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14년 만에 연간 최대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2007년 이후 9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흑자전환에는 지난 4분기 역대 최다 판매실적이 크게 작용했다. 지난 12월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9,000대를 돌파하는 등 판매 확대가 지속되면서 쌍용차 창사 이래 첫 분기 1조 매출까지 달성한 것. 4분기 판매는 전년 동기대비 8%, 매출은 2.7% 증가한 것으로 분기 손익 역시 지난해 최대인 194억원의 당기 순이익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2016년 총 15만5,844대를 판매해, 매출 3조6,285억원, 영업이익 280억원, 당기 순이익 581억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하며 2007년 이후 9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전년동기 대비 7.7% 증가한 판매는 2002년 이후 14년만의 최대 판매실적으로 매출 또한 전년 동기대비 7% 늘어나면서 창사 이래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티볼리 브랜드가 전년 대비 34.7% 증가한 8만5,821대를 기록하면서 판매 성장세를 주도한 것이 실적개선으로 이어졌다. 손익 역시 5분기 연속 당기 순이익 흑자를 실현하면서 연간으로도 흑자 전환됐으며, 280억원의 영업이익과 581억원의 당기 순이익을 달성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지난해 티볼리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회복하며 지속된 적자 고리를 끊고 9년 만에 흑자 전환을 이뤄냈다" 며 "올해 역시 대형 프리미엄 SUV인 Y400의 성공적인 출시 등 제품 확대를 통한 최대 판매실적으로 흑자기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망한지오래지만 ㅜㅜ
타사들이 워낙못하니 빛을 발할수도있어
그때가 지금 !
현기가 정신차립니다!
르삼.쉐보래.쌍용외 해외차 브랜드들아,
화이팅!!!
망한지오래지만 ㅜㅜ
타사들이 워낙못하니 빛을 발할수도있어
그때가 지금 !
앜 ㅋㅋ 감사합니다 발하겠습니다 ㅎㅎ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2/17/0200000000AKR20170217154400003.HTML?input=1195m
현기가 정신차립니다!
르삼.쉐보래.쌍용외 해외차 브랜드들아,
화이팅!!!
차라는게 급이있는데 그 급에서 논하자면 그나마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흑자전환이면 뭐하나 또 데모해서 흑자났으니 돈 더달라고 눈을 부릅뜨고 기다리는 노조가 있는데
구리고 화사 이익늘어나서 사원들에게 나눠주면 안됨??
흉기보다 더 쓰렉
코투 서스펜션하나는 끝내줌
a/s도 괜춘함
쌍빠들은 타사는 쳐다도 안보고
욕해도 아무 반응을 안하죠
티볼리나 최근 나오는 쌍용차들이
얼마나 원가절감을 하고 현기차스러운지 알면
차라리 현기차 살걸 하고 후회할겁니다.
쌍용은 벤츠 마크나 달고 나올 대나 고급스런 이미지로 먹어줬지
싸구려 이미지 가지고는 흑자고 나발이고 그게 그거
차에 대해서 진짜 쥐뿔도 모르는 여자들이나 사회초년생들이
외관 좀 예쁘다고 티볼리 사는것 보면
참 '티볼리'스럽다죠
이제는 고객의 눈높이를 맞출수 있는 상품을 만들어내야죠...
위 댓글보면 차 가격 약간 저렴한데 상품성 별로라는 얘기쟎아요...
그리고 기본기 좋은 1톤 트럭 발매 좀 빨리 하세요... 뭐가 우선인지 잘 모르는거 같네요.
그걸 왜사냐는 식으로 이야기 하다가 잠깐 타봤는데
생각보다 나쁘지도 않고 , 적재공간도 넓고, 특히 가격 듣고 엄청 놀랬죠
이래서 젊은층에서 인기가 많은것 같은 생각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