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LPG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19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통계월보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국내 LPG차 판매는 모두 5만1,161대로 전년 동기대비 11.4% 감소했다. 정부의 개소세 인하로 상대적으로 지원 효과가 큰 가솔린과 디젤 등으로 수요가 옮겨갔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반적인 시장 침체 속에서도 르노삼성은 LPG 시장에서 '나홀로 빛'을 봤다. 새로 내놓은 SM6와 SM7 LPe가 성공적으로 안착한 데다 SM5도 힘을 보탰다.
우선 SM6 LPe는 상반기 내수에 4,467대를 출고했다. 현대차 LF쏘나타 1만8,433대와 기아차 K5 6,026대에 이어 LPG차 판매 3위를 달성했다. SM6의 선방으로 그랜저 LPG는 한 계단 하락한 4위(4,229대)로 밀려났다. 이 외에 SM5(2,330대)와 SM7(2,257대) LPe도 2,000대 판매를 넘겼다. 르노삼성으로선 LPG 시장에서 지난해 상반기 대비 242.7% 폭풍 성장을 일궈내 LPG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박동훈 사장의 계획이 어느 정도 성공을 이룬 셈이다.
물론 성공 비결은 도넛형 LPG 탱크와 SM6 및 SM7 등 신차 출시 영향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스페어 타이어 공간을 활용한 도넛형 LPG 탱크가 렌터카 및 개인택시 사업자의 주목을 받았고, 상반기 관심을 끌었던 SM6와 SM7 LPe 등의 추가 투입이 판매를 끌어올렸다.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현대기아차가 독주하던 택시 시장에서 르노삼성이 무서운 속도로 세력을 키우고 있다"며 "쏘나타와 K5, SM6의 삼자 대결 구도가 한 동안 팽팽하게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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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 수출형인 피칸토 바이퓨얼 모델의 가스통이 도넛형 봄베입니다
스페어 타이어 들어가는 자리에 들어가죠
현기의 또다른 고전이유인듯
도넛형 봄베 출시해야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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