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ZIC 6000 클래스 경기
슈퍼레이스는 2016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이 지난 23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진행됐다고 24일 전했다.
2016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지난 4월 24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한국, 중국, 일본 3개국 6곳의 서킷을 오가며 8번의 대회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8년 간 모터스포츠 개최를 중단했던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대회가 개최돼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바 있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SK ZIC 6000클래스(18랩)는 엑스타레이싱의 이데유지가 40분 59초 347로 1위를 차지했으며, 2016년 시즌 챔프는 시리즈 포인트 종합 126점을 획득한 같은 팀 정의철에게 돌아갔다. 정의철과 시즌 우승을 경쟁했던 팀코리아익스프레스의 김동은은 2위로 선전하며, 6위 정의철 보다 좋은 기록을 세웠으나 최종 포인트 115점으로 아쉽게 고배를 마셨다.
정의철 선수는 기자 회견에서 “시즌 챔프에 올라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기쁘며, 좋은 타이어를 제공해준 후원사와 1년 간 멋진 머신을 준비해준 팀원들과 감독님에게 우승의 영광을 돌리고 싶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SK ZIC 6000 클래스 2016 드라이버 챔피언 정의철(엑스타 레이싱)
SK ZIC 6000클래스보다 앞서 오후 1시에 진행된 GT1클래스(14랩)는 서한-퍼플모터스포트의 정회원이 35분 35초 873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시즌 챔프는 서한-퍼플모터스포트의 김중군(8전 6위)과 쏠라이트 인디고의 최명길(8전 4위)이 종합 109점으로 동률을 이룬 가운데 다승, 고순위 횟수 우선룰을 적용해 쏠라이트 인디고의 최명길 선수가 시즌 챔프에 올랐다. 최명길 선수는 “김중군, 서주원 같은 멋진 선수와 우승 경쟁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한 해 동안 레이스를 함께 해준 팀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쉘 힐릭스 울트라 1600클래스에서는 드림레이서의 정원형 선수가 26분 20초 762로 우승을 차지했으며, V720 클래스 크루즈, 엑센트 부문은 정지원(닉스), 나창규(다이노케이)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최종전 당일 진행된 피트워크 이벤트에는 2017년 대회 일정을 공개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2017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8번 경기 중 4번의 경기를 수도권에 있는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진행해 방문의 방문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대표 컨텐츠 중에 하나인 한중일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한중일을 넘어 다수의 아시아 국가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대표 모터스포츠 대회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존의 해외 경기는 중국에서 서포트레이스가 아닌 단독 개최로 진행해 세계 모터스포츠 시장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중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국내 경기 개최 일정 또한 늘어나 보다 자주 국내 팬들에게 대회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2017년도 개막전은 오는 4월 16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다.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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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 편의성 개똥이라 시즌 마지막경기 인데 관중 천명도 안오더만
단점은 정부 도움없이 지자체 예산만으로 운영하겠다! 하고 유치하게 됬는데, 4년간의 운영적자로 접었죠.
근데 그런거 따질꺼 없이.. 접근, 편의성 아무리 좋아도 카 레이싱은 우리나라에서 비인기 스포츠여서 어쩔수가 없음.
특히 F1은.. 영암에서 개최 포기한 이후 2015년부턴 SBS 스포츠 채널에서 F1 생중계 해주다가 시청률 개판이라 녹화중계로 바뀌고 근데 그걸 평일 새벽시간에 해줬는데 그 시간에 그거 볼 수 있는 사람 몇이나 된다고.. 결국 정규방송 시간에 EPL하이라이트만 주구장창 틀어주다가 소리 소문 없이 편성조차 없어진... 돈이 안되니까ㅎ
그뿐인가.. 현재 WRC 중계 해주고 있는데 이것도 곧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질꺼임. 중계를 했다가 말았다가 맘대로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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