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주력 제품인 어코드에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 했다. 국내 경쟁제품보다 효율과 성능 등 모든 부문에 있어 우위를 점하고 있어 성공적인 안착을 회사측은 자신하고 있다. 올해 전체실적은 지난해 6,636대보다 35% 늘어난 9,000대로 예측했다. 이중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약 15%인 1,200여대를 책임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 5세대 CR-V 및 2세대 오딧세이도 연이어 투입할 계획이다. 다음은 18일 열린 어코드 하이브리드 출시행사에서 혼다코리아 및 일본 혼다의 임직원과의 일문일답.
-올해 목표 실적과 추가로 출시할 신차에 대한 계획은?
"(정우영 혼다코리아 사장)올해 판매는 9,000대 정도 예상하고 있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의미있는 제품이다. 특히 글로벌 뿐 아니라 국내에도 실용성을 무기로 재조명받고 있는 시점이라 이번 하이브리드 라인업의 추가로 어코드가 불멸의 아성을 쌓아 나갈 것으로 보인다. 다음 신차는 4월 5세대 CR-V에 이어 하반기에는 2세대 오딧세이가 예정돼 있다"
-최근 신차들은 드라이빙 셀렉트를 통합하는 추센데 이번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버튼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아직까지 상품개발에 있어 보수적인 부분이 많아 보인다. 판매사(딜러) 네트워크 확장에 소홀하다는 지적이 있는데 이에 대한 생각은?
"(세키구치 타카시 혼다자동차 사업본부장)에코버튼의 경우 운전자가 경제운전을 의식을 하면서 버튼을 조작하고 싶어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스포츠 모드 역시 같은 이유로 운전자가 버튼으로 주행모드를 가꾸면 스포츠 주행에 대한 의식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정우영 사장) 판매사들에게 혼다차를 팔고 있어서 행복하다는 느낌을 주고 싶다. 판매사는 우리의 동반자며 분신과도 같다. 우리는 판매사의 수익에 최우선으로 초점을 두고 있으며 그로인해 전 판매사가 흑자 경영을 실현중이다. 앞으로 판매가 더욱 늘어난다면 상황에 따라 판매망 확장도 검토할 것이다"
-글로벌 관점에서 한국 시장을 어떻게 평가하나?
"(아베 노리아키 혼다자동차 아시아오세아니아 본부장)한국은 혼다에 있어 중국과 인도, 일본에 이어 4번째로 큰 시장이다. 가장 까다로운 시장 중 하나며 경쟁도 치열하다. 환경과 기술 등 한국은 아시아 자동차 시장의 풍향계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과거 판매부진으로 안타까운 시절이 있었지만 어코드가 높은 평가를 받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
-혼다가 진행중인 자율주행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하자면
"(타카시 본부장)완전한 자율주행을 뜻하는 '레벨4'를 위한 기술개발이 한창이다. 우선 오는 2020년 도쿄 올림픽이 열리면 일본 고속도로에서 '레벨3'까지 구현할 것으로 예상한다, 혼다 독자적인 기술개발과 더불어 구글 웨이모와 레벨4를 위한 기술개발을 위해 협력중이다"
-혼다의 친환경을 위한 방향성은 어디에 있는지? 스포츠카 제품군에 대한 계획은?
"(다카시 본부장)2050년 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과거 2000년 대비 절반으로 줄여나갈 계획이다. 그 중심에는 수소연료전지 기술이 있을 것이다. PHEV와 HEV도 마찬가지다. 수소연료와 관련해서는 사회적인 인프라 충전 및 국가 정책 등이 있어 자체적으로 해결되지 않은 부분이 많다. 앞으로 각국 정부와 협의해 나갈 것이다. 수소는 장거리 이동이 가능한 궁극의 친환경 기술이라고 생각한다. 단, 수소만이 해결책은 아니다. 전기차의 개발도 병행할 것이며 미국에서 금년에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스포츠카는 우리의 DNA다. 달리는 즐거움과 디자인 경쟁력에 중점을 둘 것이며 라인업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생각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