 대한 요구 수준이 매우 높은 나라이고, 소비자의 검증도 까다로운 만큼 분당 센터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국내 포르쉐 서비스센터 가운데 분당센터만이 별 4개에 달하는 등급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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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거품이 심한지~ 세상에.. 와이퍼 하나 교체하는데~ 공임비랑 해서 15만원이 넘더군요 ~
다른것은 엄두가 안나 세상에 가격을 공개 할수가 없습니다~
물류창고도 타브렌드 같이 만들어서~ 가격좀 낮추세요~
돈이 많은 사람들도~ 돈을 합리적으로 씁니다~
그래서 서비스 센타 안가고 타업체에서 많이들 가죠~
50만원 안 주면 견적서 안 떼준다나 ?
더러워서 견적서 떼고 다른데서 수리 받음.
현대차 불친절해서 BMW 샀고 BMW 불친절해서 포르쉐 샀는데 정말 그 일이후로 짜증나서
페라리 계약하려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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