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신형 플래그십 SUV Y400(개발명)의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Y400의 성격 중에서 '고급스러운 역동성'을 강조했다. 공개된 이미지에선 Y400의 대담하면서도 안정적인 비례감과 곧게 뻗은 실루엣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스 아테네 파르테논 신전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실내 역시 널찍한 공간감의 수평선을 적용한 센터페시아와 조작 버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제원도 일부 공개했다. Y400은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차체는 포스코와 협업으로 개발한 초고강성 4중구조 쿼드프레임이다. 초고장력 강판 사용 비율이 63%에 달한다. 차체 일부에 인장강도 1.5Gpa 기가 스틸을 적용했다.
한편, 쌍용차는 오는 30일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Y400을 최초 공개하고 상반기 중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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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차AS후지고 비싸다 말하는 사람들은 최근경험거나 옛날 얘기하는 꼰대거나 타본적없는 사람들같음
사골프레임 뭐라하는데 요즘차보다 더튼튼하고 내구성 좋음 다만한가지 아쉬운점은 앞축 빠지는 년식차는 리콜해줬음 하는바램
연비는 키로당 10키로 정도면 2톤 넘는 차에 선방하는듯함
출처- http://ridemag.blog.me/220957044133
여기보면 자세히 나옴.
포스코와 협력을 통해 개발한 초고강성 4중구조 쿼드 프레임을 적용했다. Y400에 처음 적용된 쿼드프레임에는 세계 최초로 1.5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으며, 초고장력 강판을 동급 최대인 63% 적용하여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도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동시에 달성했다.
루프 강성이나 높혔으면 좋것네요...
전복되서 모가지 부러지는 일 없도록...
ㅠㅠ
4중구조 프레임에 탑부분이 초고장강판이면...♥/
전복되면
마티즈 이하의 안전성...??
ㅡ.ㅡ
쌍차AS후지고 비싸다 말하는 사람들은 최근경험거나 옛날 얘기하는 꼰대거나 타본적없는 사람들같음
사골프레임 뭐라하는데 요즘차보다 더튼튼하고 내구성 좋음 다만한가지 아쉬운점은 앞축 빠지는 년식차는 리콜해줬음 하는바램
연비는 키로당 10키로 정도면 2톤 넘는 차에 선방하는듯함
체어맨 홍보하지마세요
체어맨이 너무 좋거나
바꿀 여유가 안되거나
둘 중 하나겠죠...
체어맨 W 오디오는 좋던데...
그것 빼곤
패스~^^
코란도C에 들어가는 엔진을 저 덩치에 밀어넣었어 ..
익스는 그나마봐줄만한데 인은 십여년전에 나온
모델
쌍용이 항상 모자라고 부족한건 사실이죠...
저것도 전복되면 모가지 부러져 죽을라나?
렉스턴이 전복되면 루프강성이 너무 약해서 모가지 잘 부러져 죽었죠... 전에 여자 아나운서도...ㅡ.ㅡ
항상 쌍용차는 기대는 되는데...
선뜻 구입하기 망설여지는 차~
마치 일본의 쓰바루 같은 한국의 브랜드라고 할까?
ㅡ.ㅡ
제발 잘 만들고
3.0 6기통 벤츠 디젤 얹고 8단 자동변속기 이상 달고 나와요...
사골국물 모하비 보는것도 이젠 지겹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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