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우스 프라임
토요타가 내달 개최되는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프리우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인 프리우스 프라임을 국내 출시한다.
한국토요타 고위 관계자는 20일 “오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프리우스 프라임’을 공개하고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토요타 프리우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인 프리우스 프라임은 최대 주행거리 1030km(640마일)을 확보했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8.8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EV 모드로 일본 기준 60km, 미국 기준으로는 40km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압도적인 연비는 프리우스 프라임의 강점으로 꼽힌다. 미국 EPA 기준으로 EV 모드 주행 시 연비는 56.5km/ℓ(133 MPGe)에 달하는데 이는 현재 운행되고 있는 차량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유럽 NEDC로는 100km/ℓ 수준을 기록하며, 하이브리드 모드로는 복합 23km/ℓ(도심 23.4km/ℓ, 고속 22.5km/ℓ)이다(EPA 기준).
프리우스 프라임은 1.8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조합돼 시스템 출력은 121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시간은 11.1초, 최고 속도는 162km/h이며, EV 모드로 주행할 경우 최고 속도는 135km/h에서 제한된다.
한편, 우치야마다 다케시 토요타자동차 회장은 “프리우스 PHEV의 글로벌 연간 판매 목표는 6만대”라고 말했다. 토요타는 이중 절반 이상이 일본에서 판매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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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우스에는 니켈 배터리가 안정적이라 좋다고 빨던 분들은 니켈 프리우스만 타시길.
빨껄 빨아야지.
덮어 놓고 일본 빠는 것도 친일이다~
왜?
바른 판단에 의한 비판력이 없어지는 순간 우리는 그들을 이롭게 한다
저런 괴랄한 연비가 나오는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는거 때문인데.
당장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연비 괴랄하게 나옴..
같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프리우스를 이긴 아이오닉이 프리우스 프라임처럼 플하시스템을 달면 과연 어떨지?? ㅋㅋㅋ
참고로 국내 환경 인증 끝났고 국내 기준으로 40이상임.. 저 프리우스 프라임에서 미국기준이 한국기준보다 수치가 5%정도 더 잘나오는 수치니.. 과연 어떨진?? ㅋㅋㅋ
기사 검색하니 이번달에 나온다 하니 함 보면 알겠지. ㅋㅋㅋ
차계부 까도 인정 못 하는데 뭘ㅋ
출퇴근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전기로만 주행하기에는 좀 거리가...외국 가격으로 봐서는 기존 프리우스 대비 800만원 정도 가격이 높은것 같더군요.
플그러인하이브리드가 보조금이 400만원인것 생각하면...실구입에서는 400만원 더 가격이 상승하는것인가?
물건이 좋으면 사야지
아이오닉 전기차. 벰더브유 전기차 쉐비 다누루고 전기 효휼성 1등했음.
현대가 하는 말이아니고 미국 EPA가 내논자료임.
아직 플러그인자료는 없지만 비슷하거나 더좋을것임.
현재
최고 연비의차는 아이오닉
최고 전기효율도 아이오닉. 공식 자료임
Prius eco 58/53/56 mpg
Prius two 54/50/52
Ioniq blue 59/57/58
http://blog.caranddriver.com/move-over-prius-eco-hyundai-ioniq-hybrid-blue-is-rated-at-58-m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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