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내달 선보일 차세대 i30(개발명 PD)의 동력계와 섀시를 개선, 기본기를 강화한다.
23일 현대차에 따르면 새 i30는 3세대를 맞아 차명을 제외한 대부분을 바꾼다. 가장 큰 변화는 엔진이다. 가솔린 1.4ℓ, 1.6ℓ, 디젤 1.6ℓ 등을 모두 터보차저와 결합한다. 과급기를 통해 세단(아반떼)과 차별화하겠다는 것. 특히 수출 전략형인 고성능 N 제품 역시 2.0ℓ 터보를 더하게 된다.
섀시는 후륜에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돌아온다. 좌우 노면 충격을 분산시킬 수 있는 독립 현가장치로 핸들링 성능을 높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1세대에 썼던 방식을 재도입하는 것으로, 2세대 내수형은 좌우 뒷바퀴를 하나의 빔으로 잇는 토션빔을 채택한 바 있다. 이 밖에 풀 LED 헤드램프, 후측방경보장치(BSD), 전자식주차브레이크(EPB) 등의 품목도 기본에 포함시켜 상품성을 높인다.
한편, 현대차는 새 차를 내달 7일 공개하고 올 9월 열릴 파리모터쇼를 통해 실차를 선보인다. 국내엔 내달 중순 출시할 계획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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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조가 파업하느라 잘도만들어내겠다 ㅋㅋ
노조가 파업하느라 잘도만들어내겠다 ㅋㅋ
오우예님이 근로시간대비 효율떨어진다는데 뭔 헛소린지 모르겠네.. 당신이 하는말 자체가 폭빠대비 시간은 많은데 차 더 못만든다는거잖아.. 이해도가 떨어지나??? 노조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긴한데 윈윈은 없다는게 문제이지.
전세계 양산 자동차 회사 노동자 중에 자동차 한대 만드는 시간 최고로 오래 걸리는 수준의 현기차 노조의 마인드;; bmw, 도요타, 폭스바겐 공장 노동자보다 돈 더 받으면서 매년 파업하는 ㅋㅋ 답도 없죠
미국 공장 자동화율이 어느 정도인지 아세요?
국내공장 중 아산에 있는 중형라인 공장 자동화율이 어느정도인지 아세요?
같은 차 만들어도 울산이 제일 열악합니다.
급여 더 받는거요??? 잔업 때문입니다. 앨라배마 근로자 월급이 시간다 15000원 정도로 알고 있네요!!!
폭빠 근로자랑 현기 근로자랑 연간 근로 시간 비교는 해 봤나??????????????????
1. "오우예님이 근로시간대비 효율떨어진다는데 뭔 헛소린지 모르겠네"라고 지껄이는데 오우예님 댓글 중
어디에 그런 뜻이 있냐???
2. 이터 댓글에 30% 월급 더 받는다고 해서 폭빠 등 타사대비 근로 시간이 많아서 많이 받느거란 애기다!!!
3. 글구 현대가 울산 공장에 자동화율 높이는 것보다 해외 공장 자동화율 놀피고 신설하는게 더 이익이란다!!!
그래서 국내 다른 공장도 신설시 자동화율 높게 짓고. 아산이나 전주 공장 견학 함 가봐라!!!
내가 오우예님 댓글에 태클 걸었니??? 이해를 못하면 태클을 걸지 마라!!!
만족할만 할거 같고 구성자체가 엄청난건 아니지만 앞으로 이 차는 성능위주로 밀거야 라고 하는 느낌이라
좋네요. 실제로 나와봐야 확실해지겠지만...느낌은 좋네요 아방떼 스포츠경우 봐서는 괜찮은 세팅이
기대됩니다.
저도 해치백 차를 세단보다 선호하고요.
문제는 서비스 정신이.. 쯥.
웨건처럼 길게는 말고 조금만 더 뒤로 컸으면..
그러니 욕 처먹는걸 머라하면 안됨
그러나~이기사는 수출형기사라는...이면ㅋ
현대기아차는 언제쯤 직진 되나요?
기본기를 강화 한다는 말에는 웃고 갑니다...
근데 시속 120 언저리부터는 스티어링이 예민하지 않고 좀 힘줘서 돌려야 돌아가고, 토션빔이라 그런지 뒷자석 승차감이 너무 안 좋아요.
그런 스티어링과 서스펜션만 손봐주면 다음에도 i30 타겠어요. 근데 서스펜션은 바뀌는데 스티어링은 그대론가 보네요?
차도 솔찍히 가격대비 꿀리지 않는거
같은데요 다만 큰 문제시 as나
교환 정책 이런거 좀 신경 써주면 좋을텐데..
근데 후륜임? 오타 아닌가?
또 속을꺼 같냐?
기본이 뭔지를 모르던데
그게 될까 ?
잘 서는것도 기본기중에 하나인데.....어찌보면 잘 서는것보다 중요한거는 차에는 없슴
휠 졸라 지저분해지는데........과연 할 수 있을려나 ㅋㅋㅋ
본문이 이상하네
:""""""""""""""섀시는 후륜에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돌아온다. 좌우 노면 충격을 분산시킬 수 있는 독립 현가장치로 핸들링 성능을 높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1세대에 썼던 방식을 재도입하는 것으로, 2세대 내수형은 좌우 뒷바퀴를 하나의 빔으로 잇는 토션빔을 채택한 바 있다. 이 밖에 풀 LED 헤드램프, 후측방경보장치(BSD), 전자식주차브레이크(EPB) 등의 품목도 기본에 포함시켜 상품성을 높인다.''''''''''''
여기 기본기는 하나도 없잔아
옵션만 죽 늘어놨네
옵션을 옵션품목으로 하지않고 기본품목으로 한다는 애기여 ~~~ 기본기가~~~~ ㅋㅋㅋ 죽인다 ~~~과연~~~~~~~현기차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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