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올 뉴 K7 하이브리드’를 공식 출시했다.
29일 기아자동차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W호텔 비스타홀에서 ‘올 뉴 K7 하이브리드’출시회와 시승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지난 1월 출시돼 준대형 시장에서 판매 1위를 달성한 올 뉴 K7의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특히 16.2 km/ℓ의 높은 연비를 기록한다. 기아차는 연비 향상을 위해 공기 저항이 강해지는 고속주행 등 다양한 주행조건 하에 라디에이터 그릴과 라디에이터 사이 내부에 위치한 플랩을 조절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에어플랩을 신규 적용했다.
또 차량 전장품의 전력 사용, 엔진 출력 변화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EV 작동 구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환경부하로직을 개선 적용해 한층 더 높은 연비를 구현했다. 이 외에도 개구부의 면적을 최소화한 하이브리드 전용 공력 휠과 멀티트레드 타이어를 적용했다.
기아차가 올 뉴 K7 하이브리드에 최초로 적용한 멀티 트레드 타이어는 노면과 접촉하는 두꺼운 고무층인 ‘트레드’ 부분을 ‘주행강화 트레드와 연비강화 트레드’ 이중으로 설계해 주행성능 개선, 연비 향상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전용 타이어다.
이와 함께, 올 뉴 K7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의 강점인 EV모드를 극대화하고 엔진구동 시의 소음진동을 개선해 준대형 소비자가 선호하는 정숙하고 편안한 주행감성을 더욱 강화했다.
먼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핵심 부품인 고전압 배터리의 경우 기존 모델과 동일한 중량을 유지하면서도 용량을 기존 5.3Ah에서 약 23% 개선된 6.5Ah로 향상시켜 모터로만 주행하는 EV모드의 주행거리를 한층 늘렸다.
또 ‘능동부밍제어’를 새롭게 적용해 실주행 사용빈도가 높은 저RPM 대의 엔진 소음, 진동을 최소화했다. ‘능동부밍제어’는 저RPM 대에서 발생하는 엔진의 진동/소음을 ‘모터의 역(逆) 방향’ 토크를 통해 상쇄하는 기술이다.
기아차는 ‘올 뉴 K7 하이브리드’의 초기가속 및 재가속 시의 응답성도 개선했다.
기아차는 튜닝을 통해 초기발진 성능을 개선해 0에서 20km/h 에 이르는 소요시간을 기존 3.0초에서 2.2초로 단축시켰으며, 변속시간을 최소화한 ‘래피드 다이내믹 킥다운’ 기술을 독자 개발 후 국내 최초 적용해 재가속 시의 응답성을 단축했다.
‘래피드 다이내믹 킥다운’ 기술은 하이브리드 전용 6속 변속기에 특화된 기술로 추월 가속 시 운전자의 의지가 변속제어에 최대한 반영되므로, 운전자 취향에 따라 안정적인 변속, 역동적인 변속이 모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기존 올 뉴 K7의 디자인을 계승함과 동시에 풀 LED 헤드램프, 크롬 아웃사이드미러, 후면 하이브리드 엠블럼을 추가했다. 여기에 전장 4970mm, 전폭 1870mm, 전고 1470mm, 축거 2855mm를 기록, 기존 대비 한층 더 커진 크기를 자랑한다.
내부에는 수평 레이아웃과 랩 어라운드 디자인을 적용해 여유로운 실내 공간감을 연출했으며, 기존 2열 시트 후면에 위치했던 고전압 배터리를 하단부로 옮겨 트렁크 용량 또한 늘렸다. 이 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 트렁크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등 편의사양과 ▲무릎에어백을 포함한 9에어백(앞좌석 어드밴스드 포함) 등 안전 사양을 새롭게 적용했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트림 구성은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 고급트림인 노블레스 2가지로 운영되며, 내비게이션 미적용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판매가격은 ▲프레스티지 3575만원 ▲노블레스 3880만원이다(개별소비세 감면 후 기준).
또한 차량 등록 시 취득세를 최대 140만원을 감면 받고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원(서울기준)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으며 공영주차장 주차비용 50% 할인 및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기아차는 ▲배터리 평생보증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km 보증 ▲중고차 최대 3년 62% 잔가보장 ▲차종교환 프로그램 등의 프리미엄 보장 서비스를 함께 시행한다.
한편,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난 10일부터 28일까지 영업일 기준 13일간 1317대의 계약대수를 기록했다.
주재민 기자 engman@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믿어두되려나..
하긴 투자나 하겠냐 인기차 하나 가지고 우려 먹는 기업들인데
가격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