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의 신형 슈퍼카 '우라칸 퍼포만테'가 뉘르부르크링 서킷 랩타임 신기록을 경신했다.
3일 람보르기니에 따르면 우라칸 퍼포만테는 지난 해 10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의 양산차 랩타임 신기록을 6분52.01초로 갈아치웠다. 랩타임 테스트는 약 15분 동안 단 한 번, 비공개로 진행했다.
2015년 아벤타도르 슈퍼벨로체로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6분 후반대의 기록을 세웠던 람보르기니 테스트 드라이버 마르코 마펠리가 우라칸 퍼포만테의 랩타임 테스트를 맡았다. 총 길이 20.6㎞의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랩타임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우라칸 퍼포만테의 내∙외부에는 카메라와 원격측정기가 장착됐다.
우라칸 퍼포만테는 탄소섬유 등 초경량 소재를 적극 사용해 우라칸보다 약 100㎏ 가벼워졌으며, V10 5.2ℓ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기존보다 더욱 강력한 출력과 토크를 발휘한다. 또 혁신적인 에어로다이내믹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공기역학과 높은 다운포스를 자랑한다.
람보르기니는 오는 7일(현지시간) 오전 8시55분 제네바 모터쇼에 우라칸 퍼포만테를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시태그 #HuracanPerformante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우라칸 퍼포만테의 풀 랩타임 테스트 현장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공식 유튜브 계정(https://youtu.be/6ULSUcERlQQ)에서 감상할 수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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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8보다 같은 구간에서 속도가 느린데 기록은 더 빠르게 나왔다고
구라 일수도 있겠다는 의견이 있네요 ..
918기록도 노멀버젼이 아닌 바이작 패키지로 기록을 세웠으나,
나중에 바이작패키지가 양산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제외되었는데 모르시는분들 많더라구요.
경량소재에 출력을 더 높인 버젼인데.
일종의 911을 트랙전용 GT3 RS 만든것처럼 바이작도 트랙전용 패키지입니다.
판매를 했으나 소량생산되어 양산되었다고 보기 어렵다고 언론에서 그러더군요.
그래서 안전시설의 추가와 함께 트랙의 노면개선까지 더해진 이유로 코스의 난이도가 낮아졌으니 동일차종으로 한다해도 기록이 빨라질수밖에 없어진거죠.
그래서 LP750-4 SV의 6분 59초 73을 포함한 2015년까지의 기록과 2016년 6월 재개장 이후의 기록은 별개로 봐야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보다 나아진 코스에도 불구하고 코닉세그 원의 경우 재개장 후인 2016년 7월에 기록에 도전하다가 코스를 이탈하는 사고를 낼 정도로 아직도 난이도 높은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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